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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술] 근접전 학개론 (Ver.0.1)

갓샌즈
댓글: 17 개
조회: 16231
추천: 14
2018-04-13 23:45:34
근접전 역할 맡는 사람입니다. 지난번에 고인물 올렸다가 된통 욕한바가지 먹었죠 ㅋㅋ 그런데 유튜브에 뜬건 찬양만 받고... 그래서 이번엔 좀 건전한 곳을 적어보려 합니다. 어쨋든 이글을 소개하자면 근접전에 관한 것입니다. 근접전을 맡을 때에는 가장 중요한것이 순간 반응속도와 엄폐물,각,1대1 상황 이4개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반응 속도가 안좋으신 분들은 지형지물을 통해 전술적 이득을 취할수있습니다.각은 상대는 자신을 못보고 자신은 상대를 볼수있는것을 뜻하는데 피커스 어드벤티지를 취하는데 매우큰 도움이 됩이다. 또한 스쿼드를 즐겨하시는 분들은 자신이 여포라면서 그냥 개돌하시는데 그럼 바로 죽죠... 그래서 1대1이 중요합니다. 에임이나 반응 속도가 좋지 않더라도 한명만 보기때문에 예측이나 에임이 집중되는 점에서 좋죠.저는 이를 응용한 몇가지 전술을 알려드릴려고 합니다.


기본 팁 (배린이 분들에게)


1.기본적으로 q e를 일단 쓰라고 설명하고 싶네요. 배린이 분들 잘들으세요 엄폐물 끼고 q 나 e 쓰면 나와서 쏘는것보다  보이는 면적이 줄어들어 좋고 더 빠른데다가 반동이 줄어듭니다.

2.반동제어에 대해서는 엎드려쏴와 앉아쏴,서서쏴가 있는데 반동제어가 엎드려쏴>앉아쏴>서서쏴 이니 반동제어 못해서 빗맞추는 것을 좀 감소 시킬수 있습니다. 또한 앉아쏴,서서쏴에서는 qe를 사용할 수있는데 qe를 사용시 반동제어가 더 잘됩니다. 그리고 근접전은 연사가 답인데 좌우반동이 오래 쏠수록 심해지므로 6-7발 정도 끊어서 쏩시다

3.에임에 관해서는 3인칭을 기본으로 하자면 크로스 부분을 상대에게 올려 놓으세요. 이럴시 에임이 상대를 찾을때 시간이 줄어들뿐만 아니라 qe을 사용해도 크로스는 고정되기 때문에 qe 쓰실때 좋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감도를 찾는 것과 에임 연습이 중요합니다. 3인칭 시점 감도와 줌시 감도를 잘 맞추면 에임이 상대를 더 정확히 찾을수 있으며 반동제어도 잘됩니다. 무엇보다 감도를 찾을시 에임 연습을할때 실력이 더 빨리 늡니다.

4.야외에서는 상대를 찾을때 총소리와 총구 화염으로 찾습니다. 발소리는 제한적이므로 그다지 큰도움이 안되나 접근하는 적을 알때 좋습니다. 집 안에서는 발소리에 집중하셔야 됩니다. 집싸움은 거의 1방싸움이니 상대에 대한 자료를 찾아야 됩니다.

5.차에 관해서는 차는 레알 개사기입니다. 근접전을 맞은 사람에게는 차많큼 좋은게 없죠. 이 밑에 전술들중 엄폐물을 이용한 전술이 큰데 차는 엄폐물로도 좋고 자리 잡을때도 좋으니 차를 구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후반이라고 차버리거나 하면 않좋습니다. 그냥 타고 다니세요.

6.자리잡는팁 (귀찮다)


야외에서 싸울때


1.견제사격
달리면서 상대그 나올곳에 에임을 고정후 템포에 따라 상대가 안나오더라도 3-6발정도씩 쏘는것

우선 이 전술은 사용하시는분들 많디고 생각됩니다.
무엇보다 이 전술은 자신이 엄폐물이 없을때가 가장 좋다고 봅니다.
상대가 엄폐를 했을때 qe 로 전략적 우위를 갖게됩니다.
그 전술을 막기위해서 에임을 상대가 니올것에 고정시켜놓고 총을 쏴줍시다.
하실시 꼭 견제사격이 상대에게 안맞더라도 상대는 쫄아서 안나오거나 상대가 나왔을때 에임을 고정 시켜놔서 대응에 빠릅니다.
하지만 스쿼드나 듀오에서는 확실한 타이밍에 쓰시거나 각을잡은뒤 아군에게 다른 상대를 견제해달라고 한뒤 쓰셔야됩니다. 1대1에 사용해도 모지랄판인데 상대가 2-4명이면 그냥 죽기때문에 언덕같은걸로 각을 잡으신뒤 1대1로 쓰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2.양각잡기

스쿼드나 듀오때 사용하는 전술로 팀원과 소통이 되시거나 팀원의 움직임을 빠르게 읽은후 상대가 1대1 상황을 맡게 두지 않는 것입니다. 아군을 직접적으로 케어해줄수 있다는 점과 지형적으로 우위를 차지할수있습니다. 중요한것은 엄폐물을 타시거나 각을 재서 양각을 잡는것입니다. 상대가 많을수록 멀리 돌아가야되기 때문에 들키는 것도 많습니다. 그러니 각과 엄폐물을 타세여. 그리고 사람이 1명 정도로 적을 때는 그냥 아군과 함께 다같이 들어가면서 양각을 재면 좋습니다.

3.끊어 쏘기
엄폐물을 띤후 q or e 를 쓰며 1-5발씩 상대에게 쏜후 다시 엄폐하는것

방어자 입장에서 엄폐물을 가장 잘 이용하는 법입니다. 사용시 상대가 접근할때 쉽게 무력화 시킬수있으며 최소한의 피로 최대의 피해량을 줄수있습니다. 또한 1대 다수 상황에서 가장 유용한 방법입니다.


시가전


1.사플

가장기본적인 기술입니다.
중요한 기술인건 알고 게시겠지만 시가전에서는 빛을 발하는 전술입니다.
시가전에서는 발소리가 더 잘 들리기 때문입니다.(아닐수도있지만 바닥밝는 소리가 쫌더 사각지게 들리기 때문에)
보2지 않는 상대에 대한 단서이자 이 단서로 예측하여 엄폐후 쏴 제낄 수 있기때문입니다.
그렇기에 헤드셋과 7.1 채널을 사용하시거나 소리옵중 이퀄 같은 옵을 사용하면 좋습니다.


2.투척무기 사용

공격자 입장에서는 집을 그냥뚫기 힘들기 때문에 정면으로 들어갈때에는 수류탄,섬광탄을 추천드립니다. 상대는 피커스 어드벤티지를 취하기 위해 일정한 자리에 있을것이므로 예측하여 수류탄을 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화염병이 있다면 기절된 적에게 쓰시거나 진로 차단 용으로 쓰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수비자 입장에서도 사용할수 있는데 공격자의 수류탄에 의해 피커스 어드벤티지를 취할수 있는 자리를 뺏기거나 하실때 상대방이 들어올것을 예측하여 수류탄을 까놓아 진로에 놓거나 섬광탄을 r키를 누를시 핀을 뽑고 한 3-4초뒤 터지는데 이때 상대에게는 빛과 이명이 생기지만 자신에게는 이명만 생기기때문에 상황에 맞추어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3.파쿠르및 지형지물이용

초반 싸움에서는 대도시같은데에서 싸우기 때문에 건물이 붙어있습니다, 그러므로 지형을 파악하여 상대의 통수를 칠 방법을 생각하기 좋죠.
후반에도 이 전략을 사용하실수 있는데 바로 차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이전 팁게시물을 보시면 차고집이나 집을 뚫는 방법이 나와 있습니다. 후반부때에는 차고 집이나 좋다며 소문난집에 사는 사람이 있기때문에 차를 이용하는 방법도 좋다고 생각됩니다.


4.시야 버그 사용
벽에 붙은후 Q or E 후 마우스 오른쪽 키

배그좀 하시는 분들은 다 아실테니 안읽어두 됩니당. 벽붙후 q나e 를 사용후 오른쪽 키를 하시면 시야가 확장되기 때문에 진입하실때 상대가 어딧는지 대충 훑어보기 좋은 전술입니다. 방이나 건물에 들어가실때 벽에 붙은뒤 사용하시는 버릇을 들이면 여포하기 좋아집니다.


5.추가 팁


(1) 시가전에서는 샷건이 높은 순간 데미지로 좋습니다. 특히 피커스 어드벤티지를 받는 방어자에게는요. 탄도학 잘모르시면 샷건드세요 좋아용 괜히 잼구팔 쓴다며 야외에서 위치 다들킬빠에는 샷건드는게 훨 낫죠. 그리고 저는 스쿼드에서 방어자에게 펌프 샷건을 추천드립니다. 피커스 어드밴티지를 통해 상대가 오는 통로에서 템포에 맞추어 끊어쏘시면 상대는 쉽게 무력화 될것입니다. 또 공격자에게는 사이가를 추천드립니다. 그렇게 좋은총은 아니지만 진입할때 앞으로 걸으면서 쉽게 쏠수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떡배도 좋지만 1대1 상황이라는 제한적인 옵션과 빗맞쳣을때 너무 않좋으니 스트리머따라 막 집지 마시고 솔로에서나 좀 자신 있으면 드세요.

(2) 방어자 입장에서 견착할때 빨간 원 잘보세요. 아무리 피커스 어드밴티지를 받아도 못맞추면 너무 않좋습니다. 빨간 원 안보이게 한후 쓰세요.


3.무빙과 기타에 관하여(무시해두됨)


1. Cccccccccccccccccccccccccccc
총 계속 쏘면서 움직이면서 Ccccccccccccccccccccc

이 무빙을 사용하시면 반동제어도 되시고 상대의 총알도 더 많이 빗나가게 할수있습니다. 프로들도 많이 쓰시는데 언급을 안하셔서 적습니다.

2. 드랍샷
상대에게 에임을 맞춘후 줌또는 견착후 쏘면서 z

상대는 헤드라인을 노릴텐데 엎드리면 빗나갈가능성이 큽니다. 그리고 또한 반동 제어가 더 잘되면서  잘맞추데 됩니다. 하지만 z후 상대를 녹이지 못했을 가능성은 적지맘 만약 그런다면 헤드라인이 그대로 들어나 안좋습니다. 이 무빙은 밀밭에서 상대를 찾은 후 나 1대1 상황에서 쓰면 굉장히 사기라고 봅니다.

3.qeqeqe
줌후 qeqeqeqe 하면서 쏘기

Qe를 써도 에임은 상대에게 있기 때문에 반동제어 되시면서 잘되고 고감도 처럼 되기 때문에 에임이 빗나가실때 쓰면 좋습니다. 또한 헤드라인이 계속 바뀌에 총알 피하기 좋습니다.

4.연속 뛰기
쉬프트 + 점프 + 타이밍 맞춰 점프

건물과 건물 사이를 이동하실때 좋습니다. 자신이 있는 건물옥상에 울타리가 있을시 쓰시면 점프가 뛸때의 거리와 똑같이 됩니당. 그리고 멀리 있는 상대가 쏴서 이거 써서 피한다는 생각 버리세요 뛰는 속도에 맞추어 하기때문에 그냥 맞습니다. 반대로 가까이 있는 사람한테는 잘 먹히기 때문에 충분히 응용 가능하다고 봅니다.




폰으로 적어 맞춤법 틀리거나 어법이 않맞을 수도 있습니다. 그래도 읽어 주셔서 감사하고 빠른피드백 해드릴테니 댓글좀... 저 관종이여서 댓글이 필요함... 추가할 사항이 있으면 생각 나는 대로 적어서 다시 올리겠습니다 버전 2로. 그리고 이해 안되는 부분은 댓좀...

Lv13 갓샌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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