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5 패치 적용된 상태의 설명입니다.
1. 용광로 + 파이로마렐라 셋팅
(1) 방가자체의 단일딜 + 용광로의 도트 퍼뎀의 활용성을 이용한 신성셋팅
진노회복 : 기본 초진생 2.50 + 변신 시 진노회복 5
진노수급 : 조롱
기본적인 흐름자체는 용광로+집시 셋팅과 크게 다르지 않으나. 신성속성을 사용합니다.
보편적인 용광로 트리가 화염과는 조금 다르기도 하구요.
단일딜이 높은 방가의 특성중 신성속성인 방패가격-산탄 룬을 활용하며,
집시셋팅과 동일하게 하늘의분노-갈라지는 분노를 활용합니다. 천주의 신샘으로 변경사용하셔도 무방합니다.
또한 챔프의 밀집구간이라던가. 무빙이 없는 상태에서의 고정이 되어있는 정적인 챔프/균열 상대시는
신성화-부서진대지 활용한다는 점은 화염트리와 동일합니다.
(해당 스킬을 군마로 바꾸어 기동력을 얻는것도 나쁘진 않다고 판단합니다)
용광로 화염트리보다 효율이 좋은가요 라고 물으신다면.
아니요 라고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단순히 용광로의 퍼뎀 자체의 발동에 화염트리가 좀 더 유리하기도하구요
또한. 아래 설명된 스킬트리가 아닌.
아카라트 용사변신의 화염심판룬이 아닌. 선지자룬을 사용하셔서 안정감있는 플레이를 가져가는것도
유저의 선택입니다.
이 셋팅은 단순히. 조금 더 용광로 힘을 보태고자. 화염룬을 사용한편입니다
부서진대지는 왜 화염속성스킬인데 신성속성에 붙어있느냐?
화염심판룬과 같은 이유입니다. 단지 용광로의 발동의 영향을 더 주기위해서 입니다.
선지자룬을 사용하지 못하는데에 따르는 몸빵부재의 극복이 이 셋팅의 가장 큰 난관인데.
오길드셋과. 귀꿰미. 아이템들에 붙은 각종 정피감 옵션들을 통해 이를 만회하고.
몹이 구역적으로 뭉쳐지는 순간에는 강철피부-철갑 등으로 생존해냅니다.
또한 패시브의 불사를 활용하여. 철갑 부재중인 상황을 만회해 냅니다.
요약하자면 아래 나열한 스킬셋팅에서.
기동성을 원하신다면 부서진대지 대신 군마-인내룬을 장착하시고
안정감을 원하신다면 화염의심판 룬 대신 선지자룬을 추천드립니다.
좌클릭 : 방패가격 - 산탄
우클릭 : 하늘의분노 - 갈라지는분노
1번스킬 : 신성화 - 부서진대지 (또는 군마-인내룬 / 기호에 따라 사용)
2번스킬 : 아카라트의 용사 - 화염의심판 (또는 선지자룬 / 기호에 따라 사용)
3번스킬 : 철갑피부 - 강철
4번스킬 : 조롱
쿨감
역시 유저의 입맛에 따라 다를수 있겟지만. 파이로마렐라의 제작 난이도를 고려할때
방패에 쿨감과 기본적인 옵션이 붙는것에 기대하기란 어렵습니다. 또한. 이 셋팅.트리는 용광로의 효과에만
기대는 트리가 아닌. 방패가격 자체의 딜에도 영향이 있기때문에. 방막확률을 고려하지 않을수가 없죠.
더군다나.. 선지자룬을 사용하지 않게된다면. 높은 방막은 신의요새의 방어도 증가폭에도 영향이 있기때문에
파이로마렐라의 가장 효율적인 옵션은.
힘 / 극확 / 방막 / 방패가격 스킬증뎀 이라 판단합니다.
쿨감설명란에 엉뚱하게 방패설명이 길어지는데. 이유는 방패에서 쿨감을 가져오지 못하기때문에. 극 쿨감으로
가기 어려운 구조라는 말을 드리기 위함입니다. 또한 귀꿰미로 인해 크림슨을 가져오지 못하는 부분도 있구요
(위에도 작성되어있지만. 쿨감적인 보탬과 안정감을 원하신다면 벨트에서 귀꿰미를 빼고 크림슨2 + 아크칸5를
사용한 선지자룬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솔플이라면 화합반지 장착 시 솔직히 선지자룬 부재는 거의해결이 되기도
합니다)
적정쿨감은 40프로 이상이며, 애당초 집시방패가 아니기 때문에 갈라지는 분노의 무한줄기 유지는 안됩니다.
쿨감왕실 + 쿨감요르단 + 아크칸장갑의 쿨감 + 아크칸어깨의쿨감 + 머리의소켓 쿨감 + 정복자스탯투자를
통해서 극옵기준 43.58%의 쿨감이 나오며, 용광로에 쿨감이 있는 경우는 49.23%의 쿨감 구축도 가능합니다
패시브
천부의힘 + 경각심 + 신의요새 + 불사
정답은 아닙니다. 제 플레이의 패시브 셋팅값이며, 불사를 넣은 이유는 선지자룬 부재로 인한 몸빵의 공백을
강철피부 하나만으로 대채하기 힘든 상황들에 여유폭을 두기 위함입니다.
강철피부가 꺼지면, 불사를 통해 살아나고, 다시 불사가 쿨이면 강철피부를 이용해 위기를 모면합니다.
위에 설명한 방패의 높은 방막값을 통해 신의요새의 방어도 보정을 최대한 이용하며 (이 경우 보통 방어도는 24000이상)
경각심은 역시 필수 패시브로 활용합니다.
딜적인 패시브 활용이 다른 셋팅/트리에 비해 다소 떨어지는 편입니다.
다만 용사변신의 선지자룬을 활용한다면. 굳이 불사나 신의요새 등이 필요없을수 있으며.
이 여유폭은 호화찬란이나. 우뚝솟은방패 등의 활용으로 추가적인 딜상승을 노릴 수 있겠습니다.
총평
용광로의 발동조건에만 기댄 플레이 스타일이 아닌.
기본셋팅/트리 자체가 어느정도 받침성을 가진 독립적인 구성에 용광로의 퍼뎀의 이익을 가져가는 구조를 생각했습니다
그 중에 악운의 샷건을 제외한다면. 방패가격이 답이라고 판단이 들었고. 이를 셋팅에 응용해 보았습니다.
단순히 제가 착용한 템들은 테스트셋팅 형태의 아이템들이라 효율이 완벽치 못하기에 불안정해 보일 수 있습니다만.
악운샷건에 질리셨고.
천주의 이펙트에 눈이 아파서 도저히 못하겠다 라면
이러한 또다른 셋팅/트리도 해보시는것도 나뿌지 않다라는게 제 평입니다.
물론 일부 극효율을 보이는 화염용광로나 악운샷건등에 비해 플레이타임이 짧지 않습니다.
강조하지만 이 트리는 가장 강한트리라거나. 고효율의 완성형 트리가 아님을 말씀드립니다.
간단한 플레이영상을 아래에 첨부합니다.
영상이 마지막 쯤 균열수호자 잡고 패시브 및 템셋팅. 세부사항들의 값에 대한 간단한 설명이 들어있습니다
<톱니바퀴 클릭 후 1080p로 변환해서 시청하세요>
이상입니다.
연재중인 셋팅의 6편은 난도질을 활용한 독특한 형태의 성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