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온 인벤 토론장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아이온] 로브계열 밸런스 파괴......

평캔
댓글: 27 개
조회: 3551
2010-07-09 13:02:20

 판금 > 가죽 > 로브 > 판금  

 

 위처럼 1:1교전시 비교적 우위를 점한다면 밸런스 논쟁도 없겠죠

 

 로브계열이 밸런스 파괴의 주범이라 지목받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상성인 판금을 잘 죽이면서, 역상성인 가죽에게도 강하다'

  그리고

'가죽, 판금계열의 각종 상태이상이 마법저항의 영향을 받는다'

 

 55lv로 풀림으로 인해 악세와 방어구의 마법 저항 수치가 몹시 증가한데 반해

 가죽,판금의 무기에 붙은 마법적중 수치는 기존의 레벨에 비례한 증가량 정도일 뿐이죠.

 (보통 980~1000 정도 하던 마적이 1050~1080 선으로 올라왔을 뿐입니다)

 

 로브계열은 마증, 마저, 마적, 생명, 치명타방어 상승으로 생존력이 뛰어나졌고

 가죽, 판금은 상대적으로 너프되었다고 보는 것이 옳겠습니다. 검성은 사기이니 논외로 치구요.

 

 판금의 경우는 역상성이기에 로브에게 잡히는 것이 어느정도 타당하다 할 수 있겠지만

 

가죽계열의 경우 마저 1600 이상의 로브 캐릭터에게 손 써 보지도 못하고 당하는 것이 태반입니다.

 

(수가 적다고 하지 마십시오.

마저 1800에 마증 2천이상 풀어비스 로브계열 지천에 널렸습니다.

비율로 치면 단단 공 500 살성만큼은 있습니다.

비교 대상은 동급 어비스장비를 착용한 pvp유저가 되어야 합니다.)

 

상태이상을 동반한 물리 타격으로 한순간 상대를 몰아치는 것이 컨셉일텐데 상태이상이 걸리질 않으니

 답이 없다 라고 말이 나오는 거겠죠.

 

 

암습, 침묵화살이 그들에게 박히기만 했어도 이정도로 사기 소리는 안나올 겁니다

 

 

그렇다고 판금, 가죽이여 마법적중을 박아라??

이도 말이 안 되는 부분이구요...... 

Lv3 평캔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