19렙 찍은 뒤로 투르신 갈때부터 파티사냥 시작했습니다.
그냥저냥 공룡잡고 거북이잡고 게 잡고 하면서 솔플 했는데요.
전 그냥 무조건 증폭 다 맞추고 방어 다 포기하고 한대도 안맞는다, 맞더라도 세방 이상 맞지 않는다.
이런 생각으로 했습니다.
덕분에 처음 보는 사냥터에선 좀 죽긴 했지만...
당연하지만 소흘할 수 있는것 몇가지 적어보겠습니다.
1. 원거리 몹은 쳐다보지도 말자.
마성은 저처럼 하려면 근거리 몹만 잡아야 합니다.
원거리 몹이라 해도 어차피 워낙 마성 공격이 세기때문에 몇방 안맞고 잡을 수 있지만 그 피 회복하는데 또 시간 소비합니다.
그래서 그냥 근거리 몹 사슬 걸면서 날 공격하기 전에 잡는 패턴을 썼습니다.
원거리 몹을 잡지 말라는건 아니지만 되도록이면 피하는게 좋습니다.
2. 퇴로는 안전하게 확보하자.
아이온은 몹 리젠속도가 그리 빠르진 않습니다.
즉 전진하면서 사냥을 할 경우 앞에 있는 몹을 잡다가 방향 안바꾸고 바로 순간이동 했을때 어지간하면 몹 인식범위 안에 떨어지는 일은 거의 없습니다.
사실 이부분은 많은 사람이 걱정하는 '몹 사이로 이동'에 대해서는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됩니다. 오히려 장애물이 더 큰 복병이지요. 나무, 울타리, 심지어 오브젝트 마저도 뛰어넘지 못하기 때문에 항상 그런것을 신경쓰면서 뒤통수에도 눈을 달고 다녀야 합니다.
3. 처음 가는 사냥터에서는 몇마리 잡아보고 안되겠다 싶으면 다른곳으로 가자.
의외로 마법회피가 높은 몹이 많습니다.
사슬부터 막히면 눈앞이 캄캄해지기 시작합니다.
물러가면서, 시공 써가면서 겨우겨우 침식이랑 화상 걸어놨는데 설상가상으로 속박도 피해버리면 답이 안나옵니다.
물론 안되겠다 싶은 몹 계속 잡는분은 없으리라 생각되지만 괜히 퀘스트 깨고싶어서 잡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서너번 죽어가면서 말이지요.
마성은 포기가 빨라야 합니다.
조그마한 변수에도 죽어버리는 직업입니다.
4. 2차, 3차 대비.
앞에서 말했다 시피 전 3대이상 맞지 않는걸 전제로 사냥을 했습니다.
하지만 3번에서 말했듯이 변수라는게 존재하는법!
속박, 수면, 화염계 공격마법 한개.
이정도는 안쓰고 적당히 한턴에 잡을 수 있는 몹을 사냥합시다.
언제 마법회피를 할지도 모르고 퇴로가 차단될지도 모릅니다.
괜히 자신의 풀파워를 쓰면서 사냥하기 보다는 어느정도 스킬에 여유를 두고 사냥하다가 위기에 몰린다 싶으면 그때 묵혀놨던 안쓰던 스킬을 쏟아부어서 위기를 탈출해야 합니다. 여기까지가 2차 대비입니다.
3차대비는 바로 물약입니다.
최악의 경우인 사망만큼은 피해야 합니다.
물약 먹으면서 누구보다 빠르게 남들과는 다르게 자리를 이탈합니다.
5. 마나관리 및 기타.
마성은 전 직업중 마나가 가장 많은 직업이지만 소모도 그만큼 엄청난 직업입니다.
전 파란물약은 안가지도 다녔지만 마나보급스킬 두개만 꼼꼼하게 살펴준다면 앉아서 쉬는일은 거의 없을겁니다.
그 외에도 알트, 컨트롤+숫자 누르기가 손가락 각도가 잘 안나와서 합성키 슬롯은 그냥 마우스로 클릭했다는거, 다중인식몹 사이에서 스킬 쓰는 센스, 후에 파티사냥을 할때 기본적으로 리더인 수호성이나 검성의 역할을 완벽히 이해하고 있어야 리더가 지정하는 매즈와 뎀딜을 효과적으로 할 수 있다는것.
이런 말 안해도 스스로 알아서 해야하는 것들도 있으니 마성 키우시면서 나머지는 직접 체득하도록 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