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휠악사글의 계속된 연결글이라 보시면 될 글입니당.
난사 + 표창구름 = 휠악사로 저단무쌍을 쉽게 놀아보자~
위 주소들은 난사에 대한 이전글들.
난사 파괴룬 셋팅에 맞춰서 1.51 공속과 이속최고를 맞추고 동영상을 찍은것인데요~
5단 괴물강화에서도 충분히 괜찮은 가성비를 보여주는 셋팅이라 여겨져
연이은 글에 이어 다시한번 추천해드리고자 다시 한번 올려봅니다.
먼저 스킬트리는
이전에 올렸던 글의 스킬트리와 동일합니다만 딱하나 난사가 흐르는 그림자 룬이 아니라 파괴 룬이라는 것입니다.
먼저 동영상을 투척~
중간에 켁~하고 죽는 게 보이는데요... 걍 대충 실험해본다고 창고에 쑤셔박아뒀던 템들 입고 나와서 논거라..피통이 삼만밖에 안되고 저항도 사백밖에 안되니 걍주거뿌네요..~_~'' 여튼 이점은 제 캐릭이 허접한 관계로
그런것이니 너그럽게 넘어가주시고~
5단 암살자의 전당을 다 도는데 약 8분정도 소요된것 같네요. 중간에 한번죽고..
포인트를 두실부분이 바로 요르단을 제외한 초저렴 가성비셋팅으로 5단 암살자의 전당을 돌수 있다는 점입니다.
물론 난사의 특징상 무쟈게 편하게요.... 물론 제캐릭 피통이 후잡하다보니 전 좀 몸좀 사렸습니다만..
여튼 난사에서 가장 염려하는 점인 딜이 낮다는 점을 어느정도 커버하고 있다는 점에 포인트를 두시고
보시면 될것 같네요. 그것도 굇수급이나 상위급 템 수준이 아니라 14만 저항 450 방어4000천 피통 삼만... 정도의 그냥 아주~ 노멀한 수준으로 편하게 5단을 어느정도 무난히 이어간다는 점에서 가성비가 괜찮은 스킬트리가 아닐까 하네요.
사실 더 정확한 말씀을 드리자면.
제가 이속과 1.5 공속을 맞추기 위해 선택한 아이템이 인나 허리와 벨트, 그리고 라쿠니 손목입니다.
대부분 많이 가지고 있으실 템인데요. 제가 끼고 한건 사실 창고에 있던거 낀거고 허접한거라 골드가 별로 안나가는 것입니다만 어느정도 수준이상은 매우 비싼템들이 바로 인나 허리 바지, 라쿠니 일겁니다.
때문에 고스펙으로 맞출분들은 몇억가지고도 템하나 살까말까 할 부분이기도 합니다.
걍 저라면 창고에 박아두셨을 인나 허리 바지 라쿠니 셋팅해서 한번 시도해볼만할 것 같네요.
그냥 첨에 먼저 그리해보시길 권장해드립니다. 비싼거 사려면 한정없거든요.
그리고 둘째로 인나 허리 바지 라쿠니를 선택한 이유가 공속과 이속때문이기도 했습니다만
나탈 3셋기능과 나탈갑에서의 난사 극대를 맞추고 싶어서 였습니다.
아래는 제가 셋팅하기위해 구입하거나 창고에서 꺼내입었던 아이템들입니다.
사실 요르단을 사천에 구입한거 제외하고는 다른것들은 허접한 수준입니당.
경매장에서 50~몇백수준으로 구입할수 있는 템입니당.
자 동영상에도 나왔던 제 허접한 스펙 ㅋㅋㅋ
변명을 하자면 사실 원래 무공속 덫 올인으로 놀던놈이라
디피는 좀 원래 낮긴 했지만 실제 딜량은 보통수준이긴했습지요.
(아 근데 꼭 글쓰다보면 내스펙보고 창피함.....~_~''')
여튼 파괴룬에 대해 이전글에서도 썼던 내용이지만 보충 설명격으로 다시 써보자면.
먼저 파괴룬은 수류탄 형으로 광역데미지를 줍니다.
그리고 수류탄이 몹에 닿았을때 바로 터지는 형식이 아니라
바닥에 닿은 후에 몹에 닿으면 터지는 형식입니다. 때문에 자신을 향해 달려오는 몹에 수류탄이 쏴졌을경우
터지지 않고 그냥 지나치는 경우도 종종 보입니다. 그래서 원거리에서 사격할경우 미스확률이 높으므로
휠악사처럼 몹에 왠만하면 붙어서 공격하는 것이 딜을 극대화 시키는 방법입니다.
그리고 약자도태가 광역으로 적용이 됩니다.
냉기 요르단을 사용할 경우 냉기효과 이속감소가 광역으로 들어가기 때문에 약자도태의 15% 추가데미지도 역시
광역으로 데미지를 주게 됩니다. 또한 그 터지는 범위도 은근히 넓어서 게임사거리로 약 10~15m 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
난사스킬중 가장 높은 데미지를 주고 광역데미지라는 점과 약자도태역시 적용이 된다는 점때문에
고스펙으로 갈수록 어느정도 고단에서도 통하게 해줄수 있는 조건이 됩니다.
하지만 기본 난사 사격형태가 수류탄 형태로 바뀌면서
수류탄이 발사되는 속도가 현재 캐릭의 공속과 비슷하거나 거의 동일하게 나갑니다.
때문에 다른 난사룬의 경우 공속이 낮더라도 절제 회복이나 어스름 흡혈이 충분하고도 남게 유지가 되었지만
파괴룬의 경우 수류탄 탄발사속도가 캐릭의 공속과 비슷하거나 같기 때문에
일정공속 이상을 맞추지 않으면 흡혈이나 어둠추적자를 통한 절제회복률이 떨어지게 되는 것이죠.
뭐 일단 저는 5단의 경우 1.51 공속으로 맞추고 절제량은 49로 어느정도 충분하게 느껴졌지만
고단으로 갈수록 흡혈이나 절제회복을 위해 공속을 1.5보다는 1.7정도까지 끌어올릴필요성이 있고
공속이 빨라질수록 증오소모량도 커지므로 최대절제량을 어느정도 늘려줄 필요성이 있습니다.
때문에 고단 플레이를 하기 위해서는 최대절제량과 일정공속이상을 맞춰야 한다는 예상을 할수가 있습니다.
제가 예상하기로는 7~8단이상을 돌기위해서는 1.7이상의 공속과 60~70정도의 최대절제량이 필요할거라 생각이 되네요.
결론적으로 파괴룬으로 고단플레이를 하기위해서는 고스펙이 필요한것은 부정할수없는 사실입니다.
하지만 대충 요즘 악사 스펙에 따라 5~6 7 단정도는 충분히 커버가 될거라 생각합니다.
(머 사실 진짜 고스펙은 멀해도 통하고 9단 10을 돌려면 굇수수준이여야 하는건 뭐 어쩔수가 없는거니...)
사실 이글을 쓰기 이전에도 파괴룬에 대해 언급해주신분들이 꽤 많았어요~
이미 알게 모르게 파괴룬 난사로 고단에서 플레이 하시는분이 계신단 말이지요~
걍 저는 사용후기? 머 그런식의 글을 남기는거라 봐주시면 좋겠네요~ ^^
머 걍 요즘 괴수분들이나 제 스펙이상 가는 인나 라쿠니 셋팅하신분들이 많으실겁니다.
그런분들이라면 한번쯤 편하게 놀아볼 트리로
난사 - 파괴룬 으로 해보시는게 어떨런지..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