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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기공사 수련트리의 대한 고찰.(pv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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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8 개
조회: 2175
추천: 10
2012-12-11 03:48:25

사실 고찰이랄것도 없습니다... 그냥 주관적인 의견이 많이 첨가된 팁?글이니까요

 

이제 갓 시작한 기공사분들을 위해 수련트리는 어떻게찍지? 라는 분들을 위해 조금 끄적여봅니다

 

 

 

 

일단 수련트리 이미지를 보시것슴

 

좀 혼잡하긴 하지만..

 

필수스킬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일단 15.20.25.30.35.40.45에 필수적으로 배워야될 스킬인.

 

이탈,한파,빙하장,봉인,전신보,허공,신룡열파  

 

이스킬들은 필수적으로 배우셔야합니다.

 

그리고 제가 생각하기에 필수적으로 배워야 된다고 판단되는 스킬들을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이탈심화: 1번을 찍냐 2번을 찍냐에 따라 달라집니다.1번과 2번의 차이점은.

 

1번:12m이탈 14초의 쿨타임

 

2번:15m이탈 12초의 쿨타임

 

2번을 다찍는 이유는 이탈 거리가 아닌  쿨타임입니다.  몸도 종이짝이고 결빙공같은 쿨이 긴 저항기를 제외하고는

 

몇몇안되는 저항기중 하나인 이탈이기에. 쿨타임을 좀 더 줄이고자 2번을 찍습니다.

 

간혹 1번을 찍으시는 분은 특정구간에서 15m가 너무길거나 불필요하기때문에 1번을 찍거나.

 

12m에 익숙해져 쓰시는분들이 있긴 합니다.

 

(※ 왜 이탈2심화는 안찍냐라고 물어보시는분들을 위해.. 2심화를 찍으면 쿨이 24초로 늘어나버립니다.. 안쓰는이유는 위에 설명해드렸습니다.  물론 취향이지만.. 제 생각에는 2심화는 불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얼음꽃: 특정상황(발라라 끊는물,철과상풀기,큰공격저항)에서 파티원의 생존을 책임지는 고마운 스킬입니다.

 

           그냥 찍어요

 

충격파2심:충격파를 2심까지 찍는 이유는 단하나입니다. 원거리공격 저항. 그이상 그이하도 아닙니다.(내력2회복은 덤)

 

 

뒤구르기:생존기에요 ㅋ

 

빙백신장2심:  간혹 안찍으시는분들이 있지만. 일직선상의 적들을 결빙시킴과 동시에 피흡이 있기때문에

                   아주 꿀스킬입니다.

 

 

 

폭열신장2심: 기공사의 주력딜 스킬입니다. 그로기찍을껀 ...아니죠?? 찍어줍시다.

 

 

화염폭발>연계기(튕기기): 기공사에게 몇안되는 제대로된 저항기입니다.  아주꿀이에요!!

                                     근거리 원거리 상관없이 0.5초안이면 다 튕겨냅니다.

 

 

 

 

결빙공: 기공사에게 10초동안의 무적시간을 주는 아주 고마운 스킬입니다. 단점이라면 시전중에는 못움직이지만.

           그 10초동안은 모든 스킬에 저항이 됩니다.  단점은 쿨이 1분이기에 급할때만 써줍시다.

 

 

 

 

 

 

 

 

 

 

 

 

 

취향스킬의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흡공2심: 흡공2심까지 들어가는 스킬포인트는 총 3포인트로 적지않은 포인트가 들어갑니다.

            하지만 운기조식인 파티원을 10초동안 보호해주며 타겟팅이 안된상태에서 할경우 20m까지 흡공이 가능합니다.

            운기조식을 하면 죽는 상태의 파티원을 안전한곳까지 흡공으로 땡길수 있다는 거지요..

 

 

 

 

 

광한지,파음지: 이 2스킬을 취향으로 해둔건. 물론 광한지나 파음지 둘중 하나는 필수적으로 배워야되는 스킬입니다.

 

                     하지만 2스킬은 취향차이가 너무크며 심화를 찍냐 안찍냐도 취향으로 나뉘기 때문에

                 

                     취향으로 해두었습니다.

 

 

1.광한지(심화)

 

광한지란. 소량의 데미지와 함께 표적중심 반경 5m까지의 적을 모두 결빙을 시켜버립니다. 잡몹처리때 좋죠

 

심화. 결빙된 적을 급랭 시켜버립니다.

(※급랭이란. 얼음감옥처럼 얼려버리지만 공격을 할경우 풀려버리는 상태를 말합니다.)

6초라는 시간동안 급랭이 되고 시간이 지나면 풀려버립니다. 필자는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2.파음지(심화)

 

파음지란. 주변에 결빙같은 효과없이 순수데미지만 들어가며 결빙된 적에게 시전할 경우 추가피해가 붙습니다.

 

심화. 6초동상,이속감소,이동무공불가 라는 효과가 붙습니다.

 

 

동상이란.  노심빙하장,한빙장을 통해 넣을수있는 한기계열의 디버프이며. 3번이 쌓일경우 결빙으로 이어집니다.

 

2동상일때 파음지심화를 쓰면 결빙이 되겠죠?

 

이속감소란.  말그대로 이속감소입니다.

 

이동무공불가란.  권사의 전질보,검사의 돌진  처럼  달려들거나

                        후퇴,후방이동 처럼 뒤로 빠지는 무공을 쓸수 없게 됩니다.

                        pvp를 할때 좋겠죠? ㅎ

 

 

 

 

 

열화장심화:  이 수련은.. 개인적으로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연화지라는 스킬을 시전후 열화장,즉 평타가 크리가 떴을때 화상이 중첩이 되는 수련입니다.

                  총 3중첩까지 되며 3중첩이 됬다 하더라도 데미지는 미미합니다.

                  연화지란 스킬은 일정시간동안 약간의 도트뎀을 주다가 일정시간이 지나면 불씨와 함께 터집니다.

                  물론 불씨와 함께 터져도 데미지는 미미합니다.....

                  여러므로 추천드리지는 않습니다.

 

 

 

 

 

화련장3심:  제가 이 수련을 왜 3심까지만 해놨냐하면. 화련장은 총 4심까지 있습니다.

                 

                4심효과를 살펴볼까요?

보시다시피 반경4m범위에 불씨 1개 중첩...... 솔직히 화련장을 쫄잡을때 자주 쓰진 않습니다.

 

여러므로 비효율적인 수련입니다.

 

그래서 막거나 튕길수도 없으며. 치명타시 한번더 시전가능한 3심까지만 찍어주시는게 효율이 좋습니다.

 

크리가 터질시 약 9000~10000(핏빛셋팅이라는 가정하에)연속 크리가 터질시에는 약 2만대의 데미지를 뽑을수 있습니다.

 

하지만 3초 캐스팅이라는 단점과 크리가 안터지면 3000~4000의 적은 데미지가 들어가기때문에

 

도박성 스킬이라고 말씀드릴수 있겠습니다.  물론 취향입니다.

 

 

 

 

2.빙하장심화.한빙면장심화.

 

 

일단 빙하장,한빙면장  둘중   무엇을 선택하셨든 심화3은 다찍어주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빙하장이란. 1초의 캐스팅이 필요하며 내력이 들지 않습니다. 쿨타임은 18초.

 

심화: 3번을 다 찍을 경우 동상에 걸린적에게 추가피해가 들어갑니다.

        응용을 하자면 한빙장>빙하장 콤보로 이어질수 있습니다.    딜을 조금이나마 더뽑아보겠다

         이런 마인드를 가진분이라면 찍어볼만한 수련입니다.

 

 

 

 

 

한빙면장이란. 1초의 캐스팅이 필요하며 내력이 들지 않습니다. 쿨타임은 30초  주변적에게 3연속 피해를 입힙니다.

                    예를 들어 표적 하나에게 시전할 경우 그 표적에게만 3번의 피해가 들어가고

                                  표적 셋에게 시전할 경우 셋에게 한번씩 총 3번의 피해가 들어갑니다.

 

 

심화: 3번을 다 찍을 경우 적에게 입힌 피해의 100%를 피흡을 합니다.

        정말.. 아주 꿀스킬입니다.

      (※개인적으로 정말 필수스킬로 하고싶었지만 빙하장과 함께 취향이므로 ... 따로 적었습니다.)

 

 

전 개인적으로 한빙면장 심화를 추천드립니다.

 

 

한파란. 한기계열의 스킬이 치명타가 터질 경우 활성화되는 스킬로 총 5연속의 피해를 입힙니다.

          (※한파 1방당 내력1이 회복이 됩니다.)

 

 

한파 1심(2번): 1번만 찍을 경우 5연타중 3번이 치명타가 터지면 결빙

                     2번을 찍을 경우 5연타중 2번이 치명타가 터지면 결빙.

                   이 수련을 올릴 경우 좋은 점은 중네임드에서 무한 얼리기가 가능해집니다.

                    단점은 보스에서 얼리면 안되는 상황인데 내력수급을 해야되는경우가 오면

                    내력수급은 평타밖에 없습니다.

 

 

 

한파 2심(3번): 3번기준 피해의 30%를 피흡합니다.

                     2번은 20%   1번은 10%의 피해를 피흡합니다.

 

                     정말 꿀스킬 웬만하면 찍어줍시다.

 

 

 

 

 

흡수: 흡공한 후 흡수를 할 경우 내력이 10으로 회복이 됩니다. 잔몹 처리에는 좋으나 보스때는 활용할수가 없기때문에.

        필자는 찍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좋은 수련임은 확실합니다 ㅎ 취향

 

 

동파: 시전할 경우 시전자에 밑에 있는 모든 적은 얼음감옥상태가 되며 시전을 멈출 경우 동시에 풀립니다.

 

        동파를 시전하면 시전자는 순간 공중판정이 되며 지상판정 공격에 모든 저항이 됩니다.

 

        하지만 지상만 판정되는 공격은 흔하지 않습니다.ㅎ 취향

 

 

결빙공(해빙공심화): 아직 몇몇 기공분들은 해빙공심화를 안찍으면 결빙공시전한후 도중에 못푸는걸로 아시는데

 

                             심화를 안찍더라도 풀립니다 ㅎ

 

쇄빙공:결빙공을 시전후 해빙공을 할때 전방 3m에 약간의 데미지를 주며 그 데미지를 모두 피흡합니다.

 

설빙공:결빙공을 시전후 해빙공을 할때 전방 3m의 모든 몬스터는 5초 결빙상태가 됩니다.

 

 

물론 취향.

 

 

 

불씨확산:약간의 데미지와 함께 불씨3중첩을 시켜줍니다.

             내회무기를 쓰실경우 내회가 심심치 않게 터지며 충격파를 애용하는 기공분이시라면 엄청 완소스킬입니다.

 

             하지만 필자는 충격파의 빈도가 낮은 딜싸이클을 하기때문에 찍지 않습니다.  취향.

 

 

 

 

 

 

 

 

 

 

 

 

 

 

 

 

번외편.

 

폭염: 다운기입니다. 하지만 역사,검사.권사 같이 합격기의 여유가 있는 직업군도 많은데

 

        굳이 기공이 몇안되는 저항기를 포기하면서까지 합격기를 만들 필요는 없습니다.

 

 

 

염화진: 이거 쓰면 욕 존나 먹어요... 걍쓰지맙시다..

 

 

 

 

호신장막: 파티에 암살이나 검사  소환사가 없을 경우 원거리 공격을 막기 위해 잠깐 쓰는거말고는 ....

              효율이 떨어집니다 ㅎ

 

 

 

 

허공: pvp 할땐 좋아보이더군요.....;;

 

 

 

 

 

 

 

 

 

 

 

 

 

 

 

 

 

 

 

 

 

이상.   유아독존 서버  

          초청장이였습니다 ^^

 

(※혹시라도.. 유아독존에 계신분이시라면 언제든지 궁금한점이 있다면 귓해주세요 ㅎ

 

미접속이면 샌박 ㄱㄱ)

 

 

 

 

 

 

유아독존  만쉐이~

 

 

Lv71 OO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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