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파 인벤 오던 노트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쿠노이치 루크레이드 어둠루트 먼지팁 모음

티리키아섬
댓글: 3 개
조회: 14913
추천: 21
2017-11-19 12:11:35

프레이에서 쿠노이치를 플레이하는 눈팅족 유저입니다.

 

조금씩 영상을 올리고 있고 주로 루크던전 위주 1인레이드나 셀프컨텐츠를 하고 있습니다..

 

여러 영상들을 업뎃하면서 자주받는 질문들을 고려하여 공략...이라기에는 조금 부족한 팁글을 작성해봤습니다.

 

모 사이트(통칭 ㄹㄹ웹)에서 영상만 올리면 보기 안좋다는 댓글을 본 이후로 이러한 팁글도 몇가지 작성하고자 합니다.

 

간단하게 진행하겠습니다.

 

저지페이즈는 너무 쉬우므로 패스하겠습니다.

 

요청이 들어와서 몇가지만 다루겠습니다.

 

 

 

* 저지 페이즈 추가

 

  1) 양산형 베키

 

 

입장하면 베키가 11시로 첫번째 점프를 하게 되는데 바꿔치기로 쉽게 끊어줄수 있습니다(영상은 일루크지만 레이드도 마찬가지입니다)

 

끊어주고 나면 착지지점이 랜덤인지라, 빠르게 찾아주는것이 중요합니다

 

기다리면 저렇게 캐스팅바가 돌고 땅을 찍게 되는데 기다리는 이유는, 캐스팅간 무적상태이기 때문입니다.

 

이후 에게느 눈캔한다는 생각으로 육도 사용후 비연수리검을 쓰시면 쉽게 넘어가실수 있습니다

 

만약 한번에 처리를 못 했을시 광폭화 패턴이 발생하는데 넨가드로 피하거나 점프하거나 그냥 맞거나,, 한 후

 

다시 점프하기전에 잡아주거나 점프 한 번 더 시키고 잡아도 됩니다.

 

 

 

 2) 파탄의 하부브

 

 하부브 강제플레이의 경우 잘 알려져 있는데 쿠노이치도 가능합니다.

 

솔직하게 말하면 저도 쿠노 개편 후에 요청을 받아 빌드를 만들게 되었고, 커뮤니티에 공유하게 되었습니다.

 

얼마 전까지 루크 4인쩔 해오면서도 잘 써먹었네요.

 

 

 

하부브 인식 라인 바깥에서 화염선풍을 깔아 놓은 후

 

본문 스네이더와 마찬가지로 바꿔치기를 중간에 넣는 콤보를 사용하는데,

 

마찬가지로 플레이어분들 캐속에 따른 인맺는속도나 시전시간 손속도가 다 다르시기 때문에 연습이 좀 필요합니다.

 

중요한점은 딜타임을 연 후에 비연수리검을 바로 써주어야하며 실제 레이드에서는 빠르게 잡아주는것이 중요합니다

 

사실 레이드에서 버프받고 잡을때보다 일루크 솔플시가 더 어렵더라구요

 

 

 

 

 

 

 

 

 

 

 

1. 어둠의 제단 진입로

 

 

 1-1. 자켈리네

 

   

 

 보시는 것과 같이 칼에 저 원이 다 모이는걸 확인 후 비연수리검으로 딜탐을 바로 열 수 있습니다

화염선풍은 안 써도 됩니다..

 

 이후에 저렇게 육도스킬을 써준 후 y축으로 살짝 피해주는 것으로 칼 찌르기를 피해줄 수 있습니다

 

어려우신 분들은 홀리님보고 찔려달라고 하셔도 됩니다.

 

 

 

 

 

 1-2. 악몽의 네르베

 

   

 

  어느정도 공략을 아시는 분들이라면 많은 설명은 필요없을듯 합니다. 넨가드안에서 육도스킬로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조금이라도 더 원하시는 분들은 패턴무시 강제플레이를 노려보실수도 있습니다.

 

    

 

  미리 육도 녹화를 해둔 후 입장 후 해방 - 거리와 타점을 잘 생각해서 비연수리검을 씁니다.

 

다만 비연수리검 타이밍이 정확해야 이후 잔영에서 나오는 바꿔치기로 연계가 되어 실패하지 않기 때문에

많은 연습이 필요한 빌드입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압도적인 딜링..이 필요합니다(경험 상 이게 제일 중요하더군요)

 

 

 

 

 

 

1-3. 고강화 아르고스

 

 

 

다단충인 쿠노이치는 캐릭 특성상 아르고스 파훼하기가 쉽지 않은편인데요

 

쫄을 너무 빨리잡아주시면 안되고 매끄럽게 딜을 넣으면서 쫄이 죽고 그로기킬을 노리는게 이상적입니다.

 

여기서 2각 피니쉬가 빠른시간에 딜을 넣을수 있으므로 같이 활용해주시면 좋습니다.

 

 

 

 

 

 

 

2. 에너지 제어실

 

 

2-1. 메탈기어 카나프스

 

 정말 가장 질문을 많이받는 네임드입니다. 루크 4인쩔을 하시는분들이 주로 빌드를 많이 궁금해 하시더라구요

홀딩없이 카드패턴 안 보고 잡는 방법은 크게 두가지가 있습니다.

 

 

 

 

첫째, 기관총 패턴 유도 후 잡는 방법

 

 

위와 같이 대쉬패턴 유도 후 멈췄을때 거리를 반드시 벌려주어야 하며(딱 저정도 거리 벌려주시면 됩니다)

 

바로 돌아와서 잡으신다면 슈아포 없으셔도 충분히 가능합니다

 

경직스킬을 육도에 넣어주셔야 총쏘는게 슬로우모션이 되어 딜탐을 길게 가져가실수 있습니다.

 

주의하실점은 홀딩을 하시면 안 됩니다.

 

 

 

 

 

 

둘째, 돌진도중 바로 잡는 방법

 

 

이건 딜이 아주 세실경우 카나프스가 돌진하는 것을 화염선풍으로 느리게 하며 바로 잡을수 있습니다.

 

화염선풍이 패치 후 흡입력이 좋아져서 아주 좋은 방법이 되었습니다.

 

 

 

 

 

 

 

2-2. 아이언 비스트(용가리)

 

천천히 한다면 정말 쉬운 네임드입니다. 입장하고 유저를 인식하면 하늘로 날아오르는데 기존에는 5번 땅을 찍었지만 패치 후 2번밖에 안 찍기때문에 기다릴만 하게 되었습니다.

 

내려온 후 할퀴기 2번을 시전하는데 y축으로 살짝만 피해줘도 맞지 않습니다(딱히 맞아도... 아프진않아서 상관x)

 

그 후 알을 뱉는데 여기까지 기다리셨다면 이제 샌드백이나 다를 바 없습니다.

 

공중으로 날아오르는 패턴을 무시하는 강제플레이는 성공은 했는데.. 성공률이 너무 낮아서 더 연구중입니다.

 

 

 

 

3. 어둠의 제단

 

 3-1. 정화의 스네이더

  

   스네이더 또한 정말 질문을 많이 받는 네임드인데요 우선 접근해서 바꿔치기를 육도콤 중간에 넣어주면 쉽게 넘어가실수 있습니다. 쉽게 정리하면

 

  육도녹화(바꿔치기 포함)- 바로 해방 - 비연수리검 - 해방된 육도에서 바꿔치기 시전

 

이렇게 매끄럽게 연계가 되도록 스킬 빌드를 잘 짜줘야 합니다. 캐릭마다 캐속이 다르고 그에 따른 인맺는속도가 다르고,

또 플레이어분들의 손속도가 다르기때문에 반드시 일루크에서 연습을 하시는걸 권장합니다.

 

근데 레이드 파티플레이나 쩔에서는 입장위치가 파티위치(1p,2p,3p,4p)에 따라 다를 수 있기 때문에 y축 이동거리가 길어질 수 있습니다

 

그 경우는 세라핌이 있을 경우 대천사의축복을 꼭 걸어달라고 하고 정홀과 함께라면 이속이 붙은 도핑물약을 통해서 어느정도 극복할 수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그냥 항상 제가 1피를 하기때문에 신경쓰지 않네요

 

만약 원콤에 잡지 못했다면 당황하지 말고 기다렸다가 스네이더가 전방에 장풍쏠때 다시한번 바꿔치기 콤보를 넣어주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3-2. 달빛을 걷는자 야신

 

 

  제단 야신과 저장소 야신의 차이점이라면 제단 야신은 입장하면 맵 중앙에서 귀영섬 패턴을 쓰고 왼쪽 벽 끝으로 달라붙습니다. 여기서 아이컨택을 통해 야신분신을 바로 뽑아주게 될 경우 만약 오른쪽 끝에 분신이 나오면 딜탐이 짧아지기 때문에 상당히 곤란해지게 됩니다.

 

따라서 제단 야신의 경우에는 귀찮더라도 조금 기다렸다가 이후 이렇게 아이컨택을 해줘서 유도를 해주던지,

 

혹은 다른 파티원에게 바로 뽑기를 해달라고 합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할줄 아는 파티원을 거의 만난적이 없어서 그냥 기다렸다가 잡습니다.

 

 

가만히 있기 때문에 본인 스킬빌드에 맞는 타점 잡기가 용이하며

 

칠때 바꿔치기, 비연, 1각을 쓰실경우 카운터가 풀리기 때문에 일절 사용하지 않습니다.

 

카운터가 풀리면 이후 검기가 하얗게 나오게 되는데 그때 바꿔치기, 1각, 비연으로 딜탐을 연장해서 잡아낼 수 있습니다.

 

겹홀을 하게 될 경우 광폭화가 나오므로 주의하셔야 합니다.

 

 

 

 

 

 

 

 

 

 

4. 지혜의 제단

 

 4-1. 어둠의 우상 아누비스

 

   호구스 친구 아누비스는 피통마저도 작기때문에 정말 쉽습니다. 입장하면 망치로 찌르기 - 땅찍기 - 환풍기 순인데

 

여기서 환풍기를 바꿔치기나 비연으로 끊어주시면 타점 이동 없이 긴 딜탐을 가질 수 있습니다.

 

 

환풍기를 바꿔치기로 캔슬해준 모습입니다.

 

 

 

 

  4-2. 악검 베아라

 

베아라의 경우 홀딩을 쓸 이유가 없으며, 오히려 하면 손해라고 생각합니다.

 

입장후 어느정도 거리를 벌려주고 패주게 되면 구슬던지는 패턴이 나오게되는데 저렇게 패턴이 나올때 풀카운터로 딜을 넣어줄 수 있습니다

 

 

육도 한 사이클 전부 풀카운터로 넣은 후 남은 바꿔치기, 1각 등을 넣어주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5. 어둠의 성전

 

 

 

 5-1. 콰트로 마누스 Mark-2

 

  인형뽑기 손이 내려올때 살짝 피해주고 늦지않게 육도콤을 써주면 거의 한번이면 잡을 수 있습니다.

 

사실상 패턴을 왜 만들었는지 모르겠는 네임드..

 

남격 APC를 볼 정도로 딜이 안된다면 여기까지 오신것도 기적일겁니다.

 

 

 

 

 

 

 

 5-2. 비통의 부폰

 

 

잠수함패치로 배리어가 좀 단단해진 부폰입니다.

 

정석적으로 하신다면 배리어를 까준후 나와서 육도콤을 써주셔도 되지만

 

2각 피니쉬를 먼저 날려주고 바로 통나무나 샤컷을 이용해 원으로 들어와 준 후 이렇게 빙빙돌면서 딜을 해줄수 있습니다

 

 

홀리분들이 쿠노를 잘 모르시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미리 아포를 써달라고 말씀하시는게 좋습니다

 

 

 

 

 

딜이 조금 모자른데 깔끔하게 육도 녹화 해방을 다 박아서 배리어킬을 하고싶다!라면

 

 

배리어를 까고나서 밀쳐낼때 육도윤회를 눌러주면 밀쳐지지 않고 바로 스킬을 쓰실 수 있습니다. 이후 통나무로 원에 들어간 뒤 해방합니다.

 

 

 

 

 

6. 에너지 저장소

 

저는 개인적으로 저장소가 가장 중요한 던전이라고 생각하는데, 상대파티 보스방에서 2배리어 빌드가 되도록 빠르게 밀어주어야 꼬이지 않습니다.

 

 

 

  6-1. 악검 베아라

 

   기본적인건 제단에서 언급했기 때문에 똑같이 하시면 됩니다.

 

 

 

딜이 조금 모자랄 경우 입장후 2각평타를 쳐서 패턴을 유도하는 동안 엘븐링 - 청룡 - 금령 등을 스위칭 해줄수 있습니다.

 

이후 거리를 벌리고 저렇게 추가타를 넣어주자 한번 더 구슬 패턴을 유도하였네요.

 

 

 

 6-2. 달빛을 걷는자 야신

 

 제단에서 언급하였듯이 저장소 야신의 차이점은 바로뽑기를 해도 거의 경험상 열에 아홉은 근처로 분신이 떨어집니다.

 

클탐이 중요한 던전이기 때문에 아이컨택을 통해 바로 뽑아주고 잡아주도록 합니다

 

나머지 공략은 제단과 같습니다.

 

 

 

 

 

 

 

 

7. 솔리움마키나 : 칼리고

 

혼자하면 까다롭고 파티원과 함께라면 정말 쉬운 최종보스방입니다.

 

기본적으로 봉인관리는 다들 아시다시피 어둠은 악몽이다.. 패턴 후 주는 개인봉인은 첫 봉인은 체력이 가장 많은 플레이어에게, 시간이 다 되어 넘어가는 두번째부터는 첫번째 숙주에서 가장 먼 플레이어에게 씌우게 됩니다.

 

역으로 말하면 첫번째 숙주에 비교적 가깝게 있으면 본인에게 올일은 없습니다.

 

쿠노이치의 껍질 관리의 경우 공시템이 없다면 1육도 + 화염선풍 3방 + 2각평타정도면 껍질이 까집니다.

 

상대파티에게 저장소 클리어를 85초남았을때쯤 해달라고 하면 딱 2배리어 타이밍에 저장소가 클리어 됩니다.

 

이후 배리어를 바로 까시는게 아니고, 조금 기다리면서 딜탐을 열어준후 배리어를 부수게 되면

 

패턴이 밀려 바닥긁기 - 포도알 순으로 패턴을 시전하기 때문에 상당히 긴 딜탐을 가질 수 있습니다.

 

 

 

 

 

개인적 경험을 토대로 쓰다보니 좀 길어졌는데 도움이 되시는 분들이 계셨으면 좋겠습니다.

 

개인적인 문의는 인게임 프레이 - 와노쿠니로 주시거나

 

던파조선 닉네임 '뉴발상자', 던전앤파이터 공식카페 '와노쿠니', 유튜브 '와노쿠니' 로 주신다면 아는한에서는 답변 드리겠습니다.

 

이만 줄입니다. 감사합니다.

 

 

+) 17.11.23 던생 첫 오던이네요 감사합니다

 

 

 

움짤에 사용한 영상 list

 

https://youtu.be/szm3tMjbIj8, 개편 후 쿠노이치 탄생의성소 1분2초 노버닝

https://youtu.be/v_GtyGxnV5Q, 던파 쿠노이치 하부브 강제 플레이 

https://youtu.be/pCyCe2z9dBE, 강철비늘차크라 쿠노이치 어둠의제단 솔플 2분 8초

https://youtu.be/wmai6-bl_2Y, 던파 쿠노이치 파급의성소 1분 30초

https://youtu.be/WCL0_zz6Oa4, 던파 쿠노이치 2인 칼리고(일상, 루크쩔공)

https://youtu.be/qkDbGNLTnLs, 쿠노이치 루크레이드 4인쩔 풀영상(일상) (with 판다TV?)

https://youtu.be/B5w9moHruuc, 쿠노이치 루크레이드 1인토벌 어둠의제단 진입로

https://youtu.be/vSEVt_cg40I, 쿠노이치 루크레이드 1인토벌 어둠의제단

https://youtu.be/G6CsCp_4hkY, 쿠노이치 루크레이드 1인토벌 지혜의제단

https://youtu.be/xD08xWXagL0, 쿠노이치 루크레이드 1인토벌 에너지저장소

https://youtu.be/MYECCR03LpU, 쿠노이치 루크레이드 1인토벌 솔리움마키나:칼리고

Lv24 티리키아섬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던파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