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많은 부케키우는 유저분들이 버스를 돌고있습니다. 이번 패치 이후로는 악몽 쇠뇌 - 교각웨이 - 공성파괴자 코스가 단연 인기가 있습니다.
저도 물론 버스기사를 하면서 템을 맞춰나가는 입장이지만 많은 분들이 그냥 지나치는 소소한 팁들을 알려드리려고합니다.
첫째. 경험치 보석을 박는다고 끝이 아니다.
일단 투구에 루비를 박으면 경험치들어오는게 %지로 증가하시는건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십니다. 하지만 버스기사를 하면서 느낀점은. 너무나 많은 유저분들이 보석만 박고오신다는 점입니다.
악목 쇠뇌 - 교각웨이 - 공성파괴자 코스는 35렙 기준으로 25퍼 보석을 박을시에 30~45만 정도의 경험치가 획득 가능합니다. 물론 이 수치도 굉장히 높지만 마리당 경험치를 생각한다면 절대 아니라고 말씀드립니다.
악몽 3막 5장같은 경우 몹들이 각각 경험치수치는 틀리지만 450~700 정도의 경험치가 획득 가능한데 여기서 25%보석 박아도 6000~800정도의 경험치가 들어옵니다. ( 굉장히 정확한 수치는 아니고 대략적인... 세세하기 걸고 넘어가시면 죄송합니다. )
이 상태에서 모든 부위 아이템들을 경험치 15~20짜리로 맞출시 대략 최소 마리당 경험치획득이 200 이상으로 맞춰집니다.
이렇게 맞추고 25퍼 보석을 박을시 경험치 획득량은 40~70만정도 획득이 가능해집니다. 본인도 그렇게 부케를 키웠구요. 매 판 몇만골드의 돈이 부담되었던 저는 최대한 기간을 단축하고자 대략적으로 계속 수치를 확인해봤던 결과입니다.
그렇기에 악몽 버스오시는 분들은 경매장에서 경험치 획득 15 이상 + 활력 + 상한선 5천골드 로 하신다면 악몽에서 어지간하면 죽지않고 버스타는게 가능해집니다.
이렇게 아이템을 맞추고 버스를 타시면 25렙부터 50렙까지 대략 20번 내외로 버스이용후에 졸업이 가능하십니다.
둘째. 버스비는 너무 비싸고 기사는 개념이없다.
악몽 버스비는 대략적으로 4~5만 수준입니다. 간혹 3만이신 분들도 있고 대다수 사기꾼들이 많거나 아니면 공격력이 너무도 낮은 초보유저들이 돈벌어보려고 오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그렇다혹해도 3~5만수준의 버스를 20번정도 탄다면 60~100만의 골드가 소요되고 이건 적지않은 골드라고 생각합니다.
악몽 기준으로 기본공이 2만 내외가 되어야 4인 풀팟일시 몹들을 바로바로 순삭시키는게 가능하며 그 이하분들에겐 시간소요가 더 길어집니다. 그리고 최근 문제가 되고 있는점은 많은 유저들이 버스를 운행하면서
"아 이거 돈 괜찮게 벌리겠는데? 나도 해야겠다"
이런 안일한 마인드로 대충대충 버스를 돌다보니 잔몹이 남아있든 버스타러온 유저분들이 죽어나가든 빨리빨리 돌고 돈이나 벌자는 마음에 대충대충진행하고 돈을 내는 입장인 유저분들은 스트레스도 상당히 받고있습니다. 하지만 버스 사기꾼들이 많아 어쩔수없이 도는 현실이 안타까울 따름이지요.
그렇기에 버스기사들도 기본 개념을 갖고 쇠뇌 퀘만 완료하지말고 필드 전역 다 돌아주는데 추가시간 1분정도밖에 안드니 전부 돌아달라고 당당하게 말하십시요.
셋째. 버스비로 나가는돈 아이템을 사서 본인이 렙업을해라.
저같은 경우는 버스비가 아깝기도하고 악몽과 지옥같은 경우는 혼자 솔로잉을 할시에 몹들이 부담될정도로 강하지 않기때문에 사용한 방법입니다.

경매장 6월 23일 양손무기 활을 기준(제가 이번에 키운것이 악사라서 활을 기준으로 잡았습니다.)으로 찍은것이며. 60~60레벨 요구레벨감소 13 으로 했을시에 20만원 내외에서 600대 무기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10레벨 감소로하면 700대 무기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방어구는 이런 식으로..

이 무기를 하나 구매하고 43~47레벨 사이의 방어구들중 민첩 + 경험치 + 활력 으로 (역시나 악사였기에 민첩으로..) 맞춘다면 대략 괜찮은 옵션들의.. 저렙템이라 안팔려서 몇천원에 내놓은 템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이중에서 경험치 15 이상과 스텟 적당한것들을 골라서 온몸에 도배를 하신다면 대략 5~10만원 정도로 악세까지 맞추시는게 가능합니다.
이 장비로 47렙부터 공격력은 대략 1만5천가량이 나왔구요. 저같은 경우는 악몽 버스올사람 한분 받아서 매판 돈을 받으면서 같이 버스돌아드려서 제가 52까지 악몽 쇠뇌 - 교각웨이 코스로 아이템 산 돈을 다시 회수하고 + 몇십만원의 수익을 거두면서 버스비 손해를 매꿧습니다.
또한 이렇게 1만5천 가량의 아이템이라면 지옥 3막에서 솔로잉으로 요술사를 끌고다니면 일반 몹들은 무난하게 삭제시킬 수 있으며 정예몹도 맞는거만 조심하면 쉽게 녹일 화력이 나옵니다.
물론.. 지옥에서는 1명 받고 버스태워주다간 골로갑니다. 혼자 솔로잉하세요.
이렇게 제 경우엔 47렙부터 60렙까지 대략 2시간 약간 넘는시간에 느긋하게 만렙을 찍엇습니다. 버스없이 저 아이템으로요.
여러분들도 많이 아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모르는 분들도 많을것 같으니..
지옥버스 매판 8~12만에 3~4판은 돌아야 1업을 하는 힘든 버스 타지마시고!!
30~40만원 투자해서 40 후반부터 도세요~!
ps. 버스기사 하면서 느낀건데. 맵 구석구석 다 돌아서 몬스터 잡아주는건 기본중에 기본임에도. 당연히 그걸 하는데 사람들이 너무 감사하다고 매너있다고 이렇게 다 돌아주는분 별로 없다고.. 죽으면 상관안하고 뛰어가는게 대부분이다. 말하는데..
이 기본적인걸로 매너있다는 소리 듣는게 정말 어이가없다. 원래 당연한거 아닌가? 당연히 돈받았으면 그거 다 잡아줘야지.
인간적으로 매너갖고 게임합시다. 버스기사를 하면서 매판 4~5만원 적은돈도 아니고 그 돈 쳐받아가면서 기사짓할꺼면 최소한 기본적인건 해줘야지. 사람들이 니들 봉이냐? 돈받는순간 대충대충해주게. 반성좀하자
유익하셨다면 1추라도 굽신굽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