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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템] 듀크vs한밤vs법률 /무법자vs 신속 리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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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37 개
조회: 6955
추천: 2
2018-10-29 23:23:45

먼저 본인의 핸캐 스팩들임 아직 600랩은 아니지만 써보면서 퍽에대한 느낀점과 핸캐 비교를 해볼려고 함

1. 먼저 가장최근에 먹은 한밤중의 반란.

이번주 레이드 npc가 팔아서 구해서 써보고 실망했음

무광이 현 매타 최고 퍽인건 맞음

근데 생각보다 사거리가 짧은게 쓰면서 느껴짐

조금만 거리가 멀어져도 딜이 잘 안박히는게 바로바로 느껴질 정도로 사거리가 짧은거 같음

대신 확실한 장점은

무광이 고정퍽이라 구하기만 한다면 퍽 걱정은 하지않아도 된다는점.

걸작옵이 제장전, 탄창, 안정성인데 3옵션 모두 장단점이 있어서 먹어서 옵션욕심을 과하게 부리지 않는다면 

다시 먹을 필요없이 바로 걸작을 해도 아깝지 않음.

그리고 쓰면서 느낀점은 핸캐인데 엄청 편하다고 느낌.

글쓴이는 듀크 -> 법률 -> 한밤순으로 먹은 케이스 인데

한밤이 가장 편하고 쉽게 쉽게 딜을 넣는다는 느낌이 들었음.

발사수 150, 기본 재장전도 빨라서 답답한 일도 잘없고 탄수도 12발로 넉넉한 편이라 핸캐의 불편함을 많이 줄여줌.

어떤 스트리머가 술먹고 핸캐 뭐가 좋나요 헀을때 자기 지금 술먹었는데도 한밤으로 이렇게 잡몹 다 잡아가면서 겜한다.

라고 했었는데 무슨말인지 확 와닿았음. 핸캐치고 굉장히 쓰기 편한느낌.


2. 감시관의 법률

역시 무광옵이고 탄이 2발 나간다는 특이한 점이 있지만 사실 별 의미는 없음

2발 나가는것들 중에 한발이 크리가 안터진다건가 아예 빗나가는 경우가 분명히 존제하긴함

하지만 막상 쓰면서 체감이 엄청잘 될정도로 씹히는건 아니고 어쩌다가 한번씩 보는거라 

이게 크리티컬한 단점인지는 모르겠음.

데미지와 발사수는 110으로 듀크랑 같으나 재장전 살짝 떨어지고 사거리는 듀크보다 조금더 뒤쳐짐. 8로 탄수도 밀리고

4배화력이라는 무법자 대신 붙은 옵션이 있는걸로 아는데 무법자보다 한참은 구리다고 알고있음.

걸작옵이 재장전, 안정성 두가지가 붙는걸로 알고있는데 다른옵션은 검색해도 안나와서 모르겠음.

안정성이 걸작으로 나와서 하긴 했지만 뭔가 무광빨로 좋게 쓰는거지 이 총 자체의 메리트는 없는거 같음

듀크하위호환이라고 많이들 까이는데 핸캐 좋은게 없다면 쓸만하긴함. 3무기중에 추천하진 않음

이게 에임보정?치가 높다고 듣긴했는데 막상 써보면 딱히 느껴지진않음.

정확하진 않으니 써보고 버리던가 하시면될듯.


3. 듀크

무광이 아니지만 요즘 뜨고 있는 신속발사 퍽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고 싶어서 글을 쓰게됨

핸캐 종결무기는 뭐냐고 궁금해하시는분들도 많고.

일단 장점부터 얘기하자면 사거리 대미지가 출중하다는것. 저격이나 활처럼 아예 따라잡을수 없는 사거리의 병종은

제외하더라도 왠만한 무기들의 사거리를 많이 따라잡음.

사거리가 딸리더라도 깡댐으로 나름 보완도 되고.

단점이라면 재장전과 연사력이 있는데 아무리 핸캐라지만 연사력이 노답인건 확실함.

대신 퍽으나 걸작으로 재장전만큼은 보완해줄수 있는데

무법자와 신속발사를 비교 해본다면

무법자는 정밀 '처치'를 하면 재장전이 50프로 빨라지는거고 이게 무광이랑 궁합이 좋다는건 모르는 사람이 없을꺼임.

그러나 보스전에서는 쓸모없는 퍽이 되는게 단점임.

정밀 '처치'라서 정밀 처치를 하고 5초간 버프 유지라서 정밀 처치만 한다면 거의 100프로 버프를 유지할수 있지만

처치를 하지못한다면 정말 답답해지면서 스페이스바만 연타하게 되는 자신을 발견하게 됨.

물론 정밀 처치만 하게 된다면 광란이 붙으면서 짤몹정리에 가속도가 붙게되서 역시 무법자라는 말이 나옴.

신속발사는 정밀 '사격'을 하면 재장전이 빨라지고 3중첩이 가능하며 3중첩시 50프로로 무법자와 동일한 수치를 가짐.

단점이라고 한다면 왼쪽 하단에 버프가 뜨지않아서 확인이 불가능함.

신속발사의 버프는 3초유지인데 개인적으로 써보면서 느낀점은 정말 3중첩 띄우기가 생각보다 힘들다고 느껴짐.

이게 뭐 중간보스급 잡을때는 상관이 없는데 에임이 휙휙 튀는 잡몹들을 잡을때 헤드만 노리기가 버거움

대신 장점이라면 정밀 사격을 맞추기만 한다면 한다면 버프가 뜨기때문에 1.2스택이라도 쌓을수 있고 

3중첩이 아니더라도 꽤나 가속가 붙게됨.

그리고 최대 장점은 중간보스급이나 보스급에 딜을 넣을때는 오히려 정밀사격이 쉬워져서

물리무기임에도 꽤나 딜누적을 시킬수가 있음.

분명 누군가는 "병신아 누가 보스를 1번 무기로 딜하냐 슬리퍼 위스퍼 꽂아야지!' 할수도 있음.

그렇지만 파워탄 수급이 그렇게 까지 원활하지 않았다거나 중간보스라서 아껴야할때

아니면 주황색 몹인데 빨리정리할때 등등 파워무기를 안써야할때는 진가를 발휘할수 있음.

혹은 위스퍼를 쓰는데 그날따라 수전증이 와서 ㅄ같이 파워탄을 다 써버렸다?

그럼 듀크로 눈물을 흘리며 딜해야함.(경험담)

가끔 신속 발사가 pvp에서 좋은 옵이라고 알고 있는데 리얼로 개소리인게 핸캐 한탄창안에 상대를 못죽였으면 

이미 진거임. 차라리 참선이나 초탄사격을 구하던가. 에초에 시련에 스페이드가 있는데 왜 이걸씀.

걸작이 핸케중에는 아마 유일하게 사거리가 붙는걸로 알고 있음

재장전 사거리 안정성 취향것 걸작옵 맞춰서 쓰시면됨.

참고로 제꺼는 사거리 걸작인데 아직 걸작을 올리지않았음에도 사거리가 답답하다고 느낀적은 없음.

사거리가 좋긴 하지만 걸작 까지는 과투자 아닐까? 싶기도 함.

취향것 쓰시면 됨.

p.s 뭐 중요한건 아닌데 듀크가 좋은점은 총 발사 소리도 있음

다른 헨캐들 사운드가 영 만족스럽지 못한데 

듀크의 특유의 쾅쾅거리는 사운드는 정말 시원하게 느껴짐.

님들 게임에 타격감이 얼마나 중요한지는 히오스를 해본다면 바로 알수 있을꺼임.

좋다면 기분좋고 별 신경안쓰게 되지만 반대로 타격감이 나쁘다면 그것때문에 게임이 하기싫을정도로 중요함.

뭐 히오스 까는건 아니고 


추가@

팁이라면 팁인데 같은 병종이라면 무기를 스위칭 해도 탄수를 공유함

잡몹구간에서 한밤을 쓰고 1;1딜을 할경우 듀크로 갈아끼는게 가능함

본인은 한밤이 편해서 듀크랑 스위칭하면서 쓰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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