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컨 D-1 을 앞두고.. 추측 및 토론글 하나 써보려고 합니다.
만약 새로 발표하는 것이 2차 확장팩이라면, 이것은 이전의 이야기를 이어가고 각종 떡밥을 회수하는 방향으로 이루어질 것 같습니다. 저는 신규직업이 적어도 3개는 나올 것 같고.. 그 이유를 적어보고자 합니다.
먼저 디2에서 디3으로 넘어올 때 직업 디자인에 대해 특징적인 변화가 있었습니다.
* 남/여 성별이 존재 가능해야 한다.
* 디3의 직업은 디2 직업을 계승하는 스킬이나 스토리가 존재한다.
바바리안(세체론) > 야만용사
소서리스 > 마법사
어쎄신(복수) + 아마존 > 악마사냥꾼
어쎄신(마셜 아트) > 수도사
팔라딘(자카룸) > 성전사
쿠라스트부두 부두족 > 부두술사
* 그리고 디3이 해결해야 할 앞으로 남아있는 과제로는 다음이 존재할 것입니다.
네크로멘서의 뼈*저주 스킬 계승자가 필요
드루이드의 변신 스킬 계승자가 필요
(새로 결성된) 호라드림의 계승자가 필요
신규 직업이 추가된다면 힘/민/지 직업이 골고루 존재해야 함.
따라서 다음과 같은 스토리라인과 신규직업을 생각해볼 수 있었습니다.
신규캐릭 1. 네크로멘서(지능)
디아3 영혼을 거두는자 스토리에 의해 말티엘이 죽습니다. 말티엘계 천사들은 인간을 무자비하게 대량 학살했으므로
네크로계가 힘을 얻고 부활합니다. 이들은 원통한 인간들의 혼령을 위로하는 역할을 담당하게 될 것입니다.
디아3 네크로멘서는 뼈, 저주계열 스킬을 주로 사용할 것입니다.
유출된 일러스트를 볼 때 남,여 네크로멘서가 존재하는 것으로 보아 네크로멘서는 거의 확정인 것 같습니다.
신규캐릭 2. 드루이드(민첩<->힘)
드루이드는 회색공허 섬에서 등장합니다. 드루이드는 악마 네레자와 얽힌 이야기에서 주인공급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자연물을 통제하는 능력을 지닌 것으로 보입니다.
아마 이들은 회색공허 섬에서 보여줬던 것처럼 자연물을 통제하고 디2 드루이드의 변신계열을 계승할 것으로 보입니다.
회색공허 섬에서도 남, 여 드루이드가 존재하죠.
신규캐릭 3. 호라드림계 네팔렘(힘<->민첩)
제가 알기로 호라드림은 티리엘이 주도하여 만든 집단입니다. 티리엘이 현재 디3의 성전사와의 대화에서 자카룸에 대해 잘 모릅니다. 따라서 호라드림과 자카룸은 기원이 많이 다를 것입니다.
일단 호라드림이 재결성되었고 이들을 스코보스 제도로 보내는 것으로 보아, 다음 확장팩은 이 이야기를 따라갈 것으로 보입니다.
"영혼을 거두는 자"에서 자카룸의 도움으로 말티엘을 무찔렀으므로, 신규 확장팩은 스코보스를 먼저 탐험한 호라드림의 도움으로 뭔가가 진행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들 중에서 특출한 재능을 지닌 네팔렘이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아마존 자체는 논외, 왜냐하면 아마존은 남, 여 캐릭선정이 불가하기 때문... 하지만 창 기술은 계승 가능)
디2, 디3에서 호라드림은 각 곳을 돌아다니며 웨이를 만들고 영혼석을 봉인할 만큼 결계술 등에 능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호라드림이 들고 있는 무기는 지팡이(ex. 쿨레) 혹은 창(ex. 로라스 나르)이지요.
따라서 호라드림계 네팔렘은 결계류 주문을 사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아마존을 계승해) 특유의 창술을 가지고 있을 가능성이 있지요.
여자 NPC 초상화 중에 아마 호라드림계 망토를 착용한 것중 하나가 여성 호라드림이 되지 않을까 추측해봅니다.
여기까지가 블컨 D-1을 남겨두고 제가 추측한 내용들입니다. 디아블로를 취미 정도로만 하는 유저라 심도있는 추측은 안됬을 것 같습니다.. 과연 얼마나 적중할지 은근 기대되네요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