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본문은 쓸데없는 잡담이 많은 관계로
제가 임의대로 중요 부분만 요약 해 보았습니다
- 결투 (PvP)
1. 결투는 우리의 예상을 빗겨나가, 같은 방에 있는 인원끼리만 가능합니다
└> 신 트리스트럼의 여관에 있는 [싸움꾼 네크] 라는 NPC를 통해 입장 한다네요
플레이어들은 1대 1부터 1대 1대 1대 1까지 전투가 가능하구요
(무조건 개인전이네요 왜 2:2 싸움은 없는걸까요)
맵은 [교회, 무덤, 강, 호수] 의 총 4개 필드가 주어진다고 합니다
2. 하드코어 유저의 결투는 캐삭빵이 아닙니다 ㅋㅋ
└> 결투에서 지더라도 영원한 죽음이 찾아오지 않습니다
3. 결투 동안에는 내구도가 감소하지 않습니다
4. 결투가 종료되면 나갈 수 있게 차원문이 따로 존재합니다
└> 포탈 소환으로도 나갈 수 있다고 합니다
5. PvP 시에 갖춰지는 패널티에 대한 설명은 없습니다
- 스킬의 변화
1. 현재 공지 되어있는 변화는 마법사와 수도사의 아주 극히 일부분 뿐입니다
└> 마법사는 비전 보주, 눈보라, 전기충격 같은 비 선호 스킬의 상향이 적혀 있습니다
수도사의 경우 공력 소모 스킬의 공격력이 아주 크게 상향될 것 처럼 길게 적혀 있네요
2. 다른 직업 또한 변경 사항이 있음을 알리고 있지만, 힌트를 주지는 않네요
다만 개발팀도 함부로 손 댈수 없음은 잘 알고 있는 듯 합니다 ㅋㅋ
- 새로운 아이템의 출현
1. 지옥불 반지에 굉장히 만족 하는 듯
└> 지옥불 반지 패치가 상당히 성공적이었던 점을 언급 하면서,
말을 많이 적어 놓았는데 아래에 정리 해보겠습니다
2. 새로운 제작 도면의 추가
└> 새로운 도면이 추가됩니다. 이는 기존 62 제작 도면의 상위 단계로 예상이 되구요
이 재료는 [계정 귀속] 재료를 통해 제작합니다
(지옥불 반지를 위해 열쇠작업과 같은 컨텐츠가 도입되겠네요)
일단은, 재료가 귀속 (거래불가) 라는 점만 명시 되어 있을 뿐이지
완성품 또한 거래불가 일지는 모르겠습니다
일단 행상 꼬맹이가 150만 골드에 [마인 갑옷 제작 도면] 을 판매하고,
나머지는 다음 보스몹이 50% 확률로 드랍합니다 (네팔렘 5중첩 기준)
- 해골왕
- 거미 여왕
- 마그다
- 졸툰 쿨레
- 그홈
- 키데아
- 라카노트
- 이주알
- 새로운 보석의 추가 [타원형]
지금까지 있는 보석의 개념 중, 루비가 변경 되는것이 눈에 띄네요
간단히 정리 하자면,
- 루비를 무기에 박았을 시
공격속도 증가 또는 [극대화 피해에 의한 이득이 없는 기술을 사용하는]
사람에게 유용한 무엇으로 변한다
이 것이 특정 스킬 보너스 일지도 모르겠구요
무슨 의미인지 잘 알수가 없네요 ㅋㅋ
제작팀은 [루비가 강력해지도록 조장한 것] 이라고 하는데
과연 어떤 옵션으로 변경될 지 모르겠습니다
공속이라면, 엄청나게 가격이 올라 가겠네요
하지만 아니라면 가격이 하락 할지도 모르겠구요
- 괴물 강화 변경 사항
1. 괴물 강화가 공개방에 적용됩니다
└> 더 이상 일반 채팅으로 파티원을 구하지 않아도 됩니다
하지만 유저 수가 따라줄 지 미지수네요
2. 불지옥 난이도 경험치 보너스 상향
└> 불지옥 난이도 괴물강화 경험치 상향 보너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괴물 강화 1단계: 25% (기존 10%)
-괴물 강화 2단계: 50% (기존 20%)
-괴물 강화 3단계: 80% (기존 30%)
-괴물 강화 4단계: 120% (기존 45%)
-괴물 강화 5단계: 165% (기존 60%)
-괴물 강화 6단계: 215% (기존 75%)
-괴물 강화 7단계: 275% (기존 95%)
-괴물 강화 8단계: 340% (기존 115%)
-괴물 강화 9단계: 420% (기존 135%)
-괴물 강화 10단계: 510% (기존 160%)
3. 피해 반사가 변경 됩니다
└> 기존 피해반사는 계속 피해반사를 유지하지만,
1.0.7 패치의 피해반사는 [보호막] 처럼 켜졌다, 꺼졌다를 반복합니다
이 피해반사 보호막이 켜져 있으면 피해반사가 됩니다
보호막은 눈으로 식별 가능하게 만들었다고 합니다
또한, 소환수가 주는 피해는 소환자가 피해반사를 당하지 않게 됩니다
4. 융해와 역병의 변경
└> 융해가 하향 패치 되고, 역병이 상향 패치 된다고 합니다
이제 역병도 무시 못 하겠습니다.. 얘네들은 한번 상향한다고 하면 무식하게 올리니...
- 기타 패치 사항
1. 연속 사망 시 늘어나는 부활 대기 시간 패널티가 삭제됩니다
└> 하드코어는 변경 없습니다 :D 라고 되어있네요 ㅋㅋㅋㅋㅋㅋㅋ
2. 전리품 획득 반경이 상향 된다고 하네요
└> 기본 획득반경이 증가한다는 소리 같습니다. 대폭 증가하지 않을 거 같은데....
과연 어찌 될지 모르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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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일 빨리 전달 해 드리고 싶어서, 직접 적어 봤습니다
중요 부분만 간추렸지만, 거의 공지사항을 통째로 옮겨 왔다고 보시면 됩니다 ^^
출처 - 두루네 [BlackCat] /
http://www.durun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