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곰님의 글에 보충하는 성격의 글이 될듯한데 저는 저렙 폴투 공예인들에게 아르긴 브랜디 작업을 강력히 추천합니다.
아르긴의 장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아르긴은 문화적으로는 서아프리카이지만 입항권은 포루투갈 0렙도 들어갈 수 있는 서지중해 권역입니다. 누구나 갈 수 있습니다.
2. 아르긴은 브랜디 가격이 기본 1400 으로 기본적으로 높은 가격이 책정되어 있습니다. 공예인들이 건포도나 와인으로 브랜디를만들경우 원가가 약 500두캇 정도인데 개당 900정도의 순익을 보장합니다.
3.아르긴은 야자술을 팔고있어서 주류폭락으로부터 안전합니다.
아르긴 브랜디 무역을 하기위해 다음과 같은 사항을 준비해야 합니다.
먼저 공예1랭에서 2랭이 되기 위해서는 포루투에서 파는 조선공입문 공예편 레시피를 준비하시고 라스팔마스에서 지나가는 에스파니아 상인에게 통나무를 사달라고 하여 파티를 맺고 본인과 사주는 분의 통나무 갯수를 합치면 약 80개 이상의 통나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보통 에스파냐 분들이 주조상이나 총포상등을 하기때문에 공업품거래스킬이 있어서 금방 구할 수 있습니다. 이통나무로 청소용 브러쉬를 만들면 공예1랭에서 2랭이 될 수 있습니다. 청소용 브러쉬는 자신이 계속 써도 좋고 행상 아줌마에게팔아도 약간 이득이 남습니다. 장갑처럼 아이템 갯수를 먹지않는 점이 좋습니다.
공예 2.3랭에서는 주조비법서나 조미료 대전으로 설탕이나 맥주 등을 만듭니다. 설탕은 꽤 돈이 됩니다. 포루투에서 밀로 맥주나아콰비트를 만들고 마데이라의 사탕수수로 설탕을 만들면 돈도 벌리면서 4랭이 될 수 있습니다. 3랭에서는 마데이라의 건포도로와인을 만들어서 리스본에 파는 것도 좋습니다.
공예 4랭부터는 브랜디 생산이 가능합니다. 브랜디의 재료는 건포도, 와인 입니다. 건포도는 기호품 스킬을 익혀두시는게 좋고
와인은 주류로써 주류거래스킬을 영국런던의 대상인 다켓에게 배워두는게 좋습니다.
아르긴 브랜디 무역의 중심은 마데이라 입니다. 마데이라는 18만을 투자하면 와인을 팔기 시작합니다. 마데이라의 와인과 건포도로 브랜디를 만드는 겁니다.
아르긴 가는 중에는 엔피씨 해적들이 좀 있습니다. 그러므로 정전협정서는 좀 가지고 시작하셔야 합니다. 알제에서 구입하시거나 리스본 바자에서 구입하셔서 쓰시면 됩니다. 엔피씨 해적은 많으나 요리저리 배조작을 조금만 해주시면 왕복에서 1번을 정전협정서를 못 쓰실 겁니다. 너무 지루하지도 않고 적당한 스릴이 있다고 봅니다. 대충 운전해도 그리 자주 만나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아르긴은 위험해역인데 솔직히 유해를 피할 길은 저렙의 공예인은 어렵습니다. 그러나 상업용 카락이하의 배를 타는 유저를 터는 유저해적은 좀 지나치다고 봅니다. 유저해적을 만나기에는 좀 어려운 해역이고 배도 아직 털어볼만한 배는 아니라고봅니다.
브랜디 무역은 매우 간단합니다. 리스본에서 2발을 구입하셔서 마데이라에서 건포도와 와인으로 만듭니다. 배가 2발 한장으로
브랜디로 다 안찰경우 라스팔마스에 들러 건포도로 브랜디를 만들어 나머지 배의 여분을 채워 아르긴으로 가면 됩니다.
아르긴은 술집에서 파는 음식이 매우 안 좋습니다. 반드시 마데이라나 라스팔마스에서 브랜디제조를 모두 마쳐야합니다.
상업용 카락에 꽉 채웠을때 2발 한장 정도가 소요되고 이득은 시세에 따라 25만 정도에서 50만 정도를 바라볼 수 있습니다.
운항거리는 상업용 카락으로 마데이라에서 라스팔마스까지 이틀길, 라스팔마스에서 아르긴까지 이틀길로 리스본 포루투 파루
보다는 길지만 단거리 무역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브랜디 시세가 기본적으로 좋기때문에 브랜디 시세가 안좋더라도 안정적인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아르긴은 폴투 저렙 공예인의 발판대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