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부 직접 답들을 찾았던 질문이기에 어딘가에 답변들이 있지만 혹시 모르시는 분들이 계실까봐 환기성으로 올립니다.
1. 화살촉 같은 총열 퍽이나 상쇄 개머리판이 줄여주는 반동은 '좌우 퍼짐'만 줄여줍니다. 히든 스탯인 '반동 방향'을 줄여주기 떄문입니다. 반면 도탄같은 퍽에 붙은 '안정성'스탯은 '상하 퍼짐'을 줄여줍니다.
2. 듀크 외 여러 총기에 붙어있는 '조준경'퍽은 히든스탯인 '에임 어시스트'를 5 올려줍니다. 모든 조준경에 고정적으로 붙어있습니다.
3. 같은 총기 내에서도 크리티컬 피해량 수치가 다릅니다. 듀크와 한밤을 예로 들면, 크리티컬샷이 듀크는 몸샷의 3.6배이고 한밤은 몸샷의 3.2배입니다. 이는 '노브레'님의 '주요 총기 기대딜값 비교' 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아마 프레임별 차이가 있지않나 생각됩니다.
4. 유효 사거리를 벗어날 경우, 데미지뿐 아니라 '에임 어시스트', 즉 히트박스도 같이 줄어듭니다.
5. 넌센스같은 놈은 조준경이 여러개인데 히든스탯으로 '줌'이란게 있습니다. 데빌같은경우는 줌 수치가 워낙커서 실제로 사용하시면 근,중거리가 매우 불편할 수 있습니다.
6. 헬멧의 '조준보정'은 총기 스탯 '에임 어시스트'와는 별개입니다. '에임 어시스트'가 약점 히트박스의 크기라면 '조준보정'은 약점 초탄 사격 후 튄 에임을 자동적으로 약점 위치로 끌고오는 정도입니다.(몸샷에 때려도 약점에 가는지는 모르겠습니다.)
7. 핸드캐논의 사거리 스탯 12당 실 사거리 2m정도의 차이가 납니다.(듀크, 달시로 대략적인 측정 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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