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토론/의견 게시판

10추글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토론] 게임사에 묻습니다. 동꼽은 제재 대상인가요 아닌가요?

아이스멜론
댓글: 15 개
조회: 1577
추천: 27
2023-08-02 00:31:28
지난 떡밥인거 알지만 그래도 찜찜함이 남아서 글 써봤습니다.  이게 최소한의 타협점 아닐까요....


먼저 이번에 올라온 공지를 확인해보겠습니다.

 

최근 모험가 여러분께서 말씀해주고 계신 '동일한 키를 연속으로 입력하여 플레이하는 방식은 잘못된 플레이인가?'에 대한 내용과 관련하여 안내드립니다.
이는 자리를 비우지 않고 직접적으로 플레이에 관여했는지에 대한 여부가 중요한 판단 기준입니다.

따라서 확인이 필요한 경우에는 최우선으로 직접 운영자(GM)가 해당 캐릭터를 찾아가 정해진 프로세스에 따라 확인 절차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프로세스에 따른 응답은 정상적으로 진행되었다 하더라도 별도로 매크로 탐지 프로그램을 확인하여 혹시 모를 비정상적인 로그에 검출되지는 않았는지 추가적인 조사를 진행합니다. 이 과정에서 매크로 프로그램이 사용되었다거나, 비인가 프로그램의 검출 기록 등이 확인되면 그에 따른 추가적인 조치가 진행됩니다.

해석해보겠습니다.

 

동일한 키를 연속으로 입력하여 플레이를 하더라도
찾아온 GM의 정해진 프로세스를 통해 확인 받으면 되고,
동전으로 키보드를 누르고 있는 등의 행위도 비정상적인 로그에 검출되지 않으므로 문제가 없습니다.

 

이게 제 착각인가요?


지금까지는 심지어 게임사에서 만들어둔 전승노바의 스킬을 활용해서 아무런 조작없이 플레이 하는 행위도 사냥터를 막아버리는 임시조치를 할정도로 철저하게 대처해왔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동안은 만에 하나라도 걸리면 타협없는 제재로 수년간 플레이 한 계정이 날라가 버릴 수 있었고, 유저들 사이에서도 이유 불문, 종류 불문하고 모든 비정상적인 방법을 사용한 유저들은 쓰레기 취급을 받았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공식적으로 사실상 동꼽을 허용한다는 입장을 취했습니다. 이게 과연 맞는 대응이었나요? 이게 원래부터 아무 문제가 없었다면 왜 논란이 생겼을 때 그렇게 많은 유저들이 문제 삼았을까요?

 

이번에 논란이 있었던 스트리머에게 제재를 가하라는 뜻이 아닙니다.

 

동꼽과 같은것이 정말 원래부터 아무 문제가 없었던건지 아직까지도 혼란스럽지만, 만약 그렇다면 지금부터라도 펄어비스에서 이런 애매한 스탠스가 아니라 그동안 제가 생각해왔던것처럼 강력하게 금지한다는 입장을 취해주었으면 좋겠습니다.

 

알고 있습니다. 현실적으로 모든 우회 방법을 막거나 잡아낼 수 없다는걸

하지만 최소한 게임사에서 '유저가 직접 조작하지 않고 다른 무언가를 활용하여 비정상적으로 플레이 하는 모든 행위'는 금지다라고 어떠한 여지 없이 명확하게 해주었으면 하는게 최소한의 바램입니다.




https://www.kr.playblackdesert.com/ko-KR/Forum/ForumTopic/Detail?_topicNo=80665&_categoryNo=12&_searchType=0&_sortType=1&_orderType=False&_bigPageNo=1&_pageNo=1&_pageSize=25&_searchDay=0&_forumListType=0

Lv73 아이스멜론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검사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