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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베 테스, 이것만은 고쳐야 한다! (종료)

아이콘 Hera
조회: 781
2005-09-06 19:02:02
 

* 토론 광장에서는 대항 인벤 가족 여러분께서 여러 게시판을 통해
* 이야기를 나누었던 좋은 토론 주제를 올려드리고 있습니다.
* 토론 주제에 대해서 자신의 생각을 알려주시고
* 다른 인벤 가족들은 어떻게 생각하는지 함께 의견을 나눠보시기 바랍니다.


대항해시대 온라인 클로즈 베타 테스트가 금일(24일)을 기해 종료됩니다.


약 한 달 반 가량의 클로즈 베타 테스트 기간 동안 다양한 문제점이 발견되었습니다.
사소한 버그부터 게임 시스템의 문제, 밸런싱, 그리고 유저 해적까지
미처 예상하지 못했던 많은 부분들이 지적되고 있습니다.


이제 클로즈 베타 테스트가 종료되고 9월 초부터 오픈 베타 테스트가 시작될 예정입니다.
이에 대항해시대 인벤에서는 오픈 베타 테스트에 대한 유저들의 의견을 들어보고자 합니다.


클로즈 베타 테스트 기간 동안 겪었던 문제점 중에 이것만은 해결되어야 한다
생각된 부분이 한 두 가지 씩 있었을 것입니다.


오픈 베타 테스트 기간 동안 이것만은 고쳐져야 한다고 생각된 점이 있다면
자신의 의견과 다른 사람의 의견을 비교해보고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은 있는지,
있다면 어떤 방향이 좋을 지 서로 나눠보시기 바랍니다.




   스페이스 최우선적으로 필터링을 고쳐야 하겟죠
라스팔마스, 사정거리, 18만두캇 등등
실생활에 쓰이는 단어들이 너무 XX로 나와서 조금 많이 불편하더군요
08-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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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keaton 지금 말도 많고 탈도 많은 헤적 시스템에 보완이 필요합니다. 위험 해역, 특히 아테네가 위치한 좀은 섬 지역에서는 해적을 피하기가 대단히 힘듭니다. 고레벨로 올라가면서 거쳐야 하는 이 지역이 위험해역으로 묶여 있다는 것은, 어찌보면 파티를 권장하는 것으로도 볼 수 있지만, 해적이 늘어날 경우 솔로잉을 거의 불가능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방법은 솔직히 전 잘 모르겠습니다.
지명수배자들의 함대 구성원 수 제한, 게임내 현상금 시스템, 국가npc함대의 원양 순찰, 게임내 해적 위치 제보 시스템, 교역의 제한 또는 해적물품에 대한 프리미엄 부과 등 여러 가지 방법이 있겠지만, 어쨌든 이대로는 유저들의 원성이 너무 크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단축키 슬롯이 우리나라에도 빨리 적용됐으면 좋겠습니다.
08-24
 
[신고]
   keaton 필터링 하니깐 생각나네요.
중 "고 환" 영 => 중XX영
08-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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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스르 바로 전투 불가 시간 만 해주엿으면 하는.. 예를들면 파티가 2명이면

한명이 옆에 붙고 한명이 뒤에서 사정거리에서 전투를걸면

따라오던 옆에 있던 사람이랑 바로 싸웁니다.. 그결과 도망 못치면 99프로

사망하지요.. 생각해보세요 자기 배옆에 바바 갤리 가있고 그 배가 노졌기에

졉현쓰면 일단 백병전 하니..

일단 전투 범위 안에 파티원 이 있으면 전투 불가가 대엇으면하는..
08-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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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삼도류조로 해적들 아지트 만들어 주시오...
알제리인가 튀니스인가 그쪽이 하이레딘 본거지 아닌가요...?
그곳은 해적 아지트로 만들어 주세요...
해적들만의 도시...
08-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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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쥬클 필터링, 정말 이건 오베 때 고쳐야합니다.

'슈렌츠는 X려버렸습니다.' 라니,
플레이어가 직접 친 것도 아니고 게임 내 감정 표현조차도
저렇게 필터링이 되어 나온다는 건 정말 문제지요.

'바보' 등 이 단어가 필터링이 되어야 하는 지 의문이 드는 것도 많이 있습니다.

'지금 지중해 돌XX니고 있어', 전 처음에 '아다'가 뭔 뜻인지도 몰랐는데
이번 기회에 배우게 되는군요. 이거 감사해야 할 일은 아니지요.
'69' 도 필터링에 포함되더군요.

플레이어들은 아무 생각없이 친 단어들이 XX 로 표시되면
보는 사람들은 그냥 지나칠 수도 있는 걸, 그 단어의 뜻을 모르는 사람들은
'저기에 뭐가 들어가지' 라고 일부러 생각하게 됩니다.
필터링이 완전히 역효과를 부르고 있지요.

12세 이용가 게임이니 만큼 이건 넷마블에서 신경 써서 다시 짜 넣어야합니다.

시스템적인 부분은 손 대봐야 '옆나라에선 별 문제 없는데
왜 넷마블이 괜히 딴지거냐' 의견을 피할 수 없겠지요.
교역품 부메랑 패치가 그 좋은 예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08-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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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작자미상 예전 울온에서의 머더러가 생각나는군요. 위의 댓글에 언급되었었던 머더러들만의 도시를 비롯해서 울온상에서는 머더러들은 일반 마을에 못 들어왔죠. 오직 부케너스 던이라는 가드없는 범죄자의 도시에만 출입이 가능했었고, 또한 머더러는 죽었을 때 패널티가 어마어마했죠. 스킬의 70%패널티. 그리고 현상수배제도로 초기에는 머더러를 잡았을 때 목을 잘라서 현상금을 타먹기도 했었는데 해적들에게 스킬랭크에서의 패널티가 있다면 보다 실력있는 해적만 살아남을 것이고, 지금처럼 넘쳐나지는 않겠군요.


뭐 울온상에서 머더러나 기타 잡질러들에게 당한 기억이 있지만 뉴비때의 그 힘들었던 기억이 어찌보면 아직까지 울온을 하게 만드는 힘이더군요.
08-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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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두문불출 여자 캐릭의 패널티에 대한 고려가 있어야 한다고 봅니다.
금장갑옷 이상의 성왕갑이나 사자갑, 알렉산더 갑 등등 후반으로 갈수록 여성캐릭이
장비할 수 있는 고급아이템들이 남자 캐릭에 비해 극히 적습니다. 남녀 캐릭간의 차등을 두겠다면 남자용 장비품만큼 좋은 아이템들이 있어야 하지않을까요? 귀부인의 드레스 말고 도대체 여성용 장비품중 좋은게 뭐가 있나요?

레어 장비품도 재봉도구로 색깔을 바꿀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대항온에는 참 많은
옷과 모자 같은 장비품이 있지만, 좋은 옵션을 가진 장비품은 퀘스트나 지도를 통해서 얻어낸 레어아이템들이죠. 그래서 중반이후로 넘어가면 거의 모든사람이 같은 복장을 하고 다닙니다. 최소한 레어 아이템의 색을 바꿀 수 있게 해 줬으면 합니다.
사실 그것보다 좋은 것은 레어아이템들의 옵션만을 다른 도구점에 파는 일반 의류에
장착시킬수 잇는 아이템이 있으면 더 좋겠지만요. ^^(예로 항해자의 모피코트에 금장갑옷의 옵션을 넣을 수 있는 뭐 그런~,물론 두 아이템의 옵션이 중복되서는 안되고 한번 이상 믹스할 순 없어야겠죠.)

음 또 생각나면 써야 겠군요. 지금은 딱히 더 생각이 안나는..
08-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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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라면이시러 인터페이스

필터링

난파시 구조하면 마을 들어갔을 때까지 수리금지 가진게 없어 떨린게 없지만 어의 없더군여 난파당한 사람 구해 놨더니 수리해서 뒤치기

악명치는 교전시 부여 해적이 함대를 공격해서 자국선박만 남기는 꽁수를 부리면 어이없져

강제종료 패치 불리하면 강제종료함 유저해적을 어떡게 잡아여

채팅은 모국어로 하게해서 익히지 안은 언어의 채팅은 볼수 없게 해줬으면 하네여 공유돼는 언어가 하나도 없는 사람들끼리 말잘통하고 하는것 보면 어의 없어여 함대를 이룰때는 제독의 모국어를 익힌 사람이라던가 언어제한이 있었으면 좋겠어여 뭐 함대구하기 힘들어 진다거나 커뮤니티가 비활성화 된다거나 하는 반론도 있겠지만 이사람 저사람 붙어다니며 퀘스트 뺑뺑이만 한다거나 자기 볼일만 보고 빠이빠이 하는 분들을 보면 함대가 뭔 필요 있나하는 생각 들때가 있거든여 이런 조건이 있어도 하실분들은 계속 살던데로 살겠지만 유저들간에 커뮤니티는 줄겠지만 국가간 또는 함대나 길드원들간에 커뮤니티는 활성화 될것 같거든여 그리고 해적들이 악명치로 인해 언어 스킬 배웠다 지웠다 하는데에 힘들기 때문에 언어스킬을 지우면 함대 구성이 힘들고 안지우면 스킬칸이 부족한 패널티를 줄수 있을거라고 보는데여 그리고 해적들이 언어 문제로 인해 놀던동네에서 꾸준히 놀아야 돼기때문에해적들을 고착화 시켜 유저들이 함대를 이뤄 유저해적들을 잡기 쉬워질것 같네여 그리고 주점에서 술먹을때 주점주인이 유명한 사람들 이름 알려주는것도 좋지만 뱃사람이나 교역상에게 술먹였을시 그 도시 주위에 있는 유져해적이나 근방에 있는 유져 해적을 알려줘 해적들 추적이 용이 하게 해줬으면 하네여
08-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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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플라리아 스킬이 많아지면서 사용하는 스킬이랑 아이템에 재한이 많다는 생각이.
머 버프라면 버프에 일종인 스킬 감시,경계,측량,돛조정,운영,낙시 등 스킬들의
지속시간표시등이 있으면 합니다 그저 반짝임으로 정확하게 끝나느 시간을 알수없다는점 그외 현제 아이템%스킬 3개박에 못사용합니다 표시가 안되는 돛조정을 제외하고 낙시.경계.운영 이렇게 사용하면 그상스킬은 사용못합니다 사용가능한 스킬들의
제한을 조금은 늘렸으면 하는 바램이. 역시 가장 아쉬운거는 닥축키 슬롯이 퀵슬롯이
없다는게 가장 큰 아쉼이 아닐지..
08-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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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플라리아 그외 마을투자랭도 바꾸면안될까하는 생각이 마치 요즘 우리나라 사회상을 반영하는 개인만을 중시하는 사회로 가고 있는 경향이 큰대 투자순위 1~3까지 표시하는거
더더구나 개인들만 표시한다면 거상마냥 투자가 변질될수도 1위에게만 레시피가 지급되고 나머지 밑에 있는 사람들은 엄청난 돈을 쏘다부어야합니다 그럴바에는
투자랭을 국가별로 바꾸면 하는 생각이 국가전체의 이익이 돌아가야지 한 개인에게만 이익이 돌아간다는거는 조금 말이 안된다고 생각이 듭니다 지금도 동맹항가 비동행항과에 차이가 있는데 이런점을 살릴려면 국가간에 경쟁을 유도해야지 개인간의
경쟁을 유도할필요가 있을지 으문이 듭니다?
08-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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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기꾼 군인 퀘스트중에 악명높은 유저해적잡는 퀘스트를 넣으면어떨지..
그리고 대항2때처럼 공헌도를 적용해서 포르투갈함선 많이잡으면 포르투갈소속항구와 동맹항에 출입금지되고..이런식 괜찮지 않을까요?
08-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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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열망 길드사무소가 조금 개량 되어야 할 거 같습니다. 회의용 탁자도 있어야겠구요. 길드원 전용 창고도 있어야겠고, 무엇보다도 공개/비공개를 설정해서 아무나 들어올 수 없게 만들어줬으면 합니다. 그 외에도 여러 옵션이 좀 붙었으면 좋겠군요. 물론 길드사무소에도 투자가 이루어지는 방식으로 말이죠. 그리고 길드간 동맹이나 선전포고 기능도 있었으면 좋겠구요 08-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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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ilvertium 일단 일본에서는 바다에서 함장(선장)의 이름보다는 함선의 이름이 표시됐었습니다.
하지만 국내에서는 함장의 이름으로 표시되더군요.
해서 일본처럼 선명이 표시되도록했으면 좋겠습니다.
만약 그렇지 않다면 감시라는 스킬은 있으나 마나입니다.
왜 국내에서 배이름을 선명으로 표시하지않고 함장이름으로 표시했는지 이해가 안 갑니다.
참고로 선명이란(배의 종류 즉 "바사","카락"같은 것이 아니라 그 배의 이름을 지어주는 예를 들어 "핑클2호","아폴론13호"등등을 얘기합니다.)
아무튼 오베에는 이 문제점이 꼭 시정되었으면합니다.
08-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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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RandomStyle 국가간의 밸런싱...

각 국가 고유의 장점을 살리되 전체적인 직업선택시 이점은 비슷하게 맞춰줘야함

군인은 퀘스트와 사냥터

모험가는 역시 퀘스트와 지도

상인은 각 지방특색때문에 완벽하게는 안되겠지만 그래도 밸런싱을...

입항허가서 받는 명성치도 최대한 비슷하게...




그리고 가장 중요한 국가간의 사략전쟁과 투자전쟁의 활성화

또한 대해전을 주기적으로 해서 그 승리국에 혜택을 줄것[투자도가 1%옮겨간다거나...]
08-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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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aptain텟사 고친다기보단 .. 조리등의 제조과정이 보였으면 한다는..
예를들어 클로즈땐 밀가루에서 화살표 하나눌러주면 바로 나와버려서
보는재미가 없다랄까요..
눌르면 밀을 빻는 이미지가 나타난다던지 하면 보는재미도 있을거같네요
그리고 허가서받는게 조금더 빨라졌음 하고.. 이미 다 돌아다녔고 다른 지역으로 가고싶어도 항해권이 없으니 마을로 못들어가고 항해권을 받자니 명성이 낮고.. 명성을 올리기위해 결국은 노가다를 할수밖에 없게되는 문제점이 고쳐졌으면 하는바램
08-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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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싸비알론소 발트해에 해적을 좀 줄였으면..-_-;;; 아무리 위험 해역이라지만 지형도 좁은곳은 해적수가 너무 많다는 생각이..-_- 리스본에서 아르긴 가는것보다 훨 무서움..-_- 08-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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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쥬클 silvertium / 현재 일본섭에서 무료 기간 플레이 중입니다만,
     우리나라와 똑같은 방식으로 표기되고 있습니다.

배에 뜬 이름 그대로 마을에서도 쓰이는 걸 보아 그건 함장명이었습니다.
환경설정 때문이 아니셨는지?

감시 스킬은 원거리에서도 알 수 있다는 것에 이미 충분히 의미가 있습니다.
08-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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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천만불행 뭐니뭐니해도 가장 큰것은 필터링.
그리고..
선박 표시를 [함장명](선박 종류) 이렇게 표시 되면 좋을것 같습니다. 옵션에 설정할수 있지만 둘 중에 하나를 골라야 하더군요.
그리고 해적에 관한 건의라고 본다면 경계스킬에 의한 미스라고 해야하나? 경계 스킬이 높으면 npc는 물론 유저해적도 전투 실패가 되었으면 하네요. (일정 확률로) 그리고 경계스킬로 전투 실패하게 되면 항구에 들어갔다 나오기 전까지 그 유저는 다시 공격 못하도록 설정 되었으면..(물론 타유저는 재공격 가능)

그리고 교역물품의 수량을 조금 늘려줬으면 하는 바램이..
1랭크 올려봤자 많이 준다는 식료품이 고장 10개 남짓 증가하니..
선박은 자꾸 커지는데 그에 반해 교역품은 적으니... 대리구매를 통해 시간 낭비가 심하네요.(시간 낭비뿐만 아니라 이익도 줄어들죠)
그리고 스킬렙업도 교역품 수량에 비례해서 많이 살수록 경험치를 더 많이 줬으면 합니다. 클베때는 1개를 사던 100개를 사던, 1종류를 사던 10종류를 사던 구입 눌렀을때 해당 물품의 경험치가 5증가밖에 되지 않아 스킬랭크 상승에 상당한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상인 명성증가도 상당히 어려웠습니다. 목재,철재,깃털 퀘를 하면 그 다지 어렵진 않지만 상당히 지겹죠;; 게다가 이 시간에는 스킬랭크를 올리지도 못하고(경계,측량 등 해상에서 사용하는 스킬 제외)
또, 조리나 제봉 등 제작 스킬에 필요한 재료가 좀 더 다양했으면 합니다.
예를 들자면 조리를 하기 위해선 화로나 조리기구 등 아이템이 추가 되어
조리스킬 사용시 이펙트가 출력 되었으면 합니다. 그리고 조리시간도 생겼으면 좋겠구요. (지금은 사용 즉시 나오니 사실감이 떨어집니다)
그리고 항해 중의 지루함을 없애기 위해 바다 위에 부유물 같은 것들이 떠다녔으면 합니다. (항해세기에서 참고했습니다.) 부유물에선 교역품이나 지도, 아이템등 랜덤하게 등장했으면 좋겠네요.

두서 없이 이래저래 생각나는대로 적다보니 무슨말인지 이해 안가더라도 그냥 쉽게 봐주세요 ^^;
08-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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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천만불행 참, 그리고 소지아이템 갯수도 증가 했으면... 레시피 좀 들고 다니면 소지갯수에 문제가... (레시피 북을 만드는 것도 좋을듯)
그리고 가장 뼈아픈건.. 쓰지도 않았는데 내구가 다는거.. -_ㅠ
(어쩔수 없다지만.. 그래도 어렵게 구한 아이템이 내구 팍팍 깎이는거 보면 ㅠ)
08-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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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hernika 전직증 같은 종이아템도 중복되서 겹치게 보관할 수 있게 해주는것하고 필터링.(행동력 음xx아요. 음식파는것도 필터링이라니.. 그리고 전투 엔피씨들과 마찬가지로 한번 하고 몇분 동안 안전하게 해주기. 겨우 도망쳤는데 다시 걸리면.. 그리고 엔피씨군인들이나 용병들 고용할 수 있게 해주는게... 엔피씨 군인들로는 먼저 싸움걸지 못하게 하고요.. 08-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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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악덕상인 스킬 시전시간을 알려주셨으면 합니다. 스킬을 시전 후 좀 있으면 스킬이 빤짝거리면서 사용기간이 다 되었다는 것을 알려주지만, 언제 끝날지 정도를 알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대화창을 보면 도배를 하는 사람들이 적지 않습니다. 저도 상인으로서 구입과 판매를 하기 위해 많은 채팅을 하지만, 남들의 대화를 방해 할 정도로 도배를 하는 사람들이 2번째 추가모집 후 심해졌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항해를 하고 있을때, 배위에 아이디를 대신해 그냥 배이름으로 떳으면 합니다. 해적들을 위해서도 괜찮은 시스템 같아요. 그리고 상대방 정보를 볼때도, 아이디를 가릴 수 있는 시스템이 있었으면 합니다. 일종에 자신의 직업을 가려, 해적들에게 '나도 군인이요.' 라는 척을 해서 피할수 있을 것 같아서요. 마지막 해적유저들의 돛에 해적기를 달았으면 합니다. 해적의 상징인 해적기를 감시탑위에 올려났으면 합니다. ~ 해적의 로망 해적기 ㅋㅋ
08-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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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Jaro 한 계정안에 있는 케릭간의

은행예금은 공유가 가능해졌으면 상당히 편리할듯
08-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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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파라오 채팅창에서 일반챗팅 외치기 귓속말 길드챗팅 함대채팅등등을.. 구분해서 볼수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길드챗이나 함대챗하다가 사람많은 마을들어가면 채팅을 할수없을정도로 도배가 심하더군요
위로 올려서 볼려고해도 도배가 심해서 불가능하더군요 ㅡ0ㅡ
도배막아달란 소리도 않겠으니 구분해서 볼수있도록 변경을..좀..
08-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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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테일러 오픈베타때 바뀌어야 할점....
필터링, 구매버그(접속자가 많으면 가끔 저 버그뜨고, 바로 서버다운...)
그리고 런던에서 도버로 끌어달라는 유저들.......
그리고 동지중해의 안전해역화(안전해역안되면....갈 메리트를 못느낌)

바라는점은
상인이다보니 상인에 치우쳐 진것같지만
대항해시대 4처럼......
투자한만큼.....자신의점유율만큼.....
조그만한 투자 이익금이라는것이 배분됐으면 합니다.....
대항해시대4때 꽤 좋은 시스템이라고 생각했는데......
대온에는 없더군요....
08-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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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들개 분명히.. 투자하면 이익금 배분하는 건 상당히 타당하고 좋은 시스템이긴 하지만.. 그게 생기면 생기는대로 또 문제가 발생할 겁니다 서로 조금이라도 더 많은 이익금을 얻기위해 거상처럼 한 길드나 고수몇명이서 도시점유율을 조금이라도 더 차지하기 위해서 다른 사람들을 배척하려 들겁니다 특히나 거상과 달라서 대항해시대는 더 크고 더 위험한 제재를 가하는게 가능하단거 알고 계시잖습니까 자기가 투자한 도시에 투자했다고 해서 그 캐릭에게 집중적으로 해적질들 한다든가 하는 행위가 말이죠 08-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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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무중력고기 말하고 싶었던 것은 위에 님들이 다 말씀해주셔서.. 하나만 추가하겠습니다.
아이디 아래든지 옆이든지 길드명을 보이게 해주세요. 보통 길드에 들게 되면 아이디 앞에 길드명을 넣어서 맞추는데요. 길드를 탈퇴하면 아이디를 바꿀 수가 없잖아요. '길드명 표시'를 해줬으면 합니다.
08-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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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무중력고기 아니면 아이디를 바꿀 수 있게 하든지요. 08-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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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똥개.. 제 아이디도 필터링 됩니다-_ -;
대충 XX님 이럼 전줄알고 대답합니다.
똥개
08-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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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훈상이 "인터페이스의 개선"
항해시, 키보드의 좌,우 방향키로 선박의 진로변경이 가능하죠.
저같은 경우는 거의 사용하지 않고 물어보니 칭구들도 사용하지 않는다고 하더군요.
차라리 키보드의 좌,우 방향키로 돛의 방향전환이 가능했으면 좋겠습니다.
오토세일링의 효과가 나오기까지는 돛의 방향전환을 많이 하게되는데 일일이 마우스로 하려니 귀찮더군요.. 지금 오픈베타를 기다리며 대항해시대4를 하고 있는데 -_- 키보드의 좌,우 방향키로 돛의 방향전환이 되는것이 무척 기뻤습니다. -0-
물론 퀵슬롯도 무척 애타게 소망한답니다.
08-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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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훈상이 대항해시대온라인에서는 외부 ui를 인정하지 않나요?
인정한다면 인벤 가족분들께서 멋들어지게 하나 만들어주심을 기대합니다. +_+
와우나 이큐2처럼 말이죠..
08-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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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두문불출 상인의 부메랑 패치가 막혔으니..
"구매용 바자"를 도입해줬으면 좋겟습니다. 늘 공개창에 외침으로 가득해서..
어지럽죠 ^^
08-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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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remember 국내의 다른게임 개인상점처럼
간단한 메모를 상점위에 말풍선으로 남겼으면 좋겠네요.
머머판다.. 머머산다.등등..이런것이 가능하다면
채팅창 도배는 좀 줄어들지 않을까 생각되어집니다.
08-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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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라벌 진짜 필요한거 하나더;;;조리할때 계속눌러야되는대

이거 손아픕니다 행동력만큼 한방에 할수있게 만들어야합니다
08-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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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BLUES 1.배의 속도게이지 - 배의 종류와 개조여부, 보조돛과 추가 장비 등의 장착에 따른 속
도차이를 확실하게 느낄 수 있으면 좋겠네요.
2.1계정 2캐릭터의 은행(예금 및 보관) 공유, 선박 및 기타장비 공유
3.일본섭처럼 발견한 도시를 미니맵상에 조그만 점으로 표시
08-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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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BLUES 4.전체/ 귓말/ 길드 등 채팅창 구분
5.말풍선 고정 기능
08-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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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오지칸 클베로 모험가를 해봣는대요 아이템 슬롯이 많이 부족함을 느끼게 되더군요.
모험가로 하면 지도를 많이 입수 하게 되는게 전체 슬롯이 50개라 하더라도,
항상 슬롯의 압박에 시달리게 되는데 지도면 지도, 착용 아이템이면 아이템,
선박 부품이면 선박 부품 따로따로 저장할수 잇는 슬롯이 구분 되고, 저장 개수
또한 늘어났으면 하는 바램.
08-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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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캡틴그라프 w a s d 로 이동 가능했으면 하는 소망이.. 08-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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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닉넴추전좀 비속어 필터 수정, 부메랑 제한 완화 08-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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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닉넴추전좀 소지아이템수 증가 50개는 OTL 08-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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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항해시대 필터링 정말 수정되야됨 항구이름조차 필터링이 되는거는 좀
그리고 19는 왜 필터링이 되는건지 -_-;; 그리고 배가 점점 강해지는데
바바갤타고 가다가 지중해에서 바사해적2대한테 기습당하는거는 좀
그렇더군요 배는 강해지는데 엔피씨는 엄청약한적도 기습이 빈번하더군요
08-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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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루피티 대항해시대에서 가장불편한점은 역시 소지아이템수.. 08-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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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Mr.Boo 와우형식의 우편 시스탬과 경매 시스탬.......퀘스트 시스탬만 봐도 와우시스탬에서 꽤 많이 차용한것 같은 느낌이 드는데 이왕 할꺼면 확실히... 08-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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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렌

직물비전-옷감에관한글
이 책은 왜 없나요??
주조나 조선 공예 조리 등등.. 다른 것들은 랭크가 올라감에 따라 이익이 많이 되는뎅..
봉재는 "옷감에 관한 글" 편이 없어서 너무 암울합니다. 그러다보면.. 봉재스킬이 너무 죽어 버리는 것이 아닐런지..

그리고 윗 글들을 읽으면서...
두문불출님.. 플라리아님.. 사기꾼님.. 열망님.. 훈상이님...
의 의견에 매우 동의하는 바입니다..

09-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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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퍼플 일본섭에서 옷감책은 많이 봤는데 도대체 모드디자인 2권부터는 어디서 파는지 안보인다는... 서,동지중해를 다 뒤졌는데 -_-''
그리고 저는 부메랑 패치 남아있으면 상인은 안할예정이므로 ㅎㅎ(부메랑 되고 거래스킬있어도 창고 다 채우거나 재료 조달하려면 짜증나는데 -_-)
09-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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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장덕훈 일본에선 지도나 레시피는 따로 보관하게 할 수 있더군요. 안쓸때는 그곳에 넣어놓는다는 형식. 09-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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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카이녹스 대포쐈을때 맞으면 화면 바뀌는거 없어졌으면 좋겠다고 생각합니다. 09-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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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하늘의땅 이건 정말 기본인데.. 접속해서 마을로 나가려고 하거나 도시로 들어가려고 하면 튕겨버리는 현상이요. ㅡ.ㅡ;

튕김현상.. ㅡ.ㅡ;

그야말로 쌩기초가 아닐런지.. 버그게시판에 사람들이 숱하게 올렸건만 답변 한줄 없더군요. 덕분에 집에서는 한번도 못하고 계속 PC방을 이용해야 했습니다.

사양은 충분히 넘치는데 무슨 문제인지 게임이 튕긴다는 사람이 많았습니다. 물론 저도 마찮가지였고요. 프로그램 상의 충돌인지는 모르겠는데 유달리 대항..만 그러니 정말 갑갑했습니다.

희안한건.. 대항이 안되서 항세를 하려고 했더니만 항세도 튕기더군요. 항해물하고 인연이 없는건지.. 글픽버전 이것저것 깔아봐도 별무소용이고 오늘 항세가 오픈베타하길래 윈XP 새로 깔고 재차 시도해봤는데 소용없었습니다. 아마 대항도 마찮가지려니 싶습니다.

기본적인 패치인거 같은데 좀 고쳐줬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09-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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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하늘의땅 아.. 혹시나해서.. 다른 게임은 별 문제없이 잘되고 있습니다. 묵향, 데카론, 로한, 구룡쟁패, 에버퀘스트 다 잘된다는.. 그럼 이만.. 09-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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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허밍파인 카이녹스// 그거 옵션에서 게임설정가면 화면 안바뀌게 할수있습니다. 09-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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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데스페라도 1.채팅방의 기능강화
-현재 채팅방은 개설자만 초대가 가능하며 개설자가 나가면 방이 자체소멸 하지요.
왜 이렇게 만들었는지 의도가 이해가 안됩니다만-_-;
이왕이면 현재 방 안의 인원검색 명령어라던가 방장권한 위임. 방장퇴실시 자동 위임기능이 나와주었으면 좋겠군요. 초대가 방장만 되는건 개인적으로 찬성입니다. 물론 강퇴도 없다는 조건하에서 말이지요.

2.필터링의 유무
뭐 말 안해도 나올것으로 생각됩니다. 필터링의 사용여부 체크만 나와준다면 현재 강력하디 강력한 필터링이 구태어 완화되어야 할 이유는 없다고봅니다.

3. 인터페이스 강화
-현재 인터페이스는 여러 면에서 불편하다고 생각합니다. 많은 단축키 기능들과 인터페이스의 세분화가 필요하다고 생각되어집니다.
09-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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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v0 Her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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