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궁금해하실 게 고행난이도가 개방됐냐 안 됐냐인 거 같은데, 전 이전에 복사해놓은 캐릭터라 안 열리는데, 새로 복사하신 분들은 고행난이도 선택이 된다고 합니다. 고행난이도 경험해보실 분들은 캐릭을 새로 복사하시길 바랍니다(테섭에서 60렙 찍어도 고행이 열리네요, 다른 조건에서도 열리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무엇이 바뀌었는지는 제대로 된 패치노트가 나와야 알 수 있을 듯하지만 게임에 들어가면 변경됐다는 것을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는 것들을 간단하게 몇 가지 적어볼까 합니다.
60렙 제작 목걸이가 테섭으로 넘어가면 61렙으로 바뀌던 게 정상적으로 60렙 아이템으로 적용됩니다. 분해 시 당연히 무지개빛 눈물이 나오고요, 아마 확팩 마부할 때도 60렙제 속성이 적용될 것으로 보입니다.
패치 전엔 가슴과 어깨만 제작 가능했던 60렙제 계귀 방어구 제작템도 이제 전부 제작할 수 있네요.
그런데 60렙 제작템을 제작할 경우에 높은 확률로 요구렙 감소옵이 붙는 버그가 있는 듯 합니다.
드랍텝도 마찬가지로 요구렙 감소 옵이 아주 높은 확률로 붙고 있습니다.
유저뉴스 글 타래에 올라와 있는 직업별 스킬 변경점이 적용된 듯하고, 스킬이나 룬의 툴팁이 제대로 표시되지 않은 것들, 혹은 오류가 있었던 것들이 제대로 표기, 수정됐네요.
정복자 경험치가 정상적으로 경험치 바에 표시가 되게끔 바뀌었습니다. 테섭에서 제 정복자 렙이 151인데, 다음 레벨업까지 요구되는 경험치가 302,600,000으로 표시됩니다.
정복자 탭 지원에서 에어리어 데미지가 광역피해로 그리고 표시가 제대로 되지 않던 젤 아래 missing#$%이렇게 보이던 게 이젠 금화발견으로 표기되었네요.
탭을 눌러서 표시되는 미니맵도 뭐랄까 좀 더 깔끔하게 수정됐다고 해야할까... 아무튼 보기 좋게 바뀌었습니다.
한 가지 반가운 소식은 보석업글할 때, 이제 해당 업그레이드 보석의 하위 보석3개와 골드만 있으면 되네요(패치 전엔 악마의 정수 필요). 입술모양으로 업글하려면 빛나는 별모양 보석류 3개에 10만 골드만 있으면 입술모양으로 업그레이드 가능합니다.
쓰임새가 없던 비법의 고서(다른 고서도 마찬가지)를 삭제하는 대신에 그 만큼을 악마의 정수로 바꿔줬고요.
마지막으로 이제 상점에서 구입한 템은 분해가 안됩니다. 일반, 마법, 희귀 모두 분해가 안되네요.
다른 변경 점은 게임을 좀 더 해보면서 정식 패치노트를 봐야 뭐가 어떻게 바뀌었는지 정확하게 알 수 있을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