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네치아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베네치아 상인 동지중해서 홀로서기

JKF
댓글: 1 개
조회: 4599
추천: 7
2007-09-29 11:24:36

베네치아 상인 중반에 관한 팁을 써봅니다. 초반에 자다르 안코나의 깃털온라인을 하시고, 다른 유저분의 도움으로 카리브 오팔을 가져와 하나씩 팔기로 명성올려 입항허가서도 대부분의 지역이 다 열리고, 상업용대형카락정도를 타신분이 이젠 무엇을 하면 좋을까요? 하며 막막해하시는 분이 계서서 그런분들이 해볼만한 팁을 작성해봅니다. 경험과 생각, 팁게시판의 팁을 바탕으로 구성된 것이라 다소 오차 및 오류가 있을수도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라며 작성합니다.

초반의 깃털 온라인과 공예의 활용 명산품 생산
초반의 깃털온라인에 관해서 다시금 간단히 언급하고 넘어가면요,
봉제스킬을 활용 베네치아 도구점에 파는'직물비법서-소재에관한글' 레시피를 활용 자다르의 염소와 닭, 안코나의 닭을 깃털과 산양모를 만들어 명성 및 경험치를 얻는 방법이구요. 가축거래스킬을 배우고, 가축거래부스터를 착용하며, 1번발주서를 사용하면서 하면 효율이 뛰어난 편입니다. 이것으로 상랩28랩을 찍는 분들도 있더군요. 하지만 똑같은 일을 계속 반복하고 클릭하다보면 좀 지루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20랩 중반을 넘어서면 그전만큼의 효율이 나오지 않는 것 같기도 하고, 뭔가 다른 교역루트가 있을까 찾아보게됩니다.

이전 깃털온라인을 통해서 우선은 서지중해정도의 입항허가서는 쉽게 얻을수 있을겁니다. 그리고 상인명성이 500~600정도를 넘어서면 상인전직퀘도 혼자의 힘으로 띄울수 있게됩니다. 이것을 이용 깃털온라인과 같이 할 수 있을만한 교역 및 생산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초반, 수송용갤리정도까지는 깃털온라인을 하시면서 베네치아 주위 영지를 이동하면서 교역을 하시는 것이 좋구요.. 상업용카락정도롤 타면 배가 속력이 조금씩 나기시작하는데 이때부터 아래의 나폴리 시라쿠사, 튀니스, 트리폴리 등의 도시를 활용한 제안하고자 하는 교역을 시도해보시는 것도 좋아보입니다.

 깃털온라인과 병행하여 공예를 제안하는데 공예를 배우려면 상인전직퀘를 통해서 약품상의 전직을 통해 우대로 배우면 쉽게공예를 배울수 있습니다. 이때 공예에서 주로 활용할 레시피는 조미료대전과 주조비법서입니다.(공예1랭에서 2랭되는 것이 초보때 좀 난관입니다. 철재+목재로 삼나무판 제작하는 것이 있는데 주위에 철재(북해또는 철광석에서 철재로 주조5랭;), 목재(흑해,북해)파는 곳이 없군요 굳이 찾아보면 길드사무소에 거의1만원가까이 올라온게있네요;, 통나무나 풀을 활용하는게 있는데 통나무는 라스팔마를 방문하면 가능하긴 합니다. 조선스킬도 권하는 바 조선과 공예 둘의 부스터가 되는 조선공의 톱(2~300백만;)을 구입하여 2랭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기도합니다. 장비품도 마찬가지인데 항해중 내구도가 떨어집니다. 조선공톱은 항해시 은행에 꼭보관하시구요. 장비품도 장비하지 않고 항해하면 내구가 좀 덜 갂이는듯합니다)

 소개할 방법은 2랭부터 시작하는데 라구사에서 조미료 대전(팔마)을 활용 올리브로 올리브유만들기(공예2랭) 주조비법서(칼리아리)를 활용 밀로 맥주만들기(2랭)를 시작으로 공예를 시작합니다. 점차 랭크가 올라가면 튀니스의 아몬드를 가지고 아몬드유(3랭)를 만들고 와인(안코나,트리에스테)으로 와인비니거(7랭)를 만들며. 주조비법서를 활용 와인으로 브랜디(4랭)만드는것과 밀로 아콰비트(3랭), 밀로 위스키(5랭)만드는 것을 합니다.
 주목할점은 아콰비트와 위스키입니다. 이들은 북해쪽 명산품인데 깃털온라인과 마찬가지로 명성과 돈, 경험치를 얻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다만 이것을 만들 때에 밀이 7개,8개씩이 필요하기 때문에 많은 양의 밀이 필요하게 되는데 라구사와 시라쿠사 튀니스 트리폴리, 즉 근처항구들 돌면서 많은 양의 밀이 수급가능하기 때문에 항해하면서 이들 명산품을 생산해보는 것이 가능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다종류 명산품 교역
 이제는 깃털 한종류만을 파는 것이 아니라 여러 종류의 명산품을 팔때의 시너지 효과가 생기기 시작합니다. 두종류 이상의 명산품을 각각50개 이상씩 이익금을 내면서 한번의 이상의올려받기로 팔면 경험치 시너지효과가 생기고 발주서를 보너스로 받습니다.
 위의 이동중의 구입 또는 생산하는 명산품을 보면 유리세공(베네치아,나폴리,공예품), 깃털(자다르,안코나,봉제1), 워드(라구사,염료), 아콰비트(밀,공예3), 위스키(밀,공예5) 이때 유리세공과 워드는 이탈리아지방의 명산품이기 때문에 이탈리아지방(베네치아주변과 나폴리 시라쿠사)과 근접한 문화권인 그리스지방(아테네,간디아,살로니카,파마구스타)에서는 명산품으로 인정받지못하고, 가깝지만 문화권이 다른 튀니스, 트리폴리등의 북아프리카에서 명산품으로 인정을 받습니다. 그리고 아콰비트와 위스키의 주류는 북아프리카를 비롯한 서아시아, 터키지방 등지의 이슬람권에서는 명산품 인정을 받지못하고 가격도 0원입니다.

 봉제를 통한 깃털온라인과, 공예를 통해서 아콰비트, 위스키생산을 통한 명산품 여러종류의 교역을 제안했습니다. 이동동선은 베네치아 안코나,트리에스테,자다르,라구사,나폴리,시라쿠사,튀니스,트리폴리정도가 되겠습니다. 주류(아콰비트,위스키)는 깃털과 비슷한 북해쪽의 명산품이어서 이탈리아나 아테네근처에서 50개이상씩 두종류 이상(깃털,아콰비트,위스키+프란넬,네덜란드편사)명상인정되고, 아테네지방과 달리 이탈리아,(베네치아근처와 나폴리,시라쿠사등지)에서는 북아프리카명산품인 몰약(벵가지), 파피루스(카이로), 근동서아시아명산인 다마스커스직물,다마스커스소드,잇꽃(베이루트),수선화(야파)의 명산품도 명산품인정하며 드랍가능 가능합니다. 주의점은 각각물건이 시세가 좋아서 이익이 나야되고 50개 이상씩 올려받기를 한번이상 성공한 상태로 팔야야 보너스로 발주서를 받습니다.

이탈리아에 명산품 인정받는 주위 교역품이나, 생산품
깃털(봉제1), 아콰비트(공예3), 위스키(공예5), 프란넬(봉제7), 네덜란드편사(봉제8), 몰약(벵가지), 파피루스(카이로), 다마스커스직물, 다마스커스소드, 잇꽃(베이루트), 수선화(야파)입니다.

발칸반도문화권(아테네, 살로니카, 간디아, 파마구스타)에서 인정받는 명산품
깃털, 아콰비트, 위스키, 프란넬, 네덜란드 편사

북아프리카나 서아시아근동에 가면서 명산품인정 받는 주위 교역품이나 생산품은
깃털, 유리세공, 워드, 프란넬, 네덜란드편사 정도가 되겠네요

위에서 언급한 프란넬과 네덜란드편사의 경우가 지금 언급한 다종류의 명산품 드랍과 병행해서 추천하고 싶은 생산입니다. 프란넬의 경우는 '직물비법서-고급옷감에관한책'(봉제7랭,베네치아나 칼리아리 일정금액 투자하면 도구점, 양모4개로만들고 양모는주위도시는 벵가지, 발렌시아가 있고, 사사리의 양으로 양모를 뽑을수도 있죠) 그리고 네덜란드편사는 '문양염의 책'(봉제8랭, 워드1,면원단1)으로 만듭니다. 워드는 라구사에 팔고, 면원단은 트리폴리, 베이루트, 카이로에서 판매하며, 면화를 통해서도 만들수있으며(봉제5랭) 트리폴리 카이로, 알렉산드리아에서 판매합니다. 문양염의책 레시피는 헤르데르나 마술리파탐 80만원 투자후 보상아이템이어서 인도 갔을시 투자로 구하거나, 다른유저에게 구입을 해야합니다. (봉제랩업시 봉제+1해주는 빗자루(2~300만원)을 구입해서 1레벨빠르게 하면 훨신빨리 랩업이 되니 가능하면 구입해서 랩업하시고, 섬유거래부터(+직물부스터)가 있으면 좀더 좋겠죠)

동선을 정리해 보면초반에는 깃털과 워드, 유리세공의 북아프리카(튀니스,트리폴리)의 드랍하고 여기서도 밀을 사서 주류명산품(아콰비트,위스키)를 생산하면서 다시 시라쿠사 나폴리로 와서 여분의 깃털과 함께 아콰비트,위스키(+몰약)를 드랍하는 방법을 해볼 수 있습니다. 깃털을 100개 이상 더 만들어서 내려오면 되겠지요. 그리고 배의 속도가 좀더 늘어나고 창고도 늘어나면 벵가지와 그 너머 베이루트, 야파, 카이로등지를 방문 명산품 50개 이상을 생산 및 구입하여 위에서 언급한것처럼 다종의 명산품드랍을 통해서 경험치와 돈을 추구해볼 수 있습니다.

아테네를 거쳐 서아시아까지 가는 동선은 나폴리 시라쿠사 거쳐, 튀니스 트리폴리, 벵가지를 거친후, 발칸문화권의 간디아 아테네에 가서 명산품드랍한 후 아테네의 공업품이나 간디아의 염료2종(페르시안베리와 강달소라)을 랭작겸 사서 서아시아에 드랍하고 그지방의 명산품을 각 교역품마다의 카테고리별 발주서나 부메랑(옆도시를 갔다오면 교역품 구매수량이 회복됨)을 통해서 50개정도씩을 채우면 되겟습니다.(야파의 사탕수수의 경우 조미료대전으로 설탕만들기로 랭작겸합니다)초반에는 발주서 사용보다 부메랑하는 것이 이익일것입니다. 발주서의 비용이 비싼경향이 있기때문입니다.(1번발주서 1~2만정도, 2번발주서 7만내외, 3번발주서10만 내외, 4번발주서 7만내외, 그리고 베네치아 나폴리 튀니스 아테네 알렉산드리아에서 퀘스트를 받을 수 있는데 이동중에 3번,4번발주서 혹은 2번발주서를 보상으로 주는 퀘스트를 함께 하시는것도 초반 자금마련에 좋습니다. 그리고 퀘스트의 보고의 경우 의뢰받은 도시로 갈 필요없이 의뢰인 있는 도시의 주점 여급에게 대신보고할 수 있습니다.(인벤,혹은 미르사이트 발주서총집합; 오른편 인벤추천지식에 있네요) 

그리고 조선스킬을 배우는것도 권하고 싶은데 조선을 건조하고 매각할 때 받는 복권을 사용하면 발주서와 여러아이템이 나오는데 복권의 종류에따라 상당히 이익이 됩니다. 바다를 항해하는 시간동안 건조일수가 지나고 건조한 도시가 아닌 다른 지역의 조선소에서 물건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매우좋은 복권중의 하나인 9번복권을 라구사에서 건조,매각시 주므로 조선스킬도 배우고 랭업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9번복권중의 한자동맹인장은 초,중반 매우 유용한데 일시적으로 회계+5해줘서 매각이익을 크게 해줍니다)

봉제스킬의 랭업에 좀더 중점을
다종 명산품 드랍도 하시면서, 좀더 중점을 두었으면 하는 것은 봉제랭크의 랭업을 신경쓰시기 바랍니다. 북해의 섬유4종이 나는 오슬로에 가서 3번발주서를 사용하거나 아래의 코펜하겐으로 부메랑하면서 봉제랩업하는 방법도 괜찮고, 발렌시아 팔마를 부메랑하며 양모를 통해서 랩업하는 방법도 괜찮습니다만 방금 제시한 대로, 명산품 교역을 병행하면서 동지중해에서의 봉제랭업도 좋은것같습니다. 랭업 코스를 간단히 언급하면 '직물비법서-옷감에관한책'에서 벵가지의 양모와 사사리의 양, 자다르의 산양모로 모직원단(3랭) 니트(4랭크) 면원단(면화,봉제5)또는 코르덴(면화1+양모1,봉제5) 이후 '직물비법서-고급옷감에관한책'의 프란넬(양모4,7랭), 튀위드(양모3,봉제8), 모슬린(양모1,면화1,봉제8), 또 문양염의 책을 활용 네덜란드편사(워드1+면원단1,봉제8)으로 진행하면서 봉제랩업을 하시고 이후, 문양염의 책을 통해서 인도로가서 인도편사(9랭)나 터키융단(10), 페르시아융단(11랭)을 만들수도 있는데 인도가셔서 터키융단만드셔도 괜찮고, 10+1랭으로 '직물비법서-고급옷감에관한책'레시피에 있는 공단을 만들기 시작하셔도 괜찮습니다. 공단부터 조젯 벨벳이 소위 벨벳(13랭)온라인의 같은 방법으로 제작이 이뤄지고, 빠른 상인경험치 획득과 시세에 따라 돈을 얻을 수 있게 됩니다.

동지중해의 명산품교역과 생산, 동지중해에서의 봉제의 랩업, 그리고 인도 벨벳온라인으로의 연결까지 간단히 언급했는데 이해가 되실지 모르겠네요. 더 자세한 팁을 보실려면 봉제등으로 팁게시판에서 검색해보시면됩니다. 정리하자면, 초반에는 깃털온라인과 나폴리, 시라쿠사, 튀니스, 트리폴리(+벵가지)를 돌면서 명산품 교역과 생산, 좀더 나가면 서아시아(베이루트, 야파)이쪽까지 진출하며 명산품 교역과 생산을 제안드리는 것입니다. 그리고 명산품교역과 생산을 병행하시되, 네덜란드편사의 제작과 봉제의 랩업에 좀더 집중하셔서 봉제랩업을 한 후 인도로 가서 터키융단 및 벨벳온라인을 통해서 빠른 상인랩업을 권해드리는 바입니다. 봉제가 고랭크가 되면 돛과 의류 등의 생산품의 생산도 가능해지고, 벨벳온라인을 통한 자금마련과 비교적 빠른 상인랭크업을 하신후 상인52레벨의 상업용클리퍼정도를 타게 되면 교역하는데 지장이 없어지고, 홀로서기에 성공하여 이제는 다른 유저들도 도와줄 수 있겠지요.

카라카스 깃털온라인의 추천 (상업용클리퍼타기가 1차목표인데, 벨벳온라인을 제안하기는 했는데, 벨벳온라인이 다소 준비와 시세와 섬유거래등에서 다소 까다로운 면이 있어, 네덜편사생산등으로 명성이 올라 카리브 및 중남미입항허가서가 열리면, 카라카스 깃털온라인으로 상클을 도전하는것이 확실하게 좋은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자다르 깃털온라인에 비해서 1.5~2배의 경험치를 받으며 매우빠른 상인랩업을 합니다. 길드분들 도움으로 오팔교역하는것보다 카라카카스 깃털온라인이 더 상인랩업이 빠릅니다.)

이후로의 교역은 동지중해 교역을 통해서 올린 직물, 공예품, 염료거래를 바탕으로 미술상을 전직 미술상쪽으로 전문화하시는 것도 괜찮고, 보석상으로 전직 카리브 카라카스와의 오팔 및 보석교역(+금)쪽으로 전문화 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미술상을 중심으로 미술상 근해 교역을 시세봐서 하다가, 카리브의 보석 및 금교역과 연계하는 방법을 추천드리고 싶고, 보석 및 금교역을 하더라도 직물거래가 있으면 상당히 유용할것입니다. 베네치아 근교역에 관한 팁과 카리브 오팔교역에 관한 글도 있으니 검색해서 참고하시면 될 것입니다. 또는 인도의 보석, 동남아의 향신료 교역에 도전해 보는 것도 괜찮습니다.

덧붙여, 언급한 위교역에 적합한 추천드리고 싶은 상인 부관조합으로는 칼라(보석거래+공예,터키어,인도어)+오라치오,(미술상스킬완비,방화), 혹은 칼라의 대체로 귀금거래와 보석거래를 동시에 지니고 적재화물정리가 있는 에마와 오라치오와 샤를로트가 대체가능할지도 모르겠습니다. 


한가지더 중요한 점은 상인의 경우 회계사교 그리고 거랭랭크, 작위, 부스터아이템에 대해 신경을 써야하는데 영지와 동맹항 여러곳을 이동하는 틈틈히 회계랭작을 하시기 바랍니다. 제가 썻던 이전글중에서 이와 관련되 내용이 있는 글을 링크합니다.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498&query=view&p=1&category=&sort=PID&orderby=&where=&name=nicname&subject=&content=&keyword=JKF&sterm=&iskin=dho&l=5166

그리고 푸에르토리꼬님의 베네치아 근해교역도 같이 링크합니다. 회계,사교 부스터 폭락작업에 관해서도 설명하네요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498&query=view&p=1&category=&sort=PID&orderby=&where=&name=subject&subject=&content=&keyword=%BA%A3%B3%D7%C4%A1%BE%C6&sterm=&iskin=dho&l=4037

초반에는 행동력이 제약이 있어 음식을 만드는 조리를 배우는 것도 괜찮은데, 위 이동경로와 교역의 경우 식료품 혹은 (주류거래)가 있으면 도움이 되는데 이것을 바탕으로 조리를 올리시는 것도 괜찮습니다. 동지중해도 조리 올리기 괜찮은 편입니다. 해물피자 및 마늘닭 재료수급 및 생산도 괜찮은 편으로서 조리레벨 8+1랭(벨벳리본)정도 올리시면 신비한향신료(조리를 일시적으로 +5)를 사용하면 해물피자 및 마늘 닭까지 생산이 가능합니다. 랭업코스는 축산비법-새의장(라구사,조리1랭부터), 파스타의기본(베네치아,2랭부터), 축산비법서-돼지의장(포르투도구점구입, 3랭부터 간디아 파마구스타의 돼지고기 썰기) 4+1랭부터는 신비한 향신료를 사용하며 동지중해명물요리집(베네치아,파마구스타100만원 투자보상품)으로 해물피자를 만드시면 되겠습니다. 트리에스테에 어육, 라구사의 밀과 치즈로 만드셔도 되고, 포르투로 가서 1번발주서 사용하면서 만들어도 되겠습니다.  마늘닭의 경우는 카이로 알렉산드리아에서 마늘을 구입, 트리에스테 안코나의 와인을 브랜디로 변화, 베네치아의 닭고기, 혹은 닭을 닭고기로 변환해서 만들면 되겠습니다.

생산을 하게 되면 클릭을 많이 하게되는데, 이때 마우스클릭보단 키보드, 마우스키를 사용하면 클릭하면 쉬운편입니다. 제어판->내게 필요한 옵션->마우스->마우스키 사용에 체크를 하시고 키보드 오른쪽 숫자패드의 '5' 나 '+' 를 누르시면 마우스 클릭과 같은 효과가 납니다

추가 카라카스에서의 깃털온라인, 닭이 있기때문에 봉제1랭으로 역시 깃털 온라인을 할 수 있습니다. 자다르 안코나의 깃털온라인이 명산거리가 5가 나는 반면, 중남미동해안의 명산거리는 북해와 10이 차이나기때문에 경험과 이익 명성을 더 받는것 같습니다. 그리고 섬유 사이잘마가 있기때문에 대량드랍을 해도 폭락이 되지 않습니다. 폭작업없이 끊어팔거나, 이익금 10만, 50만, 100만정도를 만들어서 팔아보는 방법 둘다 좋아보입니다. 비슷한 방법이 동남아의 깃털온라인, 잔지바르의 주류온라인이 있네요. 벨벳온라인에 비해서 시작하는 비용이 저렴하고, 시세를 영향이 적다는 점, 24시간 가능하고 꾸준한 경험치가 잠점입니다.  단점이라면 클릭이 많다는 점이려나요..그리고 초반에 깃털온라인을 많이 하셔서 다시 보려면 좀 질리시려나요?ㅎ

Lv13 JKF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