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지금다들 매찬패치로인해 멘붕과 좌절을 겪고계실텐데도 저도또한
이번에이루어질 1.04패치 피해자중 가장타격이 크다고볼수있는 고매찬에 목숨건 부두술사입니다
제가 여러분께 알려드릴게 있어서 사람들이 많이들 보시라고 팁게에올린점
양해바라며 글을 시작하겠습니다
저의스펙은 1막을 수월하게돌정도되는 추종자 없이 317퍼에 추종자포함 341퍼 추종자포함오팔렘은 415퍼가되는
노금기에 뎀지3만에 매찬부두술사입니다 스왑이아닌 일반사냥으로써 매찬을 저렇게 마추고 사냥을 하고살았는데요
400퍼가 넘는 매찬인상태로 스왑아닌 사냥을 하면서 본의아니게 느낀게있어서 팁란에 글까지쓰게됐네요
우선 팁이라생각되는부분 매찬퍼센트 구간마다 아이템에대한 저의견해입니다
200~300% 레어가 그렇게많이떨어지는느낌은 느낄수없고 평균적인수가 일정하게나옵니다
낮은티어또한 많고 옵션과 수치가 그렇게 높은게많이나오지않습니다
300~380% 레어가 이상하리만큼 많이떨어지는때가 있고 낮은티어는역시많지만 간간히좋은템이조금더 자주보입니다
(도살자가레어7개준적도있는구간)
----------------------------이부분이 많은사람들이 경험하는 구간이라고생각합니다-----------------------------
그래서 이이상으로는 우리가 경험할수있는부분이 한정적이죠...스왑을빼면
380~400% 여기서부턴 레어템 갯수가 현격히 줄어들기 시작합니다 하지만 많이나올때도있고 들쑥날쑥합니다
하지만 갯수는 줄어들고 티어가 상승됩니다 한인벤기준 평균30프로정도는 60~63 티어를주며 옵션또한
많이붙고 수치또한 잘붙는경우가 있습니다 정예몹이나 고블린이 눈에띄게 고급레어템을 잘줍니다
하지만 도살자같은경우는 오히려 템에질이 낮아집니다..
400~415 이제 줄어든 레어아이템수가 일정하게 적게나옵니다 1막을 다돌아도 한인벤을 줄정도입니다
하지만 중요한점이 한인벤기준으로했을때 많을떄는 항상그렇진않습니다
절반가량이 60티어이상템이됩니다 옵션 능력치수치또한 대부분 잘붙습니다
제가하고싶은이야기는... 다들아시지만디아블로2와다르게 디아블로3는
매찬을 높일수록 좋을수 밖에없는 시스템을 가지고있다는점입니다
디아블로2에서는 일정매찬을넘어서면 자동적으로아이템이 떨어지지않았습니다... 하지만 디아블로3에서는
오팔렘이라는 특수한시스템때문에 아무리고매찬이어도 무조건 레어를 떨구게되는데 그과정에서 고매찬이 하는역활때문에
일반적인 매찬을 마출때보다 조금더 유리한 환경이 나타나게됩니다... 블리자드 입장에선 짧은시간안에
좋은아이템을 파밍하려고하는유저를 방지하는시스템으로 고완한게 스왑이 문제가됨으로써 이번패치를 준비한건데...
거기에 스왑과 사람들이 게임을하는시간을 늘리기위해 또 고매찬 유저를 잘라내기위한 300퍼제한을 걸었습니다
그냥보기엔 스왑방지로만 볼수있지만 이건 고매찬을마춘
유저를 겨냥한거기도하고 또한 400이상 스왑이아닌고매찬유저에있어 블리자드가 좋은템을 못나오게할 방도가 딱히없습니다
블리자드는 자신들이 만든시스템이 게임에수명을짧게 만든다는걸 감추기위해 이런조건을걸었고 실제로
400이상으로마춘상태에서 계속사냥을 꾸준히한다고생각하면 블리자드입장에선 난감해지겠죠
시세또한망가질테고 밸런스또한문제가생길테고 안그래도 욕먹는게임이 겉잡을수없겠죠 ㅋㅋ
아마 400이상 플레이어대한 정보를토대로 이미생각한부분일껍니다
뭐 이렇게된이상 400이상은 그렇다치고 이제 맥시멈 매찬을 마추게된다면 375가됩니다 제경험상 평균적으로만
보았을때 아이템이 잘떨어지고 가끔 좋은템을주는구간에속하는군요...
이쯤에서저는 생각이들더군요 블리자드는 우리가 좀더 게임에있는시간을
늘릴려고하는구나 이말은 ... 결국저희가 다음막가는 요소는 좋은아이템을 먹는것인데 그걸줄이고 캐릭터를 강하게해줌으로써
좀더 많은시간을 투자하면 템을얻어서 넘어가라 적당히 빠르지않게;;
우리는 이번패치로 많은혜택을 누릴껍니다...지금보다 훨씬더 많은시간을 투자해서말이죠...
물론보상은 있을껍니다 일정시간만 투자해준다면말이죠... 그리고 엄청나게 또질려있겠군요
사실상은 좋은템먹는시간은 1.04전보단 좀더걸리게되겠지요 ㅋ 일반몹까지싹쓸이해야되는거니까...
하지만 운은 랜덤이니까 운을 믿어봅시다! ㅋㅋ
글을 읽어준신 분들께 감사드리면서
마지막으로 간략하게 포인트를 또말하자면 블리자드는 매찬이 높을수록 유리하다는걸 감추기하기위해 300프로제한을 걸었다
매찬400프로이상일때 평균고급템이잘나온다
보기엔 스왑유저를 겨냥한거같지만 스왑유저만겨냥했다면 템을바꿀때 네팔렘이사라지는것만으로도 가능했을겁니다
실제로는 고매찬사냥유저또한 타겟이며 우리는 좀더강해지겠지만
사냥을 할떄 좀더 많은시간을 투자해야하며 템먹기는 지루해질것이다! 입니다.. 감사합니다
아 혹시 제가 얼마나 플레이했길래 이런말을하느냐 하시는분들이있을까봐 저는 277시간을 플레이하는동안 150시간정도
고매찬이었고 실험횟수는 얼마나되는지도모르겠습니다 ㅋㅋㅋㅋ
매찬이야 어쨋든 저희에겐 여러모로 좋은패치인거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