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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템] 겜빗 불법무기 vs 슬리퍼

그건너란다
댓글: 19 개
조회: 9109
추천: 6
2018-11-02 09:08:33

여기서


http://www.inven.co.kr/board/destinyguardians/5316/1792


많이 참고하였습니당.


우선 제가 불법무기가 없는 관계로 저 링크에 있는 데미지를 참고하여서 만들었습니다.


재장전 시간은 고려하지 않고 만들어서 실제와는 꽤나 차이가 날 수도 있습니당.


제가 데린이라 분명히 있을 잘못된 점이나 이상한 점이 있으면 말해주세여..!


  아마 다들 아시다싶이 불법무기와 슬리퍼의 차이는 굉장히 큽니다.. 그러면 불법행위만 쓰는 것은 트롤일까 싶어서 몇가지의 조건과 함께 생각해보았습니다.


  1) 제가 겜빗 최종보스의 최대 체력을 모르고 얼마든지 회복될 수 있기에 최대체력을 설정하지 못 했습니다.

  2) 보스 잡을 때 슬리퍼 사용자는 불법행위보다 25%의 낮은 dps를 가진 임의의 물리무기 a를 사용한다 가정했습니다.

  3) 슬리퍼 최대 탄약개수가 7개로 가정하였습니다.(맞나요?)

  4) 에너지 무기의 dps와 궁극기의 dps는 양쪽이 같다고 가정하였습니다.

 

  그리고 이를 무려 수학적으로 계산해보기로 했습니다.

  x를 슬리퍼 탄약 먹은 개수 = 7초까지의 걸린 시간(초단위) = 촉매제없는 슬리퍼 발사시간(반올림 1000)로, y를 그 이후의 a무기 사용시간이라고 하고, 맨 위 링크에서 나온 슬리퍼와 불법무기의 평균 dps를 인용하면, 

945x+ 0.75*318y 318(x+y)

  저 양변이 얼추 비슷해질 때의 파워탄약의 개수와 총의 사용시간을 보면 되겠습니다.(게임을 굳이 이렇게 수학적으로 해야할까요?)

627x 79.5y

  가 되고 어차피 파워 탄약을 사용하는 슬리퍼가 더 약한 경우를 생각해기위해 반올림하여

8x y

  가 됩니다..


  이정도 비율로 보는 것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즉, 보스에게 딜을 하는 물리 무기가 불법무기 dps의 75%정도라면, 슬리퍼 약점공격 : 8초 동안 불법무기 약점공격의 비율인 셈이 됩니다. 즉 슬리퍼가 7발이 있었다면 56초 이상을 불법무기로 약점공격을 하는 상황이 와야 불법무기 사용이 이득이 되고, 슬리퍼가 1발이 있었다면 8초 이상을 불법무기로 약점공격을 하는 상황이 와야 이득이 되겠습니다.

  딜을 하는 물리 무기의 dps가 불법무기의 90%정도라면 그 비율이 크게 변하여 슬리퍼 약점공격 : 20초 동안 불법무기 약점공격이 됩니다... 그런 경우에는 차라리 슬리퍼를 쓰는 것이 낫겠지요...


결론


1. 자신이 딜링하는 물리무기의 성능과 잘 비교해서 사용하는 편이 나을 수 있다.

2. 파워 탄약이 없거나 적다면, 거기에 물리무기보다 불법무기가 더 강하다면 불법무기를 사용하는 편이 나을 수 있다.

3. 문송합니다.


Lv5 그건너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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