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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략] 양손야만을 소개합니다.

바람향기2
댓글: 10 개
조회: 11184
추천: 13
2012-10-29 12:54:43

최근들어서 뜨고 있는 양손야만에 대해 소개를 해드릴까 합니다. 저또한 디아가 나오고 나서 쭉 검방만 해오다가 최근엔 양손으로 갈아탔습니다. 최근 양손의 인기는 좋은편인데요.. 스코른가격이 올라가는 것만 봐도 알 수 있습니다.

 

그동안 양손으로 갈아타기 위해 여러 사람의 의견을 들어보고 플레이 영상도 살펴봤습니다. 양손은 검방이나 쌍수에 비해서 상당히 자유도가 높고 수많은 스킬트리가 존재합니다. 이것은 현재 맞춰놓은 장비의 영향도 많이 받습니다. 그동안 제가 연구한 것을 여러분과 공유할까 합니다.

 

그럼 양손의 매력과 단점들을 살펴보겠습니다.

 

이제부터 양손스코른을 중심으로 설명을 할까합니다. 물론 다른 훌륭한 양손무기가 많지만 가장 동일한 품질대비로 가장 우수하며 가장 많이 찾기 때문입니다. 뭐 본질적으로 다 똑같지만요..

 

양손의 가장큰 매력은 강력한 공격력에 있습니다. 그게 제일 중요하고 다죠. 양손이 검방이나 쌍수보다 디피가 높은건 어제 오늘일이 아닙니다만 최근들어서 양손의 인기가 높은건 높은 난이도를 플레이하고 싶은 욕구때문일겁니다. 난이도가 높아져도 피통의 증가가 크고 몹의 공격력은 그에 비해 소폭증가하므로 디피의 상승이 필수적이기 때문입니다.

 

제 검방을 기준으로 말하면 디피가 5만이었는데 하급스코른을 든것만으로 9만까지 올라갔습니다. 쌍수기준으로 봐도 3만정도 디피의 상승이 있었습니다. 그후 여러 사람에게 스코른을 들게 해보니 정도의 차이는 있었지만 디피의 상승은 모든분들에게 나타났습니다. 다만 나머지 아이템들에 따라 1만정도 올라가시는 분부터 최대 8만까지 뛰시는 분까지 다양했습니다.

 

그럼 양손의 단점은 뭐냐..

검방과 비교해서 방패의 부재인데.. 이건 어짜피 쌍수도 같이 가지고 있는 문제입니다.

양손의 가장 큰 단점이자 유일한 단점은 느린 공속입니다.

느린 공속은 여러가지 문제를 유발하는데..

첫번째는 타격감이 떨어진다는 겁니다. 이것은 실제로 게임의 재미를 반감시켜 양손에 대한 거부감을 형성하는 주요한 원인입니다.

 

두번째는 적생과의 궁합이 떨어져서 적생템을 모두 교체해야 합니다. 디피가 오르면 자연스럽게 적생에서 피흡으로 옮겨타기 마련인데.. 그러한 경우에도 적생은 약간 남겨놓습니다. 안정성때문이죠.. 하지만 양손은 적생과 최악의 궁합이기 때문에 적생기반의 템을 보유하고 계신분들은 양손으로 옮기기가 힘들어집니다.

 

세번째는 분노의 수급악화입니다. 분노는 타격량과 별도로 타격횟수에 따라 생성되는데 공속이 느리다보니 분노수급이 안되고 분노소모스킬사용이 힘들어지게 됩니다.

 

 

 

 

바로 이러한 단점을 극복하고 높은 디비의 양손의 효과를 보기위한 여러 스킬트리가 나오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양손의 스킬트리에 대해서 소개할까합니다.

양손의 스킬트리라고 했지만 검방이나 쌍수들도 쓰는 스킬트리이며 얼마든지 응용이 가능합니다.

 

1. 질휠(질주+소용돌이조합)

스킬 구성-1.후려치기나 광분 2.소용돌이 3.질주 4.함성 5.난투 6.광전사

일반적으로 양손은 질휠이 거의 불가능합니다. 분노가 모이지 않기때문이죠. 하지만 불멸+비정 같은 분노보조수급이 가능하거나.. 높은 공속템과 높은 극확을 가지면 가능합니다. 학살의 벌판같이 몹들이 많이 나오는 곳에서는 분노수급이 원활하지만 이런곳조차 질휠을 돌다 보면 잡몹들은 거의 죽고 노랑이만 남게되는 경우가 많은데.. 노랑이랑 일대일로는 분노수급도 잘안되고 효율도 떨어집니다.

 

장점

현존하는 모든 직업을 통틀어서 가장 빠른 파밍속도를 자랑합니다.

가장 익숙하며 비교적 조작이 쉽습니다.

높은 생존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소용돌이가 이동타격기술이다보니 적에게 둘러싸이는 일이 거의 없기 때문입니다.

타격감의 하락이 없습니다.

 

단점

고단계에서는 높은 공격력을 보이지 못해서 내가 죽지도 않지만 몹들도 안죽습니다.

익숙한 만큼 지겹습니다.

느린 공속 때문에 분노수급이 쉽지 않습니다.

1:1대결에 약합니다.

 

 

2. 질휠+분쇄

스킬구성-1.후려치기나 광분 2.소용돌이 3.질주 4.분쇄(피흡) 5.난투 6.광전사

분쇄가 패치되고 면책이 너프되면서 함성(면책)대신 분쇄를 넣은 경우입니다. 질휠의 높은 생존력과 빠른 파밍의 장점을 취하면서 토트공격력인 분쇄로 공격력과 생존력을 더욱 업시킨경우입니다.

 

분쇄는 700%의 강한 공격력을 가지면서도 피흡도 가능해서 면책이 빠지는 생존력을 커버해주면서도 동시에 분쇄를 먼저 걸고 질휠을 돌면 이중으로 광역대미지를 줄수있다는 강점이 있습니다.

 

장점

질휠보다 높은 공격력을 보인다.

피통이 넉넉한 경우 높은 생존력을 보인다.

 

단점

분쇄모션이 커서 중간에 피격당해서 생존률이 좀 떨어진다.

면책을 빼버리는 만큼 방어와 모저가 받춰줘야 한다.

생각보다 분쇄의 범위가 좁다.

피흡의 효과가 크기위해서는 피통을 올려줘야 한다. 아니면 한방에 가는 수가 있다.

 

 

3. 선조바바

선조의 망치를 주력스킬로 쓰는 야만을 통칭하는 말입니다. 망치는 분노소모가 큰데 이부분을 어떻게 해결을 하는냐에 따라 스킬트리가 갈라집니다.

 

우선 별다른 분노수급방법이 없는 경우 1번을 후려치기나 광분, 가르기를 넣어서 기본적으로 분노를 수급하고 2번에 선조를 넣는 경우입니다. 선조의 활용도는 떨어지나 분노수급이 원활합니다.

스킬구성-1.가르기 2.선조 3.분쇄 4.함성 5.난투 6.광전사

선조가 약간 범위를 가지고 있지만 광역기라고 보기에는 좀 힘들어서 1번을 가르기로 보조하면서 선조는 룬을 낙뢰를 씁니니다.

 

우버보스전에서 탁월한 효율을 보이는데요.

이경우 주스킬을 광분(천벌)을 넣어서 스턴을 걸면서 분노가 차이면 선조(통한)으로 때리면 됩니다.

 

4.선조+분쇄

선조의 분노소모를 불멸+비정이나 요르단처럼 분노소모감소템으로 분노소모를 줄여주면 다른 분노수급기술없이도 주력으로 쓸수있습니다. 이에 광역기로서 분쇄를 섞어주면서 동시에 피흡도 가능한 이른바 말뚝딜이 가능해지는 구성입니다.

스킬 구성-1.선조(통한) 2.분쇄 3.질주 4.함성 5.난투 6.광전사

장점. 선조를 주력스킬로 쓰면서 강력한 공격력을 선보인다. 질휠보다 1-2단계높은 단계를 공략할수 있습니다.

열쇠잡이나 우버보스를 잡는데 최적화 되어있다.

 

단점.

몹에게 둘러싸일경우 탈출기가 없어서 높은 디피로 인한 피흡량이 충분하지 못한경우 둘러싸여 죽는 경우가 많습니다.

광역기인 분쇄는 5초에 걸쳐 데미지를 주고 선조는 광역기라고 보기에는 어려움으로 파밍속도가 느립니다.

제 경험으로는 불멸+비정만으로는 무한 망치가 좀 힘듭니다. 완벽한 무한망치를 하실려면 선조분감템을 가야하는데.. 이게 좀 비쌉니다.

 

 

5. 선조+질휠

선조+분쇄가 탈출기가 없어서 죽는경우 때문에 같은 광역기인 질휠로 보완한겁니다. 아니 정확하게 말하면 질휠이 주가 되고 1:1상황에서 광분이나 후려치기 대신 선조를 쓰는 스킬트리입니다.

 

그냥 평소대로 질휠돌고 중간중간 선조의 망치를 치거나 한놈남았을 때 선조로 정리를 하는 스킬트리입니다.

 

스킬 구성-1.선조 2.소용돌이 3.질주 4.함성 5.난투 6.광전사

장점

1:1에 강하다

질휠보다 강한 공격력을 보인다.

 

단점

분노수급이 쉽지 않다. 분노수급기를 빼고 분노소모기를 넣었으니 분노가 모자릅니다. 그래서 양손보다는 분노수급이 쉬운 검방이나 쌍수들이 많이 쓰는 스킬구성입니다.

 

분노수급이 원활하도록 선조분감템과 불멸+비정, 높은 극확 공속등이 맞춰진경우 사용합니다.

 

 

6.선조+돌격

질휠은 기본적으로 분노소모기술인 반면에 돌격은 생성기술이고 선조난사로인한 분노가 모자른 경우에도 쓸수 있어서 선조와는 궁합이 잘 맞는 스킬입니다.

스킬 구성-1.선조 2.돌격 3.질주 4.함성 5.난투 6.광전사

장점

돌진의 높은 분노생성으로 인한 선조의 원활한 사용이 가능해진다.

돌진은 공속과 무관한 기술이므로 낮은 공속에서도 효과가 크다. 즉 공속템이 필요없다.

 

단점

돌격사용은 컨트롤이 좀 어려운편입니다. 컨트롤미스로 아주 가까운 곳에서 돌격을 누르거나 돌격이 끝나는 시점에 몹들이 많으면 가끔 한방에 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래서 돌격에 익숙하고 좋아하는 사람은 돌격만 씁니다.

 

또 파생되는 트리로는 선조+돌격+분쇄를 쓰는 경우도 있습니다. 면책대신 분쇄를 넣는 경우죠.

 

 

7. 광분+분쇄

아주 전형적인 말뚝딜입니다.

스킬 구성-1.광분(미치광이) 2.분쇄 3.함성 4.전투격노(습격자) 5.지진 6.광전사(광기)

토트스킬인 분쇄와 지진을 이용해서 광역기를 넣은 상태에서 광분으로 한놈씩 잡는 형태입니다. 분노소모기가 분쇄밖에 없으니 전투격노룬을 난투대신에 습격자로 넣어서 공격력을 배가 시켜서 분쇄와 광분의 효율을 극대화합니다. 광분효율증가템을 착용한경우에는 오히려 선조의 망치보다 높은 공격력을 자랑합니다.

 

분쇄를 크리티컬로 넣는 연습을 잘 하면 장판에서 말뚝딜이 가능합니다. 피흡스코른이 없는 경우 패시브인 피의 갈증이 필수입니다. 피흡스코른이 있으면 분쇄를 피흡으로 넣지 않고 범위증가로 넣습니다.

 

장점

컨트롤이 쉽습니다.

생각보다 높은 공격력을 자랑합니다.

 

단점

3막에 뚱땡이마술사나 말벌처럼 도망다니는 엘리트몹을 잡을때는 지진이 효과가 거의 없고 광분 5중첩이 풀려서 애로가 많습니다.

방어가 충분하지 않으면 둘러싸여 한번에 죽습니다.

질주를 빼서 파밍속도가 느립니다

 

 

8. 선조+질휠+분쇄

스킬 구성-1.선조(통한) 2.소용돌이 3.질주 4.분쇄 5.난투 6.광전사(광기)

위의 모든 조합의 장점을 한데 모은 스킬트리입니다. 이른바 하이브리드 타입이죠.

1:1로는 망치로 치고 분쇄로 광역기를 걸고 바로 질휠로 도는 경우입니다. 고단계에서 탁월한 학살능력을 보입니다. 2개 광역기가 동시에 들어가니 쫄몹들이 대거나오는 경우에 효율이 좋습니다. 또한 1:1에서도 분쇄를 넣고 통한으로 때리면 열쇠잡이는 그냥 몇방에 갑니다.

 

장점

어떤 경우에도 강한 공격력을 보입니다.

 

단점

많은 스킬을 동시에 넣기 때문에 컨트롤이 수반이 되야 합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모든스킬이 분노를 소모합니다. 따라서 분노수급을 템으로 맞춰야 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불멸+비정으로 해봤는데.. 불멸+비정이 아무리 분노수급이 강해도 이렇게 분노소모가 크면 감당이 안되더군요. 그래서 선조망치는 10방중 3-4방은 분노가 없어서 평타로 나가곤 합니다. 아마 선조분감템을 맞추면 가능할 것 같습니다. 아니면 불멸+비정+적개심도 가능합니다.

 

이에 파생되서 돌진컨이 되신다면 소용돌이 대신 돌진을 넣으신다면 분노수급은 좀더 원활해질겁니다.

 

 

9. 대지강타+선조

대지강타는 선조보다 분노소모가 크므로 1번스킬로는 넣기 어렵습니다.

스킬구성-1.후려치기나 광분 2.대지강타 3.선조 4.함성 5.난투 6.광전사

대지강타는 분노소모가 크지만 범위도 넓어서 잘쓰면 분노수급스킬로도 쓸수 있습니다. 물론 높은 극확이 되어야 하고 컨트롤도 잘해야 합니다.

기본플레이는 후려치기나 광분으로 분노를 모으고 히트엔런으로 쫄몹을 대지강타로 쓸어버리고 남은 놈은 대지강타로 수급한 분노로 선조를 치는 겁니다.

 

장점.

컨트롤이 되면 굉장한 효율을 자랑한다. 대지강타도 선조도 질휠보다 월등한 공격력을 자랑하기때문이다.

 

단점

기본적으로 히트앤런전략이어서 컨트롤이 수반되어야 한다.

대지강타도 선조조 공력속도가 느려서 좀 답답한 면이 있습니다.

대지강타를 잘못쓸경우 분노수급에 애로가 있습니다.

 

 

 

 

여기까지 쓰는데 1시간넘게 걸리네요..

현재 전 낮은단계에서는 질휠+분쇄를 사용하고 있으며 높은 단계에서는 선조+질휠+분쇄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모든 스킬트리에서 함성을 빼고 제압(극확10%증가룬)를 넣는게 가능합니다. 그건 본인의 방어도와 저항를 보고 판단하시면 됩니다.

 

또한 양손은 근본적으로 분노수급의 애로가 많습니다. 따라서 무한의용사를 유지하기가 힘든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공속템과 극확에 따라 개인적인 차이가 있으니 해보시고 잘 유지가 안된다면 무한의용사를 광기로 바꾸는것도 한 방법입니다.

 

디아는 하나를 얻으면 하나를 잃게 구성되있죠. 하지만 서로 궁합이 맞는 조합은 있습니다.

 

또한 선조를 주력으로 쓰는 경우 불멸+적개심또한 좋은 구성입니다. 최대 극확이 90%까지 나옵니다.

 

 

마지막으로 양손의 공속에 대해 언급하자면..

양손은 공속을 올릴 필요가 없다고 말을 하지만 제생각은 다릅니다. 그건 공속이 필요없는 분쇄,돌진,지진 같은 기술을 기반으로 한 스킬트리에서는 맞는 말입니다. 하지만 선조만 보더라도 공속이 올라가면 훨씬 빨리치죠.

 

자신이 주력으로 쓰는 스킬트리에 따라 맞추시면 됩니다. 전 질휠+분쇄+선조이기 때문에 오히려 공속이 중요하네요..

 

그리고 어떤 트리를 사용하던 현재 아이템과 궁합을 잘맞추는게 중요합니다. 물론 개인적인 기호도 중요하고요..

 

궁금하신점이나 잘못된점있으시면 말씀해주세요.^^

Lv11 바람향기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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