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재주가 없으니 태클은 사양 합니다..
해킹복구를 통한 아이템 복사
안녕하세요. 아시아서버에서 게임을 하고있는 한 유저 입니다.
일단 항상 서버 관리 하느라 고생이 많습니다. 제가 글을 남긴 이유는 "아이템 복사" 인데요.
이 문제는 저뿐만이 아닌 많은 사람들에게 문제로 인식되고 있는 큰 사건 입니다.
저는 아직 해킹을 당해본적이 있지 않아서. 복구신청을 받아본적은 없습니다.
하지만 주변 지인들과 디아블로 팬사이트(www.diablo3.inven.co.kr) 사이트에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으면 계정을 롤백 해주는 형식으로 복구 절차가 이루어 지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 롤백 이라는 것을 악용하여 아이템을 복사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 수는 디아블로를
즐기는 유저수에 비하면 매우 적은 수의 유저겠지만 그 유저로 인해서 디아블로가 전작처럼
될까 두렵습니다. 다른 분들이 문의 한 글을 살펴보면 복사는 있을 수 없다 라고 하시는데..
셀프해킹을 하여서 해킹 복구 신청을 하는 사람들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런 사건으로 인해서 일단 기본적으로 "만티코어(Lv.63 전설쇠뇌)"라는 아이템의 경우
최상급 아이템이 경매장의 최대치인 20억에 거래되는데 매물이 굉장히 많습니다.
이 아이템의 경우 하루에 거래되는 수량만 적게는10개에서 많게는 수백개에 이를 정도로 같은 아이템이
거래되고 있습니다. 한번에 올려놓은 템만해도 그 수가 10개에 가까우니 사실상 이런 아이템을 캐릭 가득 혹은
계정 가득 가지고 있겠지요. 예로 전작인 디아블로2의 경우 아이템을 복사하는 유저를 보니 계정10개 이상에
같은 템들이 셋트로 가득 들어있더군요. 아이템의 복사는 위조지폐와 같이 디아블로라는 게임의 경제에
엄청난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그 복사하는 사람들은 이미 복사를 해서 그것을 현금화하고 계속 이윤을 남기고 있겠지요.
왜 블리자드(블리자드코리아)에서는 이런 문제에 대해서 왜 대처를 안하시는지 알고 싶습니다.
보통 데이터베이스가 꼬이지 않게 아이템 혹은 오브젝트 그런 부분부분마다 다 id가있을텐데..
정녕 경매장은 악의로 디아블로를 하는 유저들의 골드(아이템) 세탁소 역할만 하는 건가요?
쉬운 예로 북미서버의 경우 해킹 복구를 하게 될 경우에 아이템 코드로 추적을 해서 복구하는걸로 알고 있는데요.
아시아에서는 왜 그것이 불가능 한가요. 현금 경매장이 도입되지 않아서 그런부분까지 신경쓸 정도로 인건비가 부족한건가요?
이런식으로 계속 지속되게 되면 게임이 망할지도 모릅니다. "아이템 복사는 있을 수 없다."
혹은 "계정 복사로 인해 약간의 아이템이 존재할 수 있지만 지속되지 못한다.","경매장에 같은 물건이 올라온것은 일시적인 렉 현상이다."
"아이템 드랍시 같은 아이템이 드랍 될 확률이 있다." 이런 답변 하실까봐 스크린샷 다량 첨부하겠습니다.
위 스샷에 있는 "만티코어"들은 모두 입찰이 가능, 즉시구매도 가능 활성화가 되어있는 상태입니다.
저도 경매장에 렉이 걸린적이 있어서 알고있지만 경매장에 렉으로 잔상이 남는경우 절대 입찰 즉시구매 버튼이 활성화 되지 않습니다.
디아블로를 사랑하고 즐겨하는 유저로써 블리자드 코리아에서는 어떤식으로 생각하고 대처하려는 자세인지
혹은 절대 인정할 수 없다는 입장인지 듣고 싶습니다.
이 글은 복사해서 디아블로 커뮤니티 사이트에 올릴 예정입니다.
부디 전작과 같이 복사가 남발하여 경제가 무너지는 일이 없으면 좋겠습니다.
매크로 답변이나 기계같은 형식적인 답변 말고 제대로 된 답변 듣고 싶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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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고객님!
블리자드 고객 지원 팀 손예림 입니다. *^0^*)/
고객님께서 보내주신 복사된 아이템에 관한 문의는 잘 확인하였습니다.
현재 고객님께서 문의 주신 내용은 미국 개발팀에 전달 중에 있으며,
최대한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 및 조치 중에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차후 개발팀에서 최대한 신속히 확인 후 처리가 진행 될 것 같습니다!
디아블로 III를 사랑해주시는 마음 가득한 제보를 보내주신 고객님께 정말 무한한 감사를 드립니다. *(_ _)*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전해드리며 앞으로도 더욱 더 발전하는 블리자드가 되겠습니다!
요즘 날씨가 많이 쌀쌀한데, 건강 관리에 유의하시고 감기 조심하세요!
언제나 고객님을 위한 블리자드 고객 지원 팀이 되겠습니다
추가적으로 다른 문의가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고객 지원 팀 “손예림” 을 찾아주세요~
감사합니다! (_ _)
손예림
고객지원 팀
Blizzard Entertainment
http://kr.blizzard.com/support
이렇게 답변이 왔네요. 진실은.. 블리자드만이 알고있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