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유저뉴스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일반] 바시오크(Bashiok)의 토론장 질문 모음에 대한 답변

illdelo4
댓글: 18 개
조회: 2971
추천: 9
2012-06-03 12:37:27
http://d3db.com (WoWhead의 형제 사이트입니다)의 메인에 떠있길래 발번역 해봤습니다.




1. 네팔렘 버프가 사라질수 있는 행위를 하기 전에 확인메세지가 떠서 실수로 네팔렘을 날려먹지 않게 해줬으면 좋겠다.

-> 맞는말입니다. 액션바 잠금 기능을 추가할 예정에 있으니 실수로 스킬창을 바꾸는 일을 막을수 있을겁니다. 하지만 확인메세지창 방식은 액션바 잠금이 생기고 나면 굳이 필요할것 같지 않습니다.

2. 경매장에서 "즉시구매만 보기" 옵션을 만들었으면 좋겠다.

-> 1.0.3에서 추가 예정입니다.

3. 스킬 쿨타임이 숫자로 표시되면 좋겠다.

-> 우리는 게임에 옵션이 너무 많아지는것을 최대한 막고싶습니다. 해당 기능은 옵션으로 제공될만 하지만, 우리는 다른 옵션추가 요청들과 마찬가지로 좀 조심스럽게 접근하고 싶습니다. 한마디로, 당장은 안됩니다.

4. 채팅창의 크기를 조정하거나 이동시킬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 우리도 그렇게 할수 있으면 좋겠지만, UI시스템을 그렇게 바꾸는데에는 꽤 많은 노력이 필요합니다.(아래 다른 질문에 나오지만, 모듈화가 안되어 있다고 합니다.) 언젠가 우리가 여유가 생기면 가능해지겠지만 당분간은 불가능합니다.

5. 폰트 크기를 키우거나 늘릴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 1.0.3에 구현 예정입니다.

6. 흡수효과를 체력바에 표시해줘서 남은 흡수량을 쉽게 확인할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 체력구슬에 숫자나 각종 이펙트가 표시되는것은 피하고싶습니다. 이 문제는 다른 산적한 UI관련 문제중 하나이고, 이 부분을 손대게 되면 다른 요소에 눈덩이가 불어나듯이 영향을 미쳐버리게 될것입니다. 이 문제에 대해 다른 의견이나 영향을 더 확인해 보겠습니다.

7. 마법사의 마법무기나 사역마를 사용했을때 버프창에 표시가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 1.0.3에 마법무기에 버프아이콘을 추가예정입니다. 하지만 사역마는 화면에 잘 보이므로 추가하지 않을것입니다. 마법무기는 몇몇 경우 확인하기가 거의 불가능했습니다. 이와 유사하게 확실하게 표현되어야할 필요가 있는 버프라면 표시를 추가할 예정입니다.

8. 네팔렘 버프가 걸려있는데 접속이 끊겨서 재접을 하거나 했을때 버프가 안사라졌으면 좋겠습니다.

-> 우리도 그것을 위해 이것을 구현하려면 어느정도의 작업을 해야하는지 확인해봤습니다. 그리고 모든 작업이 그렇듯이 우선순위를 고려하여 보면.. 이 패치는 당장은 불가능하며 언젠가는 이루어지겠지만, 언제가 될지는 모르겠습니다.

9. 채팅창에 퀘스트관련 텍스트때문에 스크롤이 올라가지 않으면 좋겠습니다.

-> 설정->소리->대화창에 퀘스트 대화 표시를 체크해제 하시면 됩니다.

10. 새로 방을 팟을때, 자동으로 마지막에 쓰던 추종자가 따라오게 해주면 좋겠습니다.

-> 괜찮은 생각인것 같습니다. 고려해보겠습니다.

11. 경매장에서 아이템 팔때 수리를 하러 게임에 들어갔다 나오는게 불편합니다. 경매장에서도 수리를 할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 다음 패치때(역자 주 : 1.0.3이라는 언급은 없습니다) 손상된 아이템도 경매장에 올릴수 있게 수정할 예정입니다. 구매자는 무료로 수리된 아이템을 받게됩니다.

12. 대장장이한테 아이템을 분해하기 전에 어떤 재료들이 나올수 있는지 미리 볼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 이전에 이 문제에 대해 고지한 했듯이, (이것을 패치할)확정된 계획은 없습니다. 제작관련하여 더 우선하여 수정할 문제들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13. 소환수나 추종자등이 무적하수인 같이 피해를 입힐수 없는 대상을 때리지 않고 본체나 피해를 입힐수 있는 대상을 공격하면 좋겠습니다.

-> 네.해당 기능을 어떻게 구현해야 할지 살펴보고 있습니다. 약간 복잡할수는 있지만, 그렇게 어려운 작업은 아닐것 같습니다.

14. 만렙되면 경험치바가 없어지면 좋겠습니다.

-> 디아3의 UI는 모듈화가 되어있지 않습니다. 얼마되지 않는 픽셀을 확보하기위해 너무 많은 작업을 해야하기때문에, 당장의 더 중요한 문제들에 집중하겠습니다.

15. 친구들이 어느 난이도에서 플레이 중인지 알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 1.0.3에서 친구창과 빠른 참가 기능에 대해 추가변경이 있을겁니다. 난이도 표시와, 현재 누구와 함께 플레이 중인지 등등..빠른참가도 레벨이나 난이도 등에 따라 표시되게 할 예정입니다.
(역자 주 : 빠른 참가부분은 뭔소린지 잘 모르겠습니다. 필터링이 가능하게 해주겠다는것인지..)

16. 초보 플레이어들을 위해, 스킬의 '자유 배치 모드'에 대해 잘 공지해 주면좋겟습니다.

-> 이미 로딩화면에 표시되고 있지만, 악몽 난이도에에 처음 진입했을때 도움말 툴팁으로 표시되게 하려고 합니다.

17. 친구들만 내 게임에 빠른 참가가 가능하게 해주면 좋겠습니다. 친구가 아닌 최근 플레이어들이 내 게임에 들어오지 않으면 좋겠습니다.

-> 흠. 괜찮은 요청인것 같네요. 알아보겠습니다.
(역자 주 : 최근 플레이한 사람 방에 빠른 참가가 되나요? 전 안되는거 같던데.)

18. 체력과 자원(마나나 비전력, 분노등)을 구슬에 숫자로 표시하는 옵션이 있으면 좋겠습니다.

-> (6번 답변을 참고하세요) 저도 더많은 수치적인 정보를 확인하고 싶어하는 요구가 있음을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상기 답변대로 우리는 UI와 옵션이 너무 복잡해지는 것을 피하려고 다각도로 검토하고있습니다. 제 생각엔 꽤 많은 부작용을 피할수 없을것 같습니다. 디아3는 출시된지 3주밖에 안되었고 우리는 앞으로 수년간 어떤부분을 조정하고 추가요소를 넣어야할지 검토하고있습니다.


19. 경매장에서 물건을 살때, 매단계마다 메세지가 표시되면 좋겠습니다. 예를들면, "YYY아이템을 사는데 XXX골드가 지불되었습니다. (줄바꿈) YYY아이템이 도착하였습니다. (줄바꿈), YYY아이템이 창고로 옮겨졌습니다."

-> (개발진에게) 그렇게 전할게요.

20. 포션을 다 소비하면, 자동으로 내가 가진것중 가장 좋은 포션이 선택되면 좋겟습니다.

-> 네, 우리도 더 '똑똑한' 포션 버튼을 만들어보려고 생각해 봤습니다. 추가 예정 사항이지만, 언제 패치될지는 저희도 잘 모르겠습니다.

21. 경매장에서 손상된 아이템의 능력치를 볼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손상된'부분은 툴팁에 따로 표시해 주면 좋지 않을까요.

-> 다음 패치에서 손상된 아이템도 판매가능하게 바뀌면서 함께 해결될것 같습니다.

22. 경매장에서 아이템을 스텟순서로 정렬할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 경매장의 다양한 기능 강화를 검토하고 있고, 해야할것이 많습니다. 가장 큰 문제는 기능을 추가하기 위한 공간상의 제약입니다. (화면이 모자란다는 뜻인듯)

23. 스킬 세트를 저장하고 불러올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 우리도 멋진 생각이라고 봅니다. 얼마간 고려해본 것들중 하나인데, 언제 기능 추가를 위한 작업을 시작할지는 모르겠습니다.


24. (23번에 연관하여) 게임에 들어오지 않고도 웹사이트(전정실을 말하는듯)에서 스킬 세트를 변경/관리할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 그것도 좋은 생각이네요. 추가예정 사항에 넣어놔야겠습니다.

25. UI의 각 부분들을 이동/확대/축소/숨기기 등이 가능했으면 좋겠습니다.

-> 디아3의 UI는 모듈화가 되어있지 않습니다. 그래서 해당 기능을 구현하기 매우 어렵습니다.
   우리는 UI의 사용자 조정의 자유도가 WoW 수준까지는 되지 않게 하고 싶습니다. UI 사용자 조정이 약간 추가될수는 있지만요. 최근의 MMO들은 대부분 수정가능한 UI들을 가지고 있고, 인기를 얻고있다는점도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단순히 게임의 기능상의 문제만은 아닙니다. 'We'd rather understand what improvements people would like, why, and try to tackle those specific issues.'

(역자 : 도저히 제 수준에서는 번역불능이라 원문 복붙 합니다. 능력자분의 도움을..)

25) As an advanced player, I want to be able to move, scale, or hide any UI element so that I can make the UI convey me information in a more customized fashion.

Our UI isn't modular, so this would be very difficult. We also don't intend for the UI to be customizable to the degree of... well certainly not World of Warcraft, but any options we add for UI customization would be along the lines of minor tweaks. I realize a lot of MMO's have very customizable UI's these days, and people really like that, but it's just not a focus of functionality for the game. We'd rather understand what improvements people would like, why, and try to tackle those specific issues.

26. 보석세공의 고서를 불지옥난이도에서도 얻을수 있는 방법이 있으면 좋겠습니다. 그거 얻으러 지옥난이도로 다시 가지 않고요.

-> 지옥난이도를 가고 싶지 않다면, 경매장에서 구매하시는 편이 좋지 않을까 합니다. 우리의 의도는 다른 플레이어가 필요없는 아이템을 당신이 구매하여 수요를 해결하는것입니다.

(역자 : 대략 안해주겠다는 말이겠지만 이것도 뭔가 해석이 안되는 구문들이 있어서 복붙합니다)

26) As a player, I would like some way to get Tomes of Jewelcrafting in Inferno that's not cumbersome so that I can combine my square gems without going back to Hell difficulty.

Ideally it's something you can help address through just throwing some gold at the auction house if you don't want to go back to Hell, but with commodities being down I realize that's not an option. Our preference would be to see if use of the AH helps you meet those needs by just buying what other players don't need. If not, we can look at some potential solutions.

27. 아이템을 비교할때 좀더 세밀하게 비교할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저항치, 매찬 등등까지요.

-> 저항치도 피해 감소에 적용하려고 계획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다른 능력치들도 비교 하는것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유저분들이 빠르게 +/-, 적색/녹색 비교가 되는것을 선호하는것을 알고 있지만, 그것이 항상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는것은 아닙니다. 어떻든, 우리는 신중하게 추가사항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28. 친구들과 채팅하는 부분을 좀 강화시켜서 동시에 여러 친구들과 대화하는것을 좀더 편하게 해주세요.

-> 4번 질답과 마찬가지인데, 우리가 반대하는게 아니라, 구현하기가 쉽지가 않습니다. 우리도 말씀하시는대로 하고 싶습니다.

29. 사설 채널을 만들어서 여러친구들과 각자 다른 방에 있어도 채팅할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 사설 채널 좋지요. 추가예정 사항중 하나입니다.

30. 경매장에서 아이템을 검색할때 'or''and'등을 사용하여 능력치를 검색할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 소위 불리언 검색을 말하는것이죠. 흥미로운 의견이지만, 매번 하는 대답을 해 드리겠습니다. 해야할 다른 검색 기능 강화가 많습니다.

31. 경매장에서 이전에 팔았던 아이템의 능력치를 볼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그러면 다음에 비슷한 아이템을 팔때 가격을 정하기 쉬우니까요.

-> 그거 괜찮겠네요.

32. 무적하수인이 원거리 공격들을 막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 우리도 무적하수인이 지금 상태로는 좀 곤란하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우리가 무적하수인을 좀 손보면 말씀하시는 요청을 필요하지 않을것 같습니다.

33. 추종자가 떠드는 소리 계속 듣기 지겹네요. 안듣게 할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

( 역자 : 해석불가. 안해주겠다는것 같은데요.. 이하 원문 복붙 )

33) As a player, I want to be able to disable companion conversations so that I'm not annoyed hearing them all the time.

GLORIOUS!

We're well aware. ;)

34. 만렙인데요. 중간중간의 동영상과 대화등을 자동으로 스킵해주는 옵션이 있으면 좋겠습니다. 뭐만 나오면 스킵할때마다 게임 흐름이 끊깁니다.

-> ESC를 누르면 컷신과 대화등을 스킵할수 있습니다. 우리 생각엔 큰 문제 없는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와 관련된 의견은 계속 받겠습니다.

35. 추종자가 멋대로 전투를 개시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엘리트몹이나 희귀몹, 보물고블린 등과의 전투개시 시점을 제가 조정할수 있으면 좋겠네요.

-> 추종자의 AI를 조정해야할점이 좀 있지요. 그 결함들이 꽤 실망스럽거나, 심지어는 치명적일때도 있다는 점을 알고 있습니다.

휴! 주요한 질문들을 잘 모아주셔서 감사합니다. 계속하여 피드백을 보내주신 여러분께도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저희가 이미 인지하고 작업하고 있거나, 이미 패치에 포함되어 있는 것도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 그외에도 이 질답에서 언급되지 않은 해결될 과제들이 꽤 많이 있는점도 알고 있습니다. 수주내로 수정내역을 공지하려고 합니다. 그때까지 너무 흥분하지 말고 기다려 주세요.


번역자 한줄 감상 : 블쟈는 안해줄땐 말이 길다.

Lv70 illdelo4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