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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짬뽕런 미지 길찾기

올커니하면서
댓글: 19 개
조회: 26553
추천: 40
비공감: 1
2014-05-16 22:35:50
미지를 잘 익히면 초심자가 수로 도는 것 보다 빠릅니다.

1. 대전제: 입구에서 모든 지역을 훑은 뒤 출구로 나간다.
초보자는 갈림길에서 잘못 찍어서 출구쪽을 먼저 훑은 다음 출구로 나갔다가 다시 입구로 와서 마저 확인하는 일이 있는데 적당한 시점에서 되짚어가서 모든 지역을 확인한 뒤 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출구 지역은 특징적인 사거리(출구 사거리라 하겠습니다)가 있어 즉시 알아볼 수 있습니다.

가끔 아래 그림처럼 출구 사거리에 연결된 세 지형 중 하나가 좀 클 때도 있습니다.






2. 맵의 기본: 출구까지는 긴 지형을 두 개 지나게 된다.


전형적인 패턴은
입구 - 긴 지형 - 하나 이상의 갈림길 - 긴 지형 - 출구 사거리
와 같습니다.

중간에 사거리가 하나 더 있는데 이건 아직 두 번째 긴 지형을 지나기 전이기 때문에 출구 사거리가 아니라 세 갈래 길입니다.

출구 사거리로 이어지는 두 번째 긴 지형을 만나면 그대로 진행하면 출구로 나갈 것이니 맵을 열고 뒤쪽 지역이 모두 밝혀져 있는지 확인합니다. 뒤에 확인하지 않은 지역이 있으면 되돌아가 모두 확인하고 출구 사거리로 갑니다.

주의: 아주 희귀하게(3~4시간에 1회 정도 빈도) 갈림길에서 나뉜 두 방향의 경로가 출구 사거리 중 두 개로 동시에 연결되는 일이 있습니다. 뒤에 더 설명하겠습니다.




3. 핵심 요령: 갈림길에서 한 길을 골라 갔는데 다른 갈림길을 만나면 뒤로 돌아가서 앞의 갈림길 중 가지 않은 쪽부터 확인한다.

첫 갈림길에서 A를 선택해 갔는데 다시 갈림길을 만난다면 출구는 B가 아니라 C 또는 D의 방향에 있습니다.
또한 B를 선택해 가면 더이상 갈림길이 나오지 않습니다. 즉, 2차 이상의 갈림길은 전단계에서 출구을 선택해 진행했을 때만 나옵니다.
C나 D 중 C를 선택해 갔는데 또 갈림길에 접한다면 마찬가지로 D쪽이 아닌 C쪽의 갈림길 중 하나가 출구로 연결됩니다.


모든 지역을 확인한 뒤 출구로 갈 것이므로 되돌아가서 B 방향부터 끝을 보고 다시 C-D 갈림길을 가는 것이 동선을 최소로 할 수 있습니다.


2번 항의 맨 뒤에서 설명한 희귀 사례에는 이 규칙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원으로 표시한 것이 갈림길들입니다.
1 - 3 - 4를 거쳐 출구 사거리로 가는 길만 보면 정상 경로와 유사합니다만 제가 진행할 당시 1의 갈림길에서 3쪽으로 가서 갈림길을 보고 반대쪽에 막다른 골목을 예상하고 돌아갔습니다. 2번 갈림길을 마주치고서 '출구에 두 갈래로 연결되었구나'라고 알아차렸고요.
이 때는 위의 설명과 다르게 1번 갈림길에서 한쪽을 선택해 3번 갈림길을 보았지만 반대쪽에도 2번 갈림길이 존재합니다.




4. 함정: 긴 지형이 아닌 긴 지형


길다란 복도를 만났는데 길 좌우의 기둥이 미니맵에 각진 홈으로 표시되면 이건 출구 사거리로 가는 긴 지형이 아니라 그냥 끝날 길입니다. '어? 출구쪽이구나. 뒤쪽부터 보고 다시 와야지'라고 하면 안되고 죽 진행해서 끝을 보고 되돌아갑니다.





5. 경험: 갈림길일 수도 있고 아닐 수도 있는 지형

일부 지형은 갈림길일 수도 있고 아닐 수도 있습니다.
이전에 갈림길이었던 지형이 나왔을 때 '이 지형은 갈림길이구나. 출구가 이쪽에 있을테니 뒤로 가서 나머지부터 보고 와야지'라고 생각하면 안되고 약간 더 깊이 들어가서 확인해야할 수도 있습니다.





다음의 지형은 빠뜨리기 쉬운 지형입니다.
반드시 아래쪽이 이어져 있는지 확인해야합니다.




아래 지형은 매우 자주 만나게 될 삼거리입니다.
만나면 일단 원으로 표시된 아령 지형부터 확인한 뒤 두 갈래 중 하나를 골라 진행합니다.
수정: 꼭 원부터 체크할 필요가 없습니다. 삼거리에 도착하면 한 쪽을 골라간 뒤 1~2회 더 그 위치를 지나갈 것이므로 동선상 적당한 때 원으로 표시한 쪽을 확인하면 됩니다.
아래 그림의 5시 방향에서 진입했다면 1시쪽부터 들렀다가 다시 돌아와서 11시로 갈 때 원으로 표시한 부분을 체크하고 가면 동선이 더 짧겠지요.


수정: 무조건 삼거리는 아닙니다.
오른쪽 아래가 길로 이어지지 않고 막다른 끝이 될 수 있으니 이 지형 역시 5시 방향을 확인해야합니다. 자료 추가하겠습니다.




6. 마지막: 수로쪽 완료 신호가 떴는데 뒤로 많이 돌아갔다가 다시 출구쪽으로 와야한다면 그냥 버린다.
짬뽕런 능률은 (한 판에 네 명이 여는 상자 갯수) / (한 판에 걸리는 시간) 에 따라 결정됩니다.
남들 끝났는데 나 혼자 좀 더 돌면 여는 상자 갯수는 1/4파티 만큼만 올라가는데 한 판에 걸리는 시간은 통째로 증가하죠.
솔플이라면 몰라도 내가 남들보다 많이 시간을 잡아먹는 동안 나머지 셋이 놀고 있어야 하면 이건 좋지 않아요. 







저는 이벤트 일주일간 균열만 돌아 갬블에 모든 것을 걸 생각이었으나 카달라에게는 이벤트 두 배 버프가 적용되지 않는다는 개발자의 말을 전해듣고 다시 짬뽕을 시작했습니다.
다행스럽게 하급 절멸을 먹은 것에 대한 보답으로 오늘부터 반 년간 중국집에 가면 짜장면이 아니라 짬뽕을 선택할 것을 서약합니다. (단, 흰 셔츠를 입었을 때는 그렇지 아니합니다)



추가: 갈림길인가 아닌가

삼거리부터 갈림길이고 삼거리는 내가 진입한 길 외에 두 개가 남으니 두 갈래 길입니다.
삼거리 = 두 갈래 길
사거리 = 세 갈래 길

자주 보는 지형 일부를 아래 이미지에 정리했습니다.
화살표에 별표가 붙어있다면 그 부분은 방마다 연결되기도 하고 아니기도 하니 이쪽을 우선 확인해서 갈림길인지 아닌지 판단합니다.

Lv83 올커니하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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