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항해시대 온라인은 자유도가 엄청난 게임입니다..
많은 팁들이 처음시작을 모험가로 해서 상인하라고 하죠? 그이유가 뭐냐면.. 돛조종으로 조금빠르게 가고 초기자본을 조금더 빠르게 모으라고 그러는겁니다.. 하지만 처음시작을 상인으로 하면 어떨까요? 조금 느리게 움직이지만 빠르게 상인지식과 거래방법을 익히게되고 자기만의 근거리루트개발, 거래스킬랭이 올라가며 부수적으로 돈도 조금더 빨리 모으게 되겠죠? 그렇다면 군인으로 시작하면 어떨까요? 돈도 조금벌리고 조금 늦게 움직이지만 명성치는 빠르게 오르고 군인으로서의 노하우를 스스로 익히는데 시간이 단축되겠죠? 결국 초보자는 어떤직업으로 시작하던지 장단점이 있습니다..
단.. 부캐라면 전직퀘스트를 본캐통해서 무한히 뽑아낼수 있으니.. 상인전직이 남이(본캐가) 도와주기 쉬워서 해역이 열리지 않으면 아무런 도움을 줄수 없는 모험가부터 시작하라는겁니다. -_-; 그런데 혼자한다고 할때 초반배들로 기한내에 와인 200개 가져오는거나 리스본에서 암스테르담 가는거나 곤란한 퀘이기는 마찬가지라는거죠.. 하지만 부캐라면? 적재 700~800 본캐가 와인 발주서등으로 싹 쓸어와서 부캐한테 거래로 주면 그냥 끝납니다.. 물론 암스테르담까지도 끌고가면 20일이면 도착하는데 떡을 치겠죠.. 단 부캐가 북해가 안열렸으니 전직퀘스트를 못할뿐이고..
결국 맨땅에 처음 시작하시는분들은 3가지직업 어느걸로 시작하나 별 차이가 없다는 겁니다..
누구나 기본스킬은 언젠가는 가져야되고 직업전환은 아무패널티 없이 무한대로 가능합니다.. 이것도 해보고 저것도해보고 자신의 길을 정하는건 스스로 해야만 하는것이죠.. 랩업이 얼마나 빠르냐 돈이 얼마나 빨리 벌리냐.. 이건 초보에게는 (부캐가아닌)별로 중요한일이 아닙니다.. 자기가 앞으로 어떤것을 할것인가.. 어떻게 할것인가에 대한 기초를 정립하는게 더 중요한것이죠..
초반 광랩이요? 군작위때문에 나중에 귀족되는데 애로사항이 나올수도 있습니다..
초반 대박장사요? 나중에 동남아 3탕뛰고 밸뱃온하고 하면 지금 대박은 돈도 아닙니다. -_-;
랩높아지면 좋아지는점?.. 좋은배타고다닐수 있다는 점정도 밖에 없습니다..
돈많아지면 좋아지는점?.. 많습니다만.. 나중되면 돈이 돈이 아닙니다.. 맘먹으면 몇억 버는건 일도 아니죠 -_-; 궁금하시면 자기 본거지 투자상위랭커 1~5등까지의 투자액을 보세요.. 몇십억단위이상일텐데.. 한군데다가 그렇게 투자하기도 한다는거죠..투신사기 귀찮고 대박으로 투자할 이유가 없어서 몇번 투자하고 마는 갑부들은 더더욱 많습니다. -_-;
대항해시대는 다른 치고밖는 게임처럼 지존이라는게 없습니다.. 지존이 너무 많기 때문이고 또 비교적 쉽게?(완전 생노가다)할수 있기 때문이죠.. 대항해시대는 느긋하게 즐기면서 알아가는 게임입니다.. 팁들은 이러이러한 방식이 있더라라는 하나의 참고자료일뿐이죠.. 거기서 어긋난다고 게임을 잘못하고 있는건 아닙니다..대항해시대는 총함 150이 총합 50짜리한테 털리는 게임이기도 합니다.. 상인주력이고 상인활동중에 중무장한 쪼랳해적한테도 털릴수 있다는것이죠.. 결코 렙업이 만사인게 아닙니다.. 랩업보다는 스킬랭, 명성이 더 중요할수도 있는것이죠..
난 멋모르고 키웠는데 팁이 제시한 방향하고 틀려.. 난 망했어가 아닙니다.. 또 다시 팁이 제시한 방향으로돌아갈 필요조차 없습니다.. 팁이 제시하는 방향이 아닌 다른 것을 먼저 올리고 있다라고 생각하면 되는것이죠.. 예를 들어 군랩 2이상올라가면 큰일날줄아는 초보분들이 대부분인데.. 절대 아닙니다.. -_-;; 군랩2가되면 강습에 걸린다구요? 걍 도망가면 됩니다.. 안되면 털려보는것도 좋지요.. 열받으면 초반에 아예 군랩을 해버려서 복수를 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