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의 dps가 세팅값보다 안나와서 고민이신 분들을 위하여 글을 써볼까합니다.
dps를 올려주는 옵션은 주스탯, 공속, 극대화 활률, 극대화 피해, 피해(최소,최대)가 있는데요.
이 중에서 가장 많은 dps를 올려주는 게 바로 극대화 확률입니다. 물론 어느정도의 극대화 피해가 뒷받침을 해줘야하며, 그만큼 올리기가 힘들죠. 붙을 수 있는 부위는 투구, 팔, 장갑, 허리띠(통탄), 반지, 목걸이, 방패가 있습니다.
가장 많이 붙을 수 있는 순위로 나열하자면...
장갑(10)=방패(10)>목걸이(8.5)>투구(6)=팔(6)>반지(4.5)>허리띠(1) 순이죠.
그 다음은 공격속도입니다.
이 옵션이 붙으면 템가격이 최소 두배는 상승한다고 보면 됩니다.
투구(안다리엘), 목걸이,탈라샤 갑옷(그나마 가장쌉니다) 장갑, 반지, 장화(한량의 장화), 무기에 붙을 수 있으며 그 외에도 더 달릴 수는 있으나 야만이 사용하기엔 효율이 떨어져서 넣지 않았습니다.
무기(11%,일반템은 20%까지 달릴 수 있습니다.)> 목걸이(9%)=반지(9%)=장갑(9%)>안다 투구(6%)=한량(6%)=탈 라샤갑옷(6%)가 붙습니다.
그 다음은 극대화 피해입니다.
의외로 이 옵션만 붙었다면 싼 가격에 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극옵으로 갈수록 가격이 천문학적이게 비싸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목걸이, 장갑, 반지, 무기에 붙으며, 착용부위가 얼마없기에 최대치가 높습니다.
무기(100%, 홈까지200%)>목걸이(65%), 장갑(50%), 반지(34%)
이런 순위가 되겠군요.
그 다음이 피해옵션입니다.
가장 애매한 옵션입니다. 최대치로 검색하면 27이 뜨지만 26~52까지로 보이는 실정이죠. 흔히들 부가적인 옵션으로 보고있습니다. 때문에 피해가 어느정도 달려있는 건 가격에서 논외를 치는 경우가 꽤 있더군요.
목걸이, 반지에 붙을 수 있고 최대수치는 같습니다.
마지막이 주스탯.
힘입니다.
1당 수치는 가장적지만, 또한 가장 중요한 옵션 중에 하나지요.
왜냐하면 부위당 붙을 수 있는 최대치가 다른 옵션과 비교가 불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모든 부위에 붙을 수 있으며,
갑옷(180+홈3개,354)>어깨(300)>바지(180+홈2개,296)=허리띠(296)>목걸이(280)>불걸음의 장화(260..정도 되는듯싶네요. 그냥 장화는 180까지 붙습니다.)>반지(해골가락지, 220이상...그냥 반지는 178까지 붙습니다.)>방패(199)>외의 모든 방어구(180)
가장 이상적인 dps세팅을 말씀드리겠습니다.
극대화 확률1%=극대화피해10%=공속2%=피해12=힘40
무언가를 하나만 극옵으로 맞추셔도 실제 오르는 dps에서 손해를 보게됩니다.
이 정도로 세팅하시어 이상적인 dps를 맞추시길 권합니다.
(추가합니다. 이상적이라는 건 말 그대로의 의미일 뿐이고, 실현 가능성은 극히 낮습니다. 최대치 또한 존재하기에 저 정도로 계산해서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라는 의미입니다.)
---
제 아프리카티비 홈에 오시면 이와 비슷한 팁을 보실 수 있습니다.(현재는 이것 하나뿐이고, 차츰 늘려갈 계획입니다.)
홈주소는 여기다가 올리긴 그렇네요. 그냥 팁이다하고 봐주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