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파 인벤 오던 노트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엄청난 다단공격 히트맨, 무한의 홀딩을 자랑하는 스페셜리스트

아이콘 Narru
조회: 5022
2018-02-12 14:48:37
던전앤파이터 신규 캐릭터 총검사의 추가 직업 2종이 2월 6일(화) 퍼스트서버 업데이트를 통해 공개됐다. 이번 신규 직업명은 히트맨과 스페셜리스트 2종이다.

히트맨은 마피아 조직 등에서 배신자나 적대 세력의 보스를 암살하는 살인청부업자 등을 말하는데, 이때문인지 히트맨의 1차 각성명은 빅 보스, 2차 각성명은 갓파더로 전부 유명한 마피아 영화인 대부와 연관되어 있다.

스페셜리스트의 경우 의미가 범용적으로 쓰이는데 주로 특정 분야에 특화되어 있는 의미를 가지고 있어 다른 총검사와 다르게 과학쪽에 정통한 인물이라는 것을 유추할 수 있다. 일러스트에서 풍기는 분위기도 살벌한(?) 이미지보다는 호기심에 가득찬 학구적인 인상으로 보인다.


▲ 히트맨

▲ 스페셜리스트




머신건은 폼이 아니다! - 히트맨
극한의 다단히트를 자랑하는 물리 시너지 딜러

히트맨의 경우 장도와 SMG(서브머신건)을 무기로 사용한다. 장도의 경우 요원의 소태도 느낌과 크게 다르지 않으나 SMG의 경우 그야말로 머신건이 정체성이 무엇인지 보여주는 다단히트수를 자랑한다.

요원의 경우 권총을 이용하여 노리는 목표물을 정확히 사격하는 일격필살을 노리는 느낌이라면, 히트맨의 서브머신건은 그야말로 눈앞의 모든것을 쏴버리는 느낌이다.

또한 요원의 로망대시와 마찬가지로 신속 기동이라는 이동기를 보유하고 있고, 패시브를 통해 대부분의 스킬이 후딜레이 캔슬이 가능해 쾌적한 플레이를 할 수 있다. 자신이 평소 다단히트수의 타격감이 취향이고, 빠른 기동력을 원한다면 히트맨 역시 쉽게 적응할 수 있을 것이다.


▲ 히트맨 직업 선택창



■ 히트맨 요약 정보

- 포지션 : 물리 시너지 딜러
'전술 지휘'라는 자신의 공격력을 30% 증가, 파티원의 스킬 공격력을 25% 증가시키는 버프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마법 직업군에 비해 다소 시너지가 부족했던 물리계열에서 큰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 사용 무기 : 장도 / SMG(서브머신건)

- 사용 방어구 : 경갑

- 각성명 : 히트맨 - 빅 보스 - 갓파더

- 화력 :
캐릭터 선택창에서도 보이지만, 순수 공격력 수치가 높은 편은 아니다. 대신 빠른 연사속도와 비교적 적은 쿨타임을 지닌 스킬로 화력을 보충해야 한다.

- 공격 범위:
서브머신건을 흩뿌리는 공격탓에 공격범위가 꽤 넓은 편이다. 다만 어디까지나 자신의 앞쪽인 전방으로 특화된 편으로 Y축 사거리나 광역 공격은 다소 아쉬운 편.

- 홀딩:
시너지 딜러지만 아쉽게도 홀딩 능력이 제로에 가깝다. 최후의 일격이나 포인트 블랭크 등 일부 강제 경직 스킬이 있으나 시간이 길지 않아 패턴을 끊는 정도에 지나지 않는다. 1차, 2차 각성기에도 홀딩 능력이 없고, 경직 스킬의 쿨타임도 길어 주력 홀딩러로 활약하기 보다는 시너지 딜러로써 대미지를 높여야 한다.


▲ 히트맨 스킬 시연 영상



마법총검사? 과학력의 힘이다 - 코어마스터
강력한 홀딩력으로 맵 전체를 파괴한다!

스페셜리스트는 지금까지 총검사의 다른 직업과 달리 코어 블레이드와 코어 피스톨이라는 다소 SF틱한 무기를 사용한다. 거너 직업군의 메카닉과 같은 포지션이라 생각하면 되는데, 소환 위주의 원거리 화력 싸움을 펼치는 메카닉과 달리 근접 공격과 중, 원거리 지원에 특화된 직업으로 보인다.

공격 범위가 대체적으로 넓은 편이고, 적을 모으거나 이동을 방해, 홀딩하는 등 아군을 지원하는데 특화된 직업이다. 지능 캐릭터답게 천 방어구를 장착하고, 시너지로는 공격 시 적의 방어력을 감소시키는 효과인 '인젝션' 스킬을 보유중이다. 주 사용처는 홀딩 포지션을 취하면서 아군과 함께 화력지원을 하는 것으로 예상된다.


▲ 스페셜리스트 직업 선택창



■ 스페셜리스트 요약 정보

- 포지션: 홀딩
테이저, 이미션, 버스트 필드 등 즉발성 홀딩 스킬이 매우 많고 인젝션 스택을 사용해 홀딩 시간을 늘릴수도 있다. 경직을 주는 스킬도 많은 편으로 단독 홀딩으로도 큰 활약을 기대할 수 있다.

- 사용 무기: 코어 블레이드 / 코어 피스톨

- 사용 방어구:

- 각성명 : 스페셜리스트 - 코어 마스터 - 패스파인더

- 화력:
툴팁상으로 보이는 공격력은 평범해보이나 크리티컬 대미지 증가 및 크리티컬 확률 등 자기 버프 '코어 프랙시즈'가 탄탄한 편으로 준수한 화력을 기대할 수 있다.

아군 지원 시너지로는 공격 시 적 방어력의 일정 부분을 감소시키는 패시브 스킬 '인젝션'이 있으며, 인젝션은 적 방어력 감소 외에도 공격 시 점차 에너지가 차올라 스페셜리스트의 스킬을 강화하는 스택으로 사용되기도 한다.

- 공격 범위:
트러블슈터 못지 않게 맵 전체를 아우르는 막강한 범위의 스킬들이 많다. 초반부터 꽤 넓은 범위를 자랑하며, 2차 각성기의 경우 맵 전체 판정을 지니고 있다.

단점으로는 트러블 슈터와 마찬가지로 넓은 범위 공격스킬을 다수 보유한 대신 기동력이나 공격 속도가 상당히 느린 편이다.

- 홀딩:
총검사 직업중 트러블슈터와 마찬가지로 홀딩러로 크게 활약할 수 있는 직업이다. 홀딩 스킬의 쿨타임도 짧은 편인데다 범위도 매우 넓어 사용하기 쉽다. '인젝션'이라는 스킬 효과를 강화하는 별도 스택이 존재하지만 관리 난이도가 그렇게 어렵지 않은편으로 초보에게도 충분히 추천할만한 직업이다.


▲ 스페셜리스트 스킬 시연 영상
(영상 출처 : 유튜브 '김크리')

Lv87 Narru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던파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