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으로 가면 효율이 떨어진다고 생각하시는데
쿨감66.6퍼까지 가서 해탈쿨을 20초 맞추고 추가로 10퍼를 더 가져가 해탈쿨 18초 만드는거나
쿨감0퍼에서 10퍼 올려서 해탈 쿨60초에서 54초 만드는거나
효율은 똑같음 절대 손해보거나 하는거 없음 물론 반대로 더 이득 보거나 하는것도 없음
(20/15)/(18/15)=(60/15)/(54/15)=약1.11
말하고 싶은건 절대값은 쿨감이 높을수록 낮아지지만 상대값은 항상 똑같음 고로 손해보는건 절대 없음
더 간단하게 비교하자면 현재 쿨감 50퍼와 0퍼가 있고 여기서 쿨감50퍼를 추가로 가져가면
1. 쿨감50>>쿨감75 해탈쿨30>>15 해탈 유지시간 100%
2. 쿨감0>>쿨감50 해탈쿨60>>30 해탈 유지시간 50%
쿨감 수치로 보면 1.5배로 나오지만 해탈 유지시간으로 보면 정확히 2배의 효율을 보여줌(50%쿨감과 100%쿨감도 딱 2배의
차이고요)
해탈이 아닌 다른 스킬로도 비교해보면 쿨타임 20초짜리 스킬이 있으면
1. 쿨감50>>쿨감75 쿨10>>5 20초동안 4번
2. 쿨감0>>쿨감50 쿨20>>10 20초동안 2번
정확히 2배의 효율
결론 : 손해 0%
글을 이상하게 해석하시는 분들이 몇 계신데 제가 말하고 싶은건 보이는 수치는 줄지만 효율이 주는건 아니라는걸 알리고 싶은겁니다...(예로 쿨감 스탯말고 다른 스탯을 쓰면 더 이득이다 이런식의 댓글은 전혀 연관이 없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