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온 인벤 토론장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아이온] 이중적인 잣대

아이콘 루이체
댓글: 14 개
조회: 951
2010-06-07 18:16:17
----------------------------------------------------------------------------------
어느날, '정령성이 파티에 어려움을 겪고있다' 라는 문제가 제기되었습니다.

다른 곳들과 마찬가지로 인벤 토론 게시판에서도 이에대해 여러가지 의견이 나온뒤,
파티가 안된다던 정령성들 장비를 검색해보니 희귀전승 둘둘 말고 풀마증도 안나오더라.
그 사람들이 시간 투자를 하지 않았거나 장비 투자를 하지 않아서 (=현질) 그럴 뿐이다.

즉.. 간단하게 요약해서 '몇 몇 라이트 유저들의 징징거림' 정도로 비하시켰습니다.
이같은 주장을 한 사람은 상당수 입니다. 5페이지까지의 모든 게시글과 댓글을 살펴보세요.


그리고 이를 해결할 방안으로 '정령성도 풀마증 하기 쉽다',
가령, '정예십부장 풀세트' 에 신룡서를 10강 한다면 풀마증 나온다.
이렇게 간단히 풀마증을 맞출 수 있는 길이 있는데, 장비부터 맞추고 징징거려라.

라는 이야기도 나왔습니다. 댓글까지 일일히 확인해보진 못하겠고,
게시글로 이에 대해서 언급한 사람이 1~3 페이지에서 벌써 둘이나 보이는군요.

여기까지의 내용을 요약해 보자면,
'파티 안되는 정령성들, 여기 쉬운 방법을 소개해주마.'
정도가 되겠지요? 더불어 더이상 징징대지 말라, 는 의미도 있었겠죠.


여기에 대해서 루이체라는 사람은 '그 방법 어렵다' 라고 반박했습니다.
----------------------------------------------------------------------------------

제시문은 끝났고, 이제 제가 여러분께 던지고 싶은 질문 겸 토론 입니다.


Q). 위에 언급된 '몇 몇 라이트 유저' 또는 '파티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정령성들' 과
아래에 풀마증 및 정예십부장 논란에서 쉬운 방법을 소개해주려는 대상, 즉 독자,
'파티 안되는 정령성들' 은 서로 다른 대상을 지칭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Q). 루이체라는 사람이 '그 방법 어렵다' 라고 반박하며,
언급된 '파티에 어려움을 겪고있는 정령성들' 과 같은 상황하에서,
라는 '전제조건' 을 제시했다면, 이는 억지입니까? 아니면 정당한 것입니까?


Q). '정령성이 파티에 어려움을 겪고있다' 라는 모든 주장들을,
'파티에 어려움을 겪고있는 정령성들' 로 요약되는 '라이트 유저' 들의 징징이라고 비하하면서,
'라이트 유저' 들에게 '파티가 잘되는 방법' 이라고 어떤 방법을 소개했습니다.

이 방법을 따르는 데 있어서 '라이트 유저' 에게는 어렵다, 라는 반박이 제기되었는데,
이같은 반박을 '라이트 유저' 가 아닌 '일반적인 경우'에 이 방법은 실행하기 쉽다,
라고 재반박 한다면, 대체 누가 말을 바꾸며 이중적인 잣대로 상대를 우롱하는 것입니까?


Q). 마지막으로 어떤 정령성 유저가 풀마증에 유일로 모두 도배하고 있을때,
타 클래스와 동등한 정도로 파티가 잘 된다고 생각하는지 궁금하군요. 과연 그럴까요?
정령성 게시판에 있는 몇 몇 분들의 주장에 따르면, 다른 이유로 거절당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 글의 논제는 특정 아이템이 어렵냐, 쉽냐가 아닙니다. 질문 자체에 대한 토론만 하고 싶네요.)

Lv52 루이체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