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과 노하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공략] 약속 드렸던 무한 파열광선 마법사 이론적결론입니다.

아이콘 가르디안
댓글: 13 개
조회: 15641
추천: 6
2012-05-20 23:59:56
무한파열광선.... 결국 실험까진 못헀지만(제정적 압박. 게다가 랩이 모자라서 필요 스킬도 못찍음...)

이론상으로나마 올려봅니다. 길기때문에 중간중간 빨간줄 쳐진 결론만 읽어보셔도 무방합니다.
---------------------------------
일단 필요한 아이템을 봅니다. 모두 극옵 기준입니다.

손 

극대화확률 4.5%

극대화 피해 20%


목걸이

극대화확률 4.5%

극대화피해 35%


팔 

극대화확률 2.5%


투구

극대화확률 2.5%

극대화시 비전력 회복 6


반지 

극대화 확률 2.5%

극대화 피해 25%


무기(한손)

극대화피해 35%

극대화시 비전력 회복 6


마력원 

극대화확률 4%

극대화시 비전력 회복 6

------------------------------------------------------

이상이 제가 경매장을 통해 확인해본 극대화확률, 극대화피해증가량, 극대화시 비전력회복량 입니다.

전부 극옵입니다.

만약 극옵으로 맞추었을경우 

극대화확률 22% 증가

극대화 피해 115% 증가

극대화시 비전력 18 회복입니다. 

기본 스탯이 극대화 확률 5% 극대화 피해량 50% 이므로

극대화 확률 27% 

극대화 피해 165% 

극대화시 비전력 18회복입니다.


여기서 솔직히 마력원은 방패로 대체해야할경우가 많아서 극대화확률 4% 비전력회복 6을 제외하면


극대화확률 23% 

극대화 피해 165% 

극대화시 비전력회복 12 입니다.

------------------------------------------------------------------

자 이제 스킬을 살펴봅시다.

주목해야할것은 다이아몬드 피부의 분광경룬의 스킬 비전력소모 7 감소입니다.

때문에 파열광선의 비전력소모가 13이 되지요.

하지만 다이아몬드 피부의 경우 6초 지속에 쿨타임은 15초여서 9초간은 다이아몬드 피부를 사용할수가 없습니다.

이를 극복하기위해서 몇가지 스킬을 사용합니다.

첫번째로 지속스킬 극대화 반응

이것은 극대화가 터질때마다 스킬의 쿨타임을 1초씩 줄여줍니다.

두번째로 지속스킬 환기. 스킬 쿨타임을 15% 줄여줍니다.

따라서 다이아몬드 피부의 시간은 12.75초로 줄어듭니다. 대충 13초라고 하지요.

여기에 마지막 지속스킬로 초월적 존재 최대비전력 20증가에 자연 비전력 회복량 2증가

----------------------------------------
스킬까지 분석을 마쳣으니 이론계산에 들어갑니다.

극대화 확률 20%로 가정(왜냐면 계산이 귀찮아서...)

만약 공속이 1.4 가량이라면 6초에 8.4회. 대충 8회 공격이 가능합니다. 

적이 3명일경우(네임드) 1회 공격에 극대화가 한번도 안터질 확률은 50%. 딱 절반입니다. 

나머지 50%는 1번 혹은 2~3번이 터질수도 있음을 암시합니다.

하지만 저희는 언제나 운이 없을것이므로 단 1회만 터진다고 가정합니다.

확률상으로 6초안에 약 4번가량의 극대화가 터진다는 의미입니다. 

그럴경우 6초만에 극대화로 회복되는 비전력 48(극대화 회복 비전력)+72(자연회복 비전력)=120

소모되는 비전력13*8=104 로써 오히려 비전력이 16 차오릅니다.

이후 4화 극대화로인한 다이아몬드 피부의 쿨타임 감소로 인해 13-4=9초 

즉 다이아몬드 피부 끝나고나서 3초간 공백이 있습니다.

이 공백기간동안 공격은 4회 역시 극대화 확률은 50%로 대략 2번

회복되는 비전력 24+36=60, 소모되는 비전력 20*3=60 에서 비전력에 있어서 무손실.

사실상 이때도 극대화가 터지게 되므로 다이아몬드 피부의 쿨타임이 다시 1초줄게 되므로 

좀더 빠르게 다이아몬드 피부를 사용가능. 사실상 비전력을 벌어들일수 있으나 귀찮으므로 계산에서 제외

사이클 합산해서 비전력이 16 회복됩니다. 

확률이기때문에 얼마간 손해를 본다고 해도 최대 비전량이 120이기 때문에 금방 달지 않고

오히려 확률로 따지면 비전력이 16씩 회복 되기때문에 이득입니다.



난 극딜하고 싶다! 공속을 찍어올린경우!

매초 2회 공격을 한다고 가정할때

다이아몬드 피부 6초간 공격 횟수 12회 극대화 확률 50% 기준 극대화 6회

회복 비전력 72+72= 144, 소모 비전력 13*12= 156

비전력 손해 12

또한 극대화로 인해 다이아몬드 피부 쿨타임 6초감소 즉 1초간 다이아몬드 피부의 공백이 있으며

1초간 비전력 회복량 12+12=24, 1초간 비전력 소모량 40

비전력 손해 16

사이클 합산 28, 사이클까지 7초 비전력 모두 소모시까지 4사이클 총 시간 28초.

따라서 매초 2회공격의 경우 약 28초간 파열광선을 날릴수 있습니다

공속이 빠를수록 자연 비전력 회복량이 효율이 줄어서 무한 파열광선을 띄우기가 힘들어집니다.

운이좋게 중간에 2회 크리티컬같은게 터질경우 역시 무한 파열광선이 가능하지만,

운이 없을것이므로 패스합니다.


1차결론 공속이 느릴수록 무한 파열광선 하기쉽다. 
따라서 공속 위주의 템세팅보다는 깡뎀증가위주의 템세팅을 하자.
공격속도 1.4, 챔피언 몬스터(3마리) 기준으로 무한 파열광선이 가능하며 오히려 비전력이 차오른다!
파열광선 날리다가 메테오 한방씩 날려주면 우왕굳.

-----------------------------------------------------------------------------------------
그럼 보스가 1마리만 남으면 어떻게 하죠?

대게는 네임드중 깡이 강한녀석 1놈만 남고 나머지가 먼저 다죽어버리지요.

또한 보스전에서도 잔챙이를 소환해주는 녀석들이 드뭅니다.

따라서 1명일경우 얼마나 파열광선을 오래 쏠수 있을까요?

계산합시다.

공속 1.4 기준 6초간 8회 공격, 극대화 확률 1.6회... 운이 없을것이므로 1회라고 가정.

회복 비전량 72+12=84, 소모되는 비전량 13*6= 78

비전량이 6회복

극대화가 1회만 터졌으므로 다이아몬드 스킬 재사용까지 6초간 공백

여기서 6초간 8회공격. 극대화확률 1.6회. 역시 운이 없기때문에 1회로 가정.

회복 비전량 72+12=84, 소모된느 비전량 20*6= 120

소모 비전량 36

사이클 합산 비전량 30 소모

1회 사이클에 12초 이므로 모든 비전량을 소모할때까지 약 36초가 걸립니다.

또한 다이아몬드 피부가 아닐때 극대화가 1번가량 터져주기 때문에 1초 줄어드는것까지 생각하면 

비전력 소모량이 좀더 낮을것으로 예상합니다만... 역시 우린 운이 없기 때문에 

12초에 비전소모량 36으로 생각.

따라서 계산에 따르면...

36초간. 그냥 다이아몬드 피부 버튼을 연타하고 오른쪽 버튼을 꾹 누르고 있으면 파열광선이 계속 나갑니다.

그뒤 10초간 그냥 가만히 서있다가 다시 36초간 파열광선.


2차 결론. 1마리를 상대로 파열광선을 쓸경우
공속 1.4 기준으로 36초간 파열광선을 계속 쪼아댈수 있다.
36초안에 보스를 끝내자. 그럼 무한 파열광선이다.
------------------------------------------------------------------------
극대화 확률에 극대화 피해량증가, 비전력 회복까지 하면 이것저것 딜이 딸리지 않을까요?

게산해봅시다... 하아..

기존 극대화 확률 5% 극대화시 피해량 150%.

현 세팅에 의한 극대화 확률 20% 극대화시 피해량 250% 가량으로 추정(극옵 극대화률 23%에 극대화 피해량 265%)

단일 타겟을 대상으로 상정


기존의 경우 100회 공격시 극대화 5번

극대화가 한번도 안터졌을때와 대비. 데미지율 102.5% 


공략에 따른 극대화세팅일 경우 100회 공격시 극대화 20회

극대화가 한번도 안터졌을때와 대비 공격력 130%


예엡. 기존 세팅일 경우 극대화세팅에비해 높은 지력이나 피해량 증가 옵션으로 딜량이 27.5% 이상 높아야만 

극대화 세팅의 딜량을 뛰어넘을수있습니다.

극대량세팅이라고 해서 지력이나 피해량 안붙은거 아님미다. 그걸 잘 생각해보세요.


또한 기존 공격이 블리자드 + 전기구체인경우 

6초간 대상이 블리자드 범위내에서만 존재했으며 전기구체가 한방도 안빗나가고 다 박혔을때의 데미지를 계산하자면

무기공격력의 210%(블리자드) 에다가

무기공격력 105*12= 1260% (공속이 초당 2회일경우 전기구체 가정...근데 초당 2회 가능해요?)

으로 합산 1470%

세팅에 의한 파열광선(룬 작열광선) 공속 1.4 기준 6초간 8회공격을 따지면

201%*8= 1608%

만약 작열광선룬이 싫어서 딴걸 썻다면

155%*8= 1240%


예엡. 전기구체를 100% 다 명중시켜도 작열광선 룬박은 파열광선한테는 안됩니다 


생존을 살펴보자면 다이아몬드 피부가 없는 공백이 3초밖에 없는 마법사

공백이 7초인 마법사(극대화 세팅은 아니지만 지속스킬 환기는 사용할경우)

누가 유리할까요? 

난 9초마다 6초간 공짜체력이 1만 생기지만 넌 무려 13초마다 6초간 1만이지!


확률이 그렇다고 좋게만 평가했을까요?

전 챔피언 3마리 기준 크리가 한방에 2회 이상 터지는걸 다무시했슴미다. 

게다가 1명짜리 보스의 경우 12초 한사이클에 실제적으로 극대화가 3회 정도터지지만 2회만 쳣지요.

계산이 귀찮다는 이유도 있었지만 어느모로 보나 절대로 확률을 유리하게 준건 아닙니다.

우리가 아주 운이 나쁠때만을 상정했지요.


마지막 결론. 이론 상으로 극대량 파열광선 마법사가. 딜, 생존력 둘다 
기존 깡뎀 위주 마법사에 비해 우월하다 
정확히 통계를 내진 않았지만 딜을 따지면 약 10~20% 가량 딜증가(예상)
생존력역시 다이아몬드 피부 및 순간이동을 훨씬 자주 쓸수 있어서 우월함

---------------------------------------------------------------------------------

후기. 모든것은 그저 엉터리 확률계산과 이론에 의한것입니다. 직접해보고 절 원망하시면 안됩니다

Lv71 가르디안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