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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장비 셋팅 - 6단 반무쌍으로 돌아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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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대략 이 정도 맞춰 주시면 되시겠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극대화 확률! 
기본적으로 극확이 낮으면 종을 칠수가 없기 때문에 
무엇보다도 극확을 맞춰주세요.

그 다음 극피 -> 공속으로 맞춰 주시면 되시겠습니다.

활력이 다소 낮더라도 무조건 민첩으로 올려주세요
민첩이 높으면 회피+방어+종데미지 상승 = 피 회복 이기 때문에
피통 4만 정도 선 맞추시면 민첩으로 돌려주시면 되겠습니다.

무기 선택 요령은 젤 아래쪽에 있습니다.
지금건 제가 가진 무기로 착용하고 사냥했을 시 입니다.
이게 정답이라는 얘기는 아닙니다. 정답은 아래쪽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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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공속이 굉장히 딸리기 때문에 울분을 선택했습니다.
13만골 짜리 무기로 하나 사봤습니다.실험 겸 

저는 진격타를 주로 활용하기 때문에 공포에 적절히 대응할수가 있으니
나쁘지 않더군요.

저처럼 서민 유저에겐 울분은 역시 괜찮은 무기이긴 합니다.


보조 무기용 원킴

이걸 스샷에 올려야 되나 말아야되나 고민 되는데 사실 종트리에 원킴 보조는 필요 없죠.
궁금해 하실거 같아서 올려보긴 합니다만.

보조로 원킴 안써도 됩니다.
저는 그냥 직득한 기분도 있고 해서 쓰고 있습니다만
적절히 민첩 높고 극피 높은거 구해서 쓰시면 되겠습니다.

종트리는 번개피해 자체가 그닥이기 때문에...원킴은 뭐 효율이 떨어진다고 볼수 있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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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스킬 셋팅  - 부제:진격타는 필수 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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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게에서 토론 결과 
휘몰이 룬 중에 
내면 OR 벼락은 취향 문제로 남겨두기로 했습니다.
이대로 꼭 하실 필요 없고, 벼락이 좋으시면 벼락,내면으로 공력 회복하실려면 내면으로 하세요~^^

진격타 - 유연함 은 정말 필수인가!

우선 진격타의 성능을 알아야겠죠?

1. 발동 시 공력 10 소모 - 굉장히 적은 량
2.상당히 장거리를 이동
3. 공력 10으로 303% 단일 데미지 
4.발동 후 이동시 순간 무적 판정
5.대상의 뒤를 잡는다!
6.파괴 가능한 물체에도 사용 가능 - 이동 시간을 줄여준다.
7.커브가 꺽이거나 계단 등이 있는 고저차 지형에도 대상까지 잘 찾아간다.
8.진격타에 맞은 대상은 1초간 움직이지 못한다!
9.진격타는 무기 공속에 영향을 받는다.

여기서 가장 중요한 것은

빨간색 글씨 이고
그다음 보라색 글씨 입니다.

특히 눈여겨 봐야 할 것이
4번과 5번,8번입니다.

4번은 무적 판정이 있기 때문에, 빙결이나 비전 강화 등을 무시하며 딜을 할 수 있고,
장판류에서에도 상당히 오랜시간 딜링을 할 수 있습니다.(무한 진격)

5번의 경우 무조건 대상의 뒤를 잡는데 이것이 중요한 이유는
강파의 막타가 일직선상에 있는 모든 적을 때리기 때문인데요

몹a 나 몹b 

이렇게 있을 경우 몹a 나 몹b 에게 진격타를 시전하면 순각적으로 뒤를 잡아

나 몹a 몹b 

로 만들수 있음으로 강파가 효율적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그리고 8번의 경우  1초간 몹이 움직이지 못하는데, 
자주 이동하거나 이속이 빠른 몹에게 진격타 - 평타 -진격타 - 평타 로 때리거나 무한 진격타를 써주면
깔끔하게 잡을수 있습니다.
데미지도 무려 303% 라서 40의 공력을 소모하면 1212%의 데미지를 줄수 있죠!상당한 양입니다.

그리고 보라색 글자의 경우
이동 시간과 생존에 크게 관여를 하며
특히 가두기나 벽생성 등에 강력한 모습을 보입니다.

특히 가두기의 경우 , 내가 갇혔을 때는 공격을 하지 못하게 됩니다.
공격을 못한다 - > 공력 회복이 더디다 -> 종을 그만큼 치지 못한다.
악순환의 연속이 됨으로 진격타 한번으로 그 악순환을 끊어 버리게 됩니다.

이상으로 진격타의 효율을 써봤습니다만,
절대적으로 정답이라는 얘기는 아닙니다.

하지만 진격타를 활용함으로써 얻는 이점은 정말 크다고 하겠습니다.

다음으로 넘어가서
스킬 배치는 임의적으로 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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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란 빈칸에 들어갈 스킬만 집중적으로 논의 해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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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 후보들 중에...

1.평안 - 승천

자신이 생존이나 컨이 좀 약하다. 이러시는 분들은 택하시면 되겠습니다.
또한 공력이 좀 부족할 경우 평안 쓰고 말뚝 딜을 하면 4초만에 공력을 많이 채울수 있습니다.
가장 사랑받았던 스킬이기에 더 이상 자세한 설명은 생략하겠습니다.

다만 평안을 버리면 종수도가 더 재밌어 진다는 점!

2.천상의 숨결 - 불 같은 노여움 (힐뽕) or 빛의 기운
 * 연속격파 - 선경지명-공격력 증가 동일

적절한 타이밍에 힐링과 함께 공격력 증가를 노려볼수 있습니다.
힐뽕이 없을때 잡몹들이 강파에 한큐에 끝이 나지 않을 경우
힐뽕을 사용하여 한큐에 끝이난다면 이 스킬을 쓰길 권장합니다.

혹은 3큐에 끝날꺼 2큐라던지.

아무튼 한 큐를 줄일수 있다면 쓰시고 쓰나 안쓰나 큣수 차이가 없다면 자제하시길.

*빛의 기운룬은 5초간 추가로 공력 8씩 채웁니다.
천둥주먹은 기본 공속에 1.52를 곱하면 됨으로

만약에 내 공속이 평균 2.0이라 가정했을 시 
2*1.52 약 초당 3회를 타격하게 되는데
5초간 타격하게 되니 15회를 타격하게 됩니다.
따라서 15*8 약 120의 공력을 채울수 있습니다.

만약 내 공속이 2.5라면 150

순간적으로 공력 회복이 필요할 경우 사용하면 좋습니다.

3.용오름 - 응폭 (사거리 32) or 태풍의 눈 (공력 30)

사거리냐 공력이냐 인데 차이점이 있습니다.

사거리를 택할 경우 응폭 (공력 50) + 강파(공력 40) 으로 도합 90 공력입니다.
용오름은 최대 8마리만을 땡겨옴으로 만약에 8마리 이상의 몹이 있다면 오히려 손햅니다.
강파 2번 쓰는게 나을때가 많죠.
그리고 대부분의 몹이 근접형이라 플레이어에게 자주 모입니다.
따라서 사거리 보다는 태풍의 눈을 추천하는데,

태풍의 눈은 주로 정예몹을 처리 할때 사용하면 좋습니다. (생각보다 24미터가 꽤 멉니다.생각보다 멀리서 땡겨옴)

4.폭발 장법- 육신이 약하도다.

이것도 주로 정예몹을 상대할때 쓰는데, 종수도와는 상성이 좀 안맞습니다. 
용오름이 없다면 활용하기 힘든 스킬.

5.눈부신 섬광 - 믿음의 빛 (눈뽕)

공력 250을 만땅으로 채운 후 위압 눈뽕 키고 연속으로 종을 날려주심 되시겠습니다.
상대적으로 체력이 높고 도망가지 않는 노랭이 정예몹 잡을때 좋습니다.

6.신비한 벗 - 공기 or 흙

 ▲ 3명이라 외롭지 않아요. 솔플에서는 추천 1위 스킬이라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신비한 벗을 강추하며 특히 공기의 벗을 강추 합니다.

부분의 합은 전체보다 크다는 점을 여실히 보여주는 것으로
공격력도 상당히 강력하며
각 종 장판류와 광역공격에 거의 데미지를 입지 않고
몸빵도 아주 훌륭합니다.
특히 울림귀에서 정말 훌륭하게 탱킹하고 있는거 보면 듬직듬직!

활용도가 대단히 높은 스킬로
특히 공력 회복은 정말 꿀입니다.
에이 2%? 라고 생각하실줄 모르나 

달리 말하면 벗이 50회를 때리면 공력 100을 채운다는 얘깁니다.

득도 때문에 최대 공력이 250이기 때문에 
공기 벗이 있을때는 생각보다 250이 금방 찹니다.

공기 벗으로 2시간 사냥해보고 다른 스킬로 사냥해보니 
체감적으로도 공력의 부족을 느낄수 있습니다.

종의 상향으로 최대한 종을 많이 꼽으면 꼽을수록 사냥속도가 빨라지는데
공력을 채울수 있는 액티브 스킬이 힐빛도 있지만
공기 벗도 있다는 점.여러모로 힐빛보다는 공기벗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공기 벗 정말 꿀 스킬 입니다.  강력 추천

7.내면의 안식처 - 축성

▲컨의 재미가 살아 있는 내면의 안식처 - 살아있네! - 다만 주로 정예 상대할때만 쓰인다는게 문제.

이번 종트리 때문에 시도하게 된 스킬로서 다양한 활용이 가능한 스킬입니다.
여러가지 활용도가 있는데 우선

1. 허허벌판에서 저렇게 펼치고 진격타를 쓰면 순간적으로 몹의 뒤를 잡습니다.
이때 종을 쳐주면 축성때문에 넉백이 되질 않습니다!- 포인트
즉 축성이 있는한 무한 강파가 가능하다는 점!

3막은 대체적으로 길목이 좁은 경우가 많은데 이때 길목에 처주고
역시 진격타로 뒤를 잡아서 종을 날려주면  5~7초간 무한 종이 가능하시겠습니다.
구석이나 코너도 마찬가지

대신에 공력을 250까지 채운 후 사용해야 한다는 점이고
정예몹때만 주로 쓰인다는게 문제라면 문제겠습니다.

2.평안 대체용으로 가능 - 근접 공격이 강력한 울림귀 같은 몹들이 있을때 써주면 
7초간 맞지 않고 사용이 가능합니다.

3.바닥에 겁나 장판(융해나 역병)이 깔려 있는데 자꾸 몹이 그쪽으로 갈 경우
장판에 깔아주고 나오면 그쪽으로 가질 않습니다.

4.융해나 화염 사슬 ,역병등으로 부터 안전하게 보호
근처에 못오기 때문에 당연한 ...

여러가지로 재밌는 스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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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이론은 여기까지 - 이제는 사냥을 해봅시다! 딥 12만4천으로 6단 반무쌍모드로 돌아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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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6단 무쌍을 돌만큼 공격력이 강하지 못하기 때문에 
2번 천상의 숨결 - 불 같은 노여움(힐뽕)을 선택해서 사냥해보겠습니다.

저는 서민이기 때문에 모든 레어와 금화는 대부분 수집하겠습니다.

먼저 랩업코스

1.성채 3층 -> 운명탑 지하 1층 ->아리앗 분화구 1층 ->라키스 횡단로 ->코르시크 교각 -> 성채지하2층->하늘끝 흉벽

총 사냥 시간은 30~35분 내로 끝나게 됩니다.
5단은 무쌍모드로 돌아지는데 약 20~25분 사이로 끝납니다.
아무리 해도 이보단 더 줄일수가 없더군요.(0단계로 해도 15~20분 사이)

한탐 당 획득 경험치는 67랩 기준 22~25% 정도.
저단만 돌면 더 빠르게 랩업이 가능하겠으나 이정도도 나쁘지 않다고 봅니다.

기분 내키면 앵벌 코스로 
키데아 아즈 이카 라카로 갑니다.

▲성채 지하 3층 - 3분 






▲키데부터 라카까지 . 쭉 달리면 5분이고 중간 중간 잡으면 10분 내외


<무기 선택 가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