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토론/의견 게시판

10추글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토론] 자게에 이번 공지 관련해서 내 생각 적었던거 갖고옴

차트만봐요
댓글: 3 개
조회: 692
추천: 24
2023-08-01 12:14:09




1. "동일한 키를 연속해서 입력하여 플레이하는게 잘못된 일인가?"

유저들 중 저게 문제라고 얘기한 사람은 단 한 사람도 없음. 직접 조작했느냐 하지 않았느냐로 불탄거지.

사냥 오래한 사람들이면 알겠지만, 각발 신성강타+속결 스페 우클릭 이거도 누르다보면 손 아파옴. 결국 이것도 피로도가 쌓인다는거임. 다른 방식보다 피로감이 덜 오는거였지 아예 안온거는 아님.

그래서 동꼽(매크로) 이슈로 불타는거였는데 그걸 "동일한 키를 연속해서 입력하여 플레이"하는게 잘못된거냐고 물타기해버린거임.

정확하게는 "실조작을 하지않았는데도 불구하고 동일한 키를 연속해서 입력하여 플레이하는게 잘못된 플레이인가?"로 얘기하던가

"입력장치에 동일한 키가 연속해서 입력되게끔 무언가를 올려놓고 플레이하는게 잘못된 플레이" 인가로 얘기했었어야함.

애초에 내가 불타던거랑 대다수가 불타던 이유랑 아예 결이 달라져버린 얘기임.


2. 이거는 1번하고 연결 됨.

Q)동일한 키입력이 잘못된 플레이인가?
A) 자리를 비웠을 경우 잘못된 플레이며 직접적 조작이 가해지면 정상적인 플레이다.

라고 답변한거임. 그걸 누가 모름? 우리가 알고 싶었던건 저런 누구나 다 아는걸 말장난으로 단어만 몇개 빼서 뒤틀어버린 답변따위가 아니었음.

우리가 원했던건 1번에 대한 질문인거임. 단순히 동일한 키입력에 대한 내용이 아니라.


3. 누가 그런 소리를 했는지 당최 이해가 안감.

"자리를 비우거나 다른 일 할때 이용하다가는 잘못하면 영정당한다"
라고 사람들이 얘기했지 무슨 소리를 하는건지 이해가 안감.

어떤 사람이 어디에서 했는지도 모르겠음. 인게임 커뮤 다 봤었지만, 그런 얘기하는 꼴을 못 봄.

결국 1,2,3번 전부 동문서답형 답변임. 글 초입부터 주제를 뒤틀어버려서 유저들 엿먹이는 공지로 밖에 안보임.



그리고 두번째 스샷이 솔직히 충격이었음.

이 문단을 보니 어째서 위에서 저렇게 초입부를 얘기했는지 이해가 팍 가버렸기때문임.

밀실 시간이 늘어나면 매크로에 대한 대책이 필요하다고 얘기했던건 유저들도 마찬가지임.

유저들도 매크로는 ㅈ같아하니까 같이 으쌰으쌰해서 매크로를 색출해서 예방합시다라는 분위기였다는거임.

밑줄 친 부분을 읽어보면 당연하게 잘한거 아니겠냐고 얘기하겠지만, 한번 더 사고를 깊게 해보면 이번 일과 관련해서
무언가 이상한 느낌이 들꺼임.

내가 드는 생각은 이거였음.

밀실 안에서의 비정상적인 플레이를 우려해서 미리 개발하고 있던거라면 인게임 내에서 비정상적인 플레이를 유발할 수 있는 행위에 대한 강도 높은 제재를 통한 인게임 분위기와 함께 패치가 넘어왔다면 더 효과적이지 않았을까?

근데 어째서 현재 대응을 이렇게 했을까? 이미 인게임 분위기는 대다수 유저들이 동꼽조차 사용할 생각을 안하던 분위기로 형성 되어있었는데 이걸 왜 스스로 무너트렸을까?

대응을 왜 이렇게 했는지에 대해서는 펄업 자신들이 알겠지 일개유저인 내가 상상력으로 뇌피셜을 싸질러봐야 분란만 가중될테니 글에는 안쓸거임.

그리고 밑줄은 안쳤지만 두번째 스샷의 마지막 문단의 첫째줄에 적힌 "오해와 실수"  나는 이 단어가 진짜 기존 유저들을 엿먹이는 단어라고 생각함.

오해...? 무슨 오해? 동꼽이 매크로가 아니었는데 우리 유저들이 설레발 치면서 매크로라고 오해했던 것?

아니면 펄어비스가 매크로 엄벌주의 강경대응에 대한 태도를 고수하고 있다고 생각한게 우리들의 오해인가?

실수? 어떤게 실수? 키보드에 뭐 꽂아놓고 실조작을 하지 않았던게 실수인가? 아니면 우리가 동꼽으로 불태웠던게 실수인건가?

저 두 단어 보자마자 오만가지 생각이 들더라고

그리고 첫문장에서 단지 "동일키"라고만 적은게 이해가기 시작했음.

얘네들 지들 잘못을 인정하지 않으려하구나 하고 결국 공지사항에서 넣었어야할 단어는 빼고 들어가지 말아야할 단어를 집어넣어서 이번 일로 불탔던 기존 유저들 다 병신만든거구나 얘네가 유저 갈라치기하구나 하고

이번에 진짜 운영태도에 대한 실망을 많이 하고 배신감까지 들어서 솔직히 어떻게 저 태도를 대해야할지도 모르겠음.

근데 이제는 적어도 매크로 써서 정지 당한 사람과 옹호하는 사람들 조리돌림 안할꺼 같음.

예전부터 편법에 편승해 이득을 취했던 이들이 살아남아 편법을 거부하고 편승하지 않았던 유저들 병신 만들어버리는거 몇번 봐오기는 했는데. 이번 건 진짜 선을 넘었다고 생각함.

------

자게에 적었던 글 갖고 왔다. 내 생각은 이런데 니들은 어떠냐? 거기는 이미 글러먹은거 같아서 옮겨왔음

Lv28 차트만봐요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검사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