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심하면 소외직업 2차직업 만들기 글 올리는 이순심입니다(인정은 하는군).
이번엔 낚시꾼의 상위직업이 생기면 어떨까 하고 이 글을 올립니다.
이름은... 상상력의 한계로 겨우 생각해낸게 '포경선장'인데...
아무튼 이 직업은 30/25/0가 레벨제한이고 전직퀘스트 필요스킬은 낚시15랭(...)입니다. 전직아이템인 '포경허가증'(비뇨기과자격증 느낌이 너무나도 강한;;)을 받으면 전직할 수 있습니다.
즉, 낚시꾼의 낚시꾼을 위한 낚시꾼에 의한 직업입니다...
포경선장이 되면 전문스킬인 '포경'(...)을 배울 수 있습니다.
당연히 낚시도 같이 전문스킬이고, 우대스킬로는 채집,돛조종,조타,운용,보급,보관 입니다.
포경 5랭이 되면 본격적으로 대형고래를 잡을 수 있습니다. 10랭부터는 향유고래를 잡습니다.
그런데 재미있는 것이, 5랭부터 잡을 수 있는 고래는 고래와 전투(-_-?)를 해야 합니다. 아, 물론 전투경험치와 명성이 오를 일은 없겠죠;;
5랭이상부터 잡을 수 있는 모든 고래는 식인상어처럼 모습을 드러냅니다. 그 상태에서 포경스킬을 가동하면
갑자기 전투모드로 변경되면서 고래와 싸우게 됩니다.
고래를 잡는데에는 대포가 아니라 '작살'이 쓰입니다. 이 작살에도 사정거리와 데미지가 있는데
만약 이 직업이 생긴다면 각 수도 도구점에 '초보자용 작살'은 있겠지만 따로 작살을 팔지는 않습니다.
랭이 오를 수록 데미지는 오르지만, 사정거리는 오르지 않습니다(뭐 이 따위가 있어!!).
그리고 데미지는 수치상으로 나타나지는 않지만, 확실히 오르긴 오릅니다.
그리고 고래에게도 급소부분은 있습니다. 특정부위에 작살을 맞으면 크리티컬데미지가 나옵니다.
유저가 작살로 고래를 잡는다면, 고래는 무조건 머리를 들이댑니다;; 하지만 고래의 속도가 빠르고 일단 고래의 머리에 배가 맞으면 엄청난 데미지를 입습니다. 가령, 향유고래의 경우에는 900 즉, 전열함 빼고는 다 한방에 난파입니다.
이런 낚시꾼의 상위직업이 나온다면 그나마 낚시꾼분들에게 조금이나마 숨통이 트일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