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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조선경험치, 정말 증가하나? 테섭 실험

시스킨
댓글: 11 개
조회: 27126
2006-06-16 12:25:48




* 팁과노하우 게시판의 시스킨님이 올려주신 글입니다.
* 좋은 글을 올려 주신 것 감사드립니다.

☞ 테섭에 패치된 '건조일수에 따른 조선경험치증가량'에 대한 보고서 원글보기 클릭!!



안녕하십니까. 가이아서버에서 활동중인 시스크드입니다
이번에 패치된 '조선 경험치 건조일수에 따라 추가경험치가 생긴다'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많은 조선공들이 수많은 다우와 삼부크를 만든 다음 조선소에 되팔면서 조선랭크를 올립니다.
하지만 이 방법으로 최대 랭크에 도달하려면 그 시간과 돈 때문에 많이 힘들었었는데요
이번 패치로 최고 랭크로 만들기가 과연 쉬워졌는가!!! 그것을 알아보았습니다.


테스트서버의 캘리컷의 발전도가 수준을 밑도는 관계로 (오후 5시 35분기준 8487)
실험 대상 배가 생각보다 적은 것에 미리 양해를 구합니다.


[ 실험대상배 ]

다우 (건조일수 6일, 배 모/상/군 렙합 24),

강습용갤리 (건조일수 10일,배 모/상/군 렙합 19),

삼부크 (건조일수 12일,배 모/상/군 렙합 54)


[ 실험맨 ]

조선 10랭크의 조선공(순수 10랭크)


[ 실험장소 ]

캘리컷


[ 결과 ]

패치 이전 조선경험치다우:21, 강습용갤리:17, 삼부크:49

패치 이후 조선경험치
다우:23, 강습용갤리:22, 삼부크:51

패치 이후 경험치증가량
다우:+2, 강습용갤리:+5, 삼부크:+2



절대 잘못된 수치가 아닙니다...


다우보다 강습용갤리가 건조일수가 많으니 증가량이 많다 쳐도...
강습용갤리보다 건조기간이 긴 삼부크가 증가량이 적다?? 그 이유는...


예전에 조선경험치 공식은

((만드는배의 모/상/군 렙의 총합)*10) / (만드는사람의 조선랭크+1)

이었습니다만, 위의 결과를 토대로 제가 추론해 낸 패치 이후 경험치 공식은

(((만드는배의 모/상/군 렙의 총합 + 건조일수)*8.5) / (만드는사람의 조선랭크+1)

입니다.(소수점이하 반올림)(공식이 틀렸다는 제보가 있어서 수정했습니다)


단순히 삼부크만 만드는 것으로는 예전보다 효율이 그리 늘지 않았지만
다른 배들의 건조 시 경험치 효율이 전반적으로 바뀌게 되더군요.


과연 삼부크보다 좋은 시간당 경험치 효율이 높은 배가 나올지는
본 서버에 패치가 되어봐야 정확하게 알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패치 이후 경험치 증가량에 따른 보고서를 마칩니다.




- 시스킨

Lv15 시스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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