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마법사(No.1 The Magician 창조) 생산시 대성공이 나올 확률 증가
생산스킬 사용시 대성공의 확률이 증가한다. 부관의 특성치가 높을 경우 이론상 생산 대성공 확률이 40%대까지 가능하다는 이야기가 있다. 하지만 그 발동시간은 가장 짧기 때문에 꼭 유효중 확인이 필요하다. |
| ◆ 교황(No.5 The Hierophant 원조) 항해중 선원들이 행동력을 회복시켜 주는 경우가 있음
항해중일 때 유효카드에 불이 들어왔다가 꺼지면서 선원들이 음식을 만들어서 대접하면서 행동력을 회복시켜 준다. |
| ◆ 전차(No.7 The Chariot 승리) 항해속도의 상승, 전투시 포격의 위력이 증가, 거래중 교섭 실패시 재시도 기회 부여
항해속도의 상승은 대략 10% 정도이며 포격 역시 10~20%의 대미지 증가 효과가 있다고 한다. 또한 올려받기/깎기가 실패했을 경우 7~80%의 상당히 높은 확률로 재시도 기회가 주어지기에 사교와 병행할 경우 상당히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 |
| ◆ 힘(No.8 Strength 의지) 항해중 싸움/반란/세이렌을 해소, 선원의 훈련도 상승
카드의 발동이 끝날 때 선원들에게 메시지가 뜨면서 훈련도가 상승한다. 항해 중에 발생하는 일부 이상상태를 해소해준다. |
| ◆ 은둔자(No.9 The Hermit 탐구) 탐색/채집/조달시 입수하는 물품들의 수량이 증가
일본측의 보고에는 탐색/채집/조달 시 입수 아이템의 양이 1~2개 정도 증가하며 혜피쎄바님의 의견으로는 평소보다 짧은 시간에도 잘 안나오는 탐색으로 얻는 부스터 아이템이 많이 나온다고 한다. |
| ◆ 별(No.17 The Star 희망) 항해중 재난이 일어날 확률을 감소(기습 포함), 재난 발생시 피해 감소 혹은 무효화
폭풍을 제외한 각종 재난의 발생 확률을 줄여주며 피해 또한 상당히 줄어든다고 한다. 일본측의 보고로는 카드 발동중에 쥐나 화재가 발생했는데도 교역품이 없어지지 않았다고 한다. |
| ◆ 달(No.19 The Moon 불안) 항해중 재난이 일어날 확률을 증가, 전투시 포격에 의한 혼란발생 확률 증가, 생산시 대성공 확률 감소, 효과 종료시 선원의 피로도가 약간 회복되며 낮은 확률로 장비 아이템 파괴
마법사나 별과는 반대의 개념인 카드로 적용되는 7장의 카드중 가장 안 좋은 카드이다. 이 카드가 유효중일 때는 큰 일이 없다면 항해나 생산은 피하는 것이 좋다.
효과(발동) 종료시 선원들이 어깨가 가벼워졌다면서 피로회복을 하게되는 경우가 있다. |
| ◆ 황제(No.4 The Emperor 지배) 올려받기/깎기의 성공율이 대폭 상승
100% 성공하는 것은 아니고 대략 80%정도의 성공율을 보인다고 한다. |
| ◆ 연인(No.6 The Lovers 선택) 효과 발동중 대화술 랭크가 상승
주점 여급에게 선물 증정시 '평상시보다 기뻐하는 듯 하다.'라는 메시지가 나올 때가 있는데 그럴 경우 선원이 질투하는 대사를 하는 이벤트가 발생한다. |
| ◆ 운명의 고리(No.10 Wheel of Fortune 운명) 탐색/인식 스킬이 없어도 도시 안이나 항해 중 선원이 탐색/인식 스킬을 사용하여 떨어져있는 아이템을 발견
주점 아가씨에게 선물할 내구 1 아이템에서부터 의외로 좋은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특히 거래랭크 작업으로 인기가 높은 일부 도시 앞과 주점에서 '누가 어떤 아이템을 이 도시에 버렸네'라는 대사가 발생할 경우 이 카드가 유효중이라면 한 번쯤 둘러보는 것도 좋을 듯 하다. |
| ◆ 절제(No.14 Temperance 조화) 항해중 선원들에게 주는 급료가 줄어듬, 운용 스킬을 사용하지 않아도 운용 효과 발생
운용 스킬 없이도 효과가 발생하며 일본쪽 유저들 보고에 따르면 보통 운용 스킬 5~8레벨정도의 효과를 준다고 한다. 꽤 높은 효과인 만큼 운용스킬을 배우지 않은 유저나 장거리 항해나 교역을 자주 하는 유저라면 각 대도시마다 있는 NPC에게 한 번씩 들러 절제카드가 뽑히기를 기원하는 것도 괜찮다. |
| ◆ 악마(No.15 The Devil 주술의 속박을 의미) 상태 이상시 혹은 운용을 사용하지 않아도 평상시보다 선원들의 피로가 쌓이는 속도가 대폭 증가
절제와는 반대되는 개념의 카드로 피로도가 빨리 차는 효과로 인해 안 좋은 카드 계열에 속한다. 일본쪽의 이야기로는 특히 노 젓기 등으로 피로도가 원래 빨리 쌓이는 갤리선의 경우 피로감소계 능력을 갖춘 선수상을 달아도 두려울 정도(?)로 피로도가 쌓였다고 한다. |
| ◆ 태양(No.18 The Sun 행복) 항해중 NPC에 의한 기습/강습의 확률이 대폭 감소, 효과 종료시 선원들의 충성도가 상승, 항해중 운용 스킬을 사용하지 않아도 물/식량 소비가 감소
운용스킬 효과의 경우 절제와 비슷하지만 약간 랭크가 낮은 효과라고 한다. 기습/강습 확률이 줄고 충성도가 상승하기 때문에 비전투계열 직업에게 좋다. |
| ◆ 심판(No.20 Judgement 부활) 항해중 효과 종료시 배의 최대 내구력이 약간 회복, 전투중에 격침당해도 약간의 내구력 회복과 함께 부활
선박에 관련된 카드로 수리스킬 효과와 구조스킬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하지만 일부 직업 외에는 그다지 자주 사용하게 되는 스킬이 아니라서 좋다 나쁘다 평가하기는 힘든 카드에 속한다. |
| ◆ 바보(No.0 The Fool 미지) 모든 카드들의 효과 중 랜덤하게 1개의 카드 효과가 발생된다.
|
| ◆ 여교황(No.2 The High Priestess) 생산스킬 사용시 행동력의 소모가 줄어든다. |
| ◆ 여제(No.3 The Empress) 스킬 숙련도의 입수량이 늘어나는 경우가 있다. |
| ◆ 정의(No.11 Justice 균형) 바디랭귀지 성공확률 증가, 교신 성공률 증가.
1회 사용시 20이라는 많은 행동력을 소모하고도 실패율이 높은 바디랭귀지스킬의 성공률이 증가되며 부관의 교신 성공률 증가의 경우 교신이 성공하면 악명을 낮춰주기 때문에 상당히 유용하다. |
| ◆ 매달린 남자(No.12 The Hanged man 희생) 물자의 소비량이 급격히 늘어난다.
운용스킬의 반대 효과로 피로도가 쌓이는 악마카드와는 달리 물자의 소비량을 늘려 결과적으로 피로도 및 선원에 관련된 재해 발생 확률을 높이는 안 좋은 카드 계열이다. |
| ◆ 사신(No.13 The Death 공포) 백병전시 선원 사망률 증가, 괴혈병 발생 확률 증가
백병전을 위주로 하는 갤리류 군인에게는 상당히 치명적인 효과를 준다. 또한 괴혈병 발생도 시켜주기 때문에 안 좋은 카드 계열에 속하며 선원들이 악몽을 꾼다 라는 말을 한다는 보고도 있다. |
| ◆ 탑(No.16 The Tower 붕괴) 항해 중 침수 발생이 늘어난다.
원래 카드 이미지가 낙뢰등으로 부서지는 탑의 모습이기에 저런 효과인걸까. 사신과 함께 안 좋은 카드 계열에 속한다. |
| ◆ 세계(No.21 The World) 습득 경험치가 20% 증가하거나 전투 후 장비 아이템의 내구가 일정치 회복되는 경우가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