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론-
온라인 게임이란건요.
서로 공평성과 형평성을 추구해서 서로 조율하면서 먹는겁니다. <-누구나 알듯
하지만 게임이 발전함에 따라서 각 클레스의 효율성으로 인해서 새로운 조율이 나오는것도
당신이 이때까지 쓴 글처럼 말이 맞습니다.
-본론-
하지만요. 게임상 룰이란건 유저들이 같이 공감하고 의견이 수렵 되어야만 인정 받을수가 있습니다.
당신의 룰에 따르자면 효율성으로 인해서 수호도 전곤을 치유가 없으면 당당히 굴릴수 있어야 한다고 주장하시는데. 이건 아이온 온라인게임 문화상 이루어질수 없는 해당 사항입니다.
왜냐하면?
[[[ 아이온 유저라면 용전곤 = 현금 약20만원 이라고 생각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
님처럼 현금이 없던가 아님 게임을 게임으로 생각 안하는 사람들은 효율성을 생각해서 이제 수호도 당당히 치유만 없다면 같이 굴려야 한다고 말하시지만, 다른 클레스 눈으로 봤을때 "저런 도둑놈 같으니라고" 밖에 안보입니다.
님이 말씀한 효율 효율을 강조 하시는데 타 클레스도 용전곤 쪼개거나 유저한테 팔면 게임하는데 엄청난 효율이 나옵니다. 이렇게 왜 생각할수 있냐면 당연히 현금 때문이죠. ( 현금 > 게임상 효율 )
아이온이 만약 현금이란 공식이 없을땐 어느 치유가 저걸 먹겠습니까? 그냥 누구 주죠. 그럼 수호 호법 검성이 굴려서 먹었으면 되었겠죠. 하지만 결국엔 현금이란 공식이 성립 되기 때문에 유저들이 눈 돌아가는겁니다.
하지만 그렇게 서로 다 굴릴면 아이온 개판이 되겠죠? 그래서 불가능합니다.
-결론-
그래서 서론에 있는것 처럼 공평성과 형평성을 추구하게 되는 겁니다.
[보편적 인식]
수호는 장검+방패 검성이 없으면 대검 = 3개
치유는 전곤+방패 호법이 없으면 지팡이 = 3개
호법은 법봉 치유가 없으면 전곤+방패 = 3개 서로 딱 맞네요
이 상황에서 수호가 전곤을 먹겠다면 어느 클레스가 인정해 주겠습니까?
효율이라는 명분으로 전곤을 굴린다면 타클레스가 인정해 주겠습니까?
그 결과를 처음부터 하늘새님은 알고 있으니 본섭에선 님이 여기서 하는 행동처럼 못하는거라고 생각합니다.
자신이 당당하면 머가 두럽겠습니까??
저의 글을 보고 수호가 용전곤을 치유가 없으면 당당히 굴릴수 있다는 이유를 말해보세요 하늘새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