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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개발진이 꼭 봐줬으면하는 전승금수랑 리부트개선안#

채원요정
댓글: 9 개
조회: 2214
추천: 11
2021-10-11 10:31:28
진짜 아무도 리부트개선안을 안적으시는것 같아서 저라도 적어봄.. 
이대로가다간 아무도 피드백도안하고 망할것같네요.  
글솜씨가 부족하지만 너그럽게 봐주삼


1. 가드, 뒷가드 추가

전금은 유틸이 매우부족하고 보호수단도 부족합니다. 그래서 PVP시 사자후로 경직장판을 계속 깔면서 접근을 못하게 억지로 방어를 해왔는데
이번에 리부트에서 경직,슬로우가 삭제가 됐더군요. 
전금의 유일한 보호수단인 사자후마저 더 너프를 해버리면 안그래도 물몸인데 자기 보호수단이 너무 취약해져요..
다시 사자후 경직 롤백을 해주던가 가드나 뒷가드를 꼭좀 추가해주세요.


2. 흑랑 소환시 슈아 -> 무적으로 개선

적과pvp할때 금수랑은 죽으면 흑랑이 사라지는데 부활하려고 안전지대나 엘리언을 써서 부활하면 흑랑이 없는 매우 약한상태가 됩니다.
그래서 부활후에 다시 흑랑을 소환해야 하는데
흑랑을 소환하는순간은 움직이지도 못하고 바로 부활무적도 사라지기때문에 바로 적에게 공격을 받거나 잡기에 잡혀 소환도중에 다시 죽어버립니다.
결국은 부활해도 살아서 도망가려면 흑랑없이 바로 도망가야하고 특히나 전승은 유틸, 보호수단이 각성에비해 매우부족해서 흑랑에게 의존해야하는데 흑랑없이 멀리도망쳐서 소환을 해야합니다..
제발 흑랑소환시 무적으로 개선해주던가 이동하면서 소환할수있게 바꿔주세요.


3. 뻗어차기 연속차기 같은 안쓰는기술좀 개편

둘다 pve나 pvp에서 전혀 아무도 쓰지않는 기술입니다.
대미지도 약할뿐더러 아무런 cc도 없는 맨몸기술이죠
f, s+f 같은 좋은 커맨드를 저런 사용하지않는 기술이 괜히 커맨드 차지하는것도 너무아깝고 차라리 삭제를해서 다른스킬을 넣어주는게 좋을것같아요.
아니면 뻗어차기같은 경우는 슈퍼아머나 전방가드라도 달아주면 PVP에서 써먹을수 있을것같네요.
 

4. 벽력장 사용시 지구력소모 → 마나소모로 개선

벽력장은 금수랑의 사냥스킬의 주 딜링기 인데요
지구력을 소모하기때문에 계속 사용하다보면 지구력이 다 닳아 회피이동으로 이동도 하지못해 걸어서가야하고 기술도 사용을못하는 경우가 정말 많습니다.
특히 이동거리가 긴 사냥터나 한방사냥터의 경우는 지구력이 너무 부족해서 공격과 이동을 못해 사냥효율도 너무 떨어지게 되구요.
보통 공격기술은 마나소모를 해야하는데 굳이 불필요하게 지구력을 소모해야하는 이유라도 있을까요?
벽력장의 지구력소모를 마나로 바꿔주던가 지구려소모를 좀 줄여주세요!
 
 
5. 금수랑 기본패시브 개선 및 Tamer 컨셉
다른 클래스의 패시브를 보면 넉백저항 치명타 적중 회피 방어 근공 공속 등등
PVE나 PVP 에 영향이 있고 어디서나 좋은패시브인데
금수랑은 쓸모없는 무게증가와 고작 체력50이 끝입니다. 
말할 필요도없는 전클래스중 정말 최악의 패시브이고 꼭 변경 되어야합니다. 
개인적으론 저항무시나 저항쪽으로 바뀌면 좋을것같네요. 
 
아니면 Tamer라는 컨셉에 맞게 금수랑이 성장할수록 흑랑도 같이 성장하는 패시브도 괜찮을것 같아요.
예를 들어 금수랑이 렙을 올릴때마다 흑랑도 같이 쌔진다거나 일정렙을 찍을때마다 흑랑이 더 멋있게 외형이 바뀐다든지 추가효과를 얻는것도 좋을것같아요.
또 기술창에 흑랑텝을 따로 추가해서 흑랑패시브 스킬포인트를 투자해주는것도 좋을것 같고.. 안그래도 남아도는 스포를 흑랑에게 투자하는건 어떤가요?
흑랑과 함께 같이 성장할수있는 컨셉도 새로울것같습니다.
 
 

여기까지는 꼭좀 개선됐으면 하는 내용이고
그외 추가적인 기타내용이나 연구소리부트의 피드백을 좀 적어본다면
 
 
*금수랑의 못생긴 외형과 체형 개선

*전승도 각성 월광타 흐름 만월처럼 월광타흐름기 추가

*땅의벼락 전방가드추가

*공중벼락 슈퍼아머 (공간벼락을쓰면 슈퍼아머인데 굳이 맨몸인 공중벼락을 쓸이유가 전혀없음)

*공포의고동 범위상향 및 버프나 디버프효과 추가

*월광타 후딜레이 빠르게 개선

*채찍 휘두루기의 매우좁은 범위개선

*숨통태우기 시전속도가 너무느림

*밀려오는 파도 이거는 선딜레이가 길고 잘 맞추기도 힘들어서 사거리상향도 모자를판에 왜 범위를 너프하나요? 다시 롤백좀

*팔방 연환격 시전속도가 너무느리고 좁은범위와 약한 대미지 
 
*기술심화 스킬 범위와 속도상향 (특히 고동치는공간은 자꾸 스킬이 중간에 캔슬되는 버그수정좀)

*전승 흑정기술이 너무 쓰레기수준임 제발 쓸만하게 개선좀
 특히 저는 금수랑 200퍼 스킬인 강사자후 한번도 써본적이없습니다 100퍼로좀 바꿔주던가 쓸만한기술 좀 추가좀

*사자후 대미지가 상향됐다고 하지만 저게 몬스터 어그로를 끌기위해 사냥할때 쿨중에서도 계속 사용해야하고 바로 캔슬을 해야하기
  때문에 대미지를 상향해도 쿨중 대미지감소때매 대미지상향이 과연 의미가있나 싶네요..
  차라리 무쿨로 변경하고 대미지를 줄이는게 더 나을듯 그리고 사자후 경직도 다시 롤백해주고
 

대부분 쿨중 디버프나 흑랑효과가 삭제, 너프먹어서 리부트가 마냥 기쁘진않네요.
오히려 전승은 더 너프먹은 기분
전승은 흑랑과 더 협동적인 컨셉은 좋지만 정작 필요한건 패치가 안됐고
쓸모없는 흑랑탑승만 더 기울인듯하네요..
저게 과연 실전에서 써먹을순있을지..
불편한 탑승, 불편한 이동기, 수시로 넘어지는 흑랑.. 물몸이라 탑승한체로 바로 죽어버리는 금수랑 
PVP에서도 못쓸것같고 사냥도 굳이 쓸이유가 없어보입니다. 애초에 탑승하는동안 쳐맞아서 이미 반피가 날아가있음

차라리 전승자이처럼 야수화 비슷하게 흑랑화? 같은 흑랑의 힘을 합체한 컨셉이 더 나을정도입니다.
그래도 꼭 탑승컨셉을 못버리겠다면 올슈퍼아머나 피해량감소를 줘야할듯요

 

그리고 회피이동 사진을보면 기술시작시 무적이라고 적혀있는데
왜 ww를 제외한
시프트 + → 
시프트 + ← 
시프트 + ↓ 는 무적표시가 안나는거죠?
무적이 안되는건지 표기오류인지 검토좀 부탁드리고 확실하게 적어주세요.

Lv16 채원요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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