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과장입니다.
신나게 삥바바를 하던중에 문득 궁금증이 생겼습니다.
아이템발견 퍼센트의 적용법이 어떻게 되는걸까..?
트라빈칼 위원회는 고정11마리. 75%파인드라면
11마리의 75%는 8.25마리인데 여기서 뒤에 소수점 0.25는 어떻게 매판 적용되어질까? 혹시 프레임 단위끈어 내듯이 소수점은 사라지는걸까..?그게 맞다면 파인드율은 73%(8.03마리)가 적정비율이 맞지않을까? 꼬리에 꼬리를 무는 궁금증에 무식한 실험을 해봤습니다.
실험준비 :
1. 대략천만골드 달성판수인 20판을 한사이클로 잡고 3번반복해서 총 60판씩 돌아봤습니다.
2. 세팅변화없이 파인드확률만 조정하면서 실험했습니다.
3. 실험1 : 파인드 46% / 5.06마리
- 횃불, 애니참, 2스킬뚜껑, 2스킬목걸이기준 물약발견,아이템발견 1씩 찍음
실험2 : 파인드 54% / 5.94마리
- 6마리이전 변화점 확인용
실험3 : 파인드 56% / 6.13마리
- 실험2와 대조되는 부분 확인용
실험4 : 파인드 63% / 6.93마리
- 7마리이전 변화점 확인용
실험5 : 파인드 64% / 7.04마리
- 실험4와 대조되는 부분 확인용
실험6 : 파인드73% / 8.03마리
- 실험7와 대조되는 부분 확인용
실험7 : 파인드75% / 8.25마리
- 함성참없이 가능한 가장 높은 확률
실험8 : 파인드76% / 8.36마리
- 함성참 효율확인
실험9 : 파인드77% / 8.47마리
- 함성참 효율확인
이렇게 구간을 9가지로 특정했습니다.
결과:
1. 실험2~실험5까지는 계산상 5마리대와 6마리대(이후6과7, 7과8)의 수치를 비교할목적으로 실험했는데 그런거 상관없이 1퍼센트의 차이라도 총파인드횟수와 늘어난 삥량이 확인됨.
보통 일반적으로 템합산수치만을보고 삥량을 보는편이지만..본결과지로 판단했을때
우리는 파인드 수치도 삥량과 밀접한 관계가 있음을 인지해야하며,
가능한 높게 올리는것이 삥과 템을 많이 뜯을수있는 방법이다.(75%강추)
3. 함성참을 넣어야 가능한 76-77%구간은 75%이전에는 보지못한 11회 올파인드성공이 몇번 눈에 띄었다.하지만 통계상에 총파인드횟수와 삥량은 왜인지 모르겠으나 75와 크게 차이를 내지는 못했다.
딜,어레를 올릴수있는 맥어레삥참을 포기하고 함성참을 넣을만큼의 매력은 없어보인다.
실험을 마치며..
540판정도 매판 적어나가면서 평균치가 어느정도 맞춰지는걸 보니 고된작업이 매우 재밌었습니다.
다음으로 준비중인 트라빈칼 매찬 실험도 기대되네요 ㅎㅎ
아래 결과지를 잘뜯어보시면 제가 위에 써놓은 결과말고도 분석해볼수있는 요소가 많습니다.
관심있는분들은 여러가지 지표로 사용하셔도 좋을거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