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어는 녹색.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스킬은 빨강색. 검정색은 교신 파랑색은 조합(딱한개;;)입니다.
먼저 말씀드리고 싶은것은 키우기가 상당히 어렵다는 것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오랫동안 키워야.. 빛을 발하는 부관들이니.. 조금 키우기 힘드실것을 예상하셔야합니다..
상인으로 할 것을 예상하기 떄문에.. 군인과 모험의 요소보다는.. 상인위주의 셋팅이 되있다는 점 유의하셔주십시오
거래랭 +1과 스킬+1 의 부스터 효과를 기준으로 썼다는 점 유의해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1번 발레리, 2번 후란시느 3번 니콜라 4번 실비아 카르디나 다기르 중 택일 하시면 됩니다.
1번 발레리는 늦게 뜨지만 조선+1, 주조+1, 주조보조, 무기류거래+1, 총포류+1, 공업품+1 이 있고 기습이 있습니다
2번 후란시느는 봉제+1, 봉제보조, 적하강탈, 직물거래+1, 미술품거래+1, 섬유거래+1, 염로거래+1, 방화가 있습니다.
3번 니콜라는 연금술+1, 공예+1, 공예보조, 방화, 의약품거래+1, 광석거래+1, 공업품거래+1 이 있습니다. 언어는
4번에서는 실비아 카르디나 다기르 중 택일하시면됩니다.
실비아의 경우 공예+1, 보관+1, 조리+1, 조리보조, 조리위임, 방화, 방파가 있다.
카르디나의 경우 조리+1, 보관+1, 보관보조, 보관위임, 방파가 있습니다.
다기르의 경우 조리+1 가축거래+1 이 있고 생물학과 생태조사, 터키어,아라비아어,슬라브어, 고대이집트어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렇게 4마리 조합이면 4대 생산 주조,조리, 공예, 봉제, 와 보관, 조선에 모두 +1이 됩니다. 우대스킬 직업으로 전직시 대항해시대에서 나오는 모든 아이템이 제작가능합니다.
1번 발레리 기습과 2번 후란시느의 적하강탈의 조합으로 상인에게 중요한 레시피획득이 가능합니다.
1,2,3,번에는 선택의 여지가 없습니다만 4번에서는솔직히 아무거나 택하셔도 큰 차이는 없을 듯합니다..
4번은 어떻게 보면 선택해도 그만 안해도 그만인 애들이죠. 조리나 보관은 +5해주는 순간부스터가 있기때문에 더구나 보관은 부스터가 산더미 같이 많죠. 그래도 순간부스터 쓰기 싫으신분들에겐 이런 부관이 필요하겠죠??
4번에서 실비아 카트디나는 조리+1 보관+1 이지만 다기르는 조리만+1이죠. 하지만 모험에 조금이라도 뜻이 있으신분이면 다기르를 뽑아도 크게 문제는 없을것 같습니다. 발견물이 젤 많은게 생물학인데 모험을 하는데 생태조사+1이면 참 좋기 때문입니다.
여기서 실비아 카르디나 중 선택을 한다면.. 일단 언어와 교신문제가 생깁니다.. 실비아는.. 네덜어+네덜교신 카르디나는 폴투+폴투,베네교신이거든요.. 폴투, 베네이신분들은.. 실비아를 비폴투이신분들은 카르디나를 선택하시면 되겠네요.
성능면에서는.. 실비아가 조금우세하지만.. 언어와 교신스킬의 비중을 무시할 수 없는거 아니겠습니까?
후란시느와 발레리가 언어가 겹치는게 조금 아쉽긴 하지만 나머지에서는 겹치지 않으니 안심입니다 휴~
하지만.. 성능이 워낙좋으니 이해를 해줘야겠습니다.
그럼 허접하나마 상인부관에 대해서 조금 써봤습니다.. 참고로 인벤이 업데이트를 안해서인지 후란시느.. 적하강탈이 안나와 있어서 일본대항해시대 위키가서 퍼왔습니다. 유념해주시길.. 그럼 오늘도 순항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