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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시즌 6] 연금술 혼합물 꿰사 가이드

Wismoon
댓글: 26 개
조회: 6452
추천: 17
2024-11-27 11:49:13
개요

PTR 전 마지막 빌드입니다.
제가 생각하기에 현 시점 전천후로 가장 좋은 꿰사 빌드입니다.

이 빌드는 핵심 스킬 동시 시전 버그를 이용합니다.
아래에서 자세히 서술하겠습니다.

나락 100단 영상 & 현재 장비


※ 영상 제목을 클릭해 제 유튜브를 구독하시면 앞으로 업로드되는 많은 빌드 플래너와 영상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제 장비는 보시다시피 정말 하찮습니다. 회칼에서 재활용한 아이템도 많고 시간이 별로 없어 제대로 아이템을 갖추지 못했습니다. 이정도 아이템이어도 100단이 돌아지는구나, 정도로만 생각하시고, 옵션과 명품화는 아래 아이템 가이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희생, 정밀도 꿰사와 다른 연금술 꿰사의 가장 큰 장점은 보스를 가리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스킬·정복자·용병

Skill, Paragon, Misc 탭을 클릭해서 봐주세요.

정복자는 294포인트를 기준으로 제작했으며 이후 남는 포인트는 민첩 일반 노드에 투자해주세요.
포인트가 부족할 경우 영리함과 파멸의 보너스 노드를 최우선으로 찍어주시고, 추적자의 보너스는 차순위로 찍어주세요.

정복자 보드(문양) 순서
시작(추적자) > 약점 노출(영리함) > 소름돋는 전리품(효용성) > 비열한 습격(파멸) > 목격자 제거(다재다능)

직업 전문화

전투 준비

아이템

*표시는 어픽 권장, 옵션은 중요도 순서로 나열합니다.

투구 [영벌의 후예]
옵션 *핵심 기술 > 극대화 확률 > 행운의 적중 확률 > 이동 속도
명품화 *핵심 기술 x3

갑옷 [칸두라스의 장막]
옵션 *비물리 피해 > *어둠의 장막 등급 > 피하기 시 이동 속도 > 암흑 저항
명품화 *비물리 피해 x3

장갑 [터져나가는 맹독]
옵션 *꿰뚫는 사격 등급 > 공격 속도 > *민첩
담금질 어둠의 장막 그림자당 피해, 행운의 적중 기절
명품화 *꿰뚫는 사격 등급 x3

바지 [유독한 얼음]
옵션 *민첩 > *방어도 > 모든 원소 저항
담금질 재기의 바람 +2, 행운의 적중 빙결
명품화 *재기의 바람 x3

장화 [충격타]
옵션 *민첩 > *최대 생명력 > 이동 속도
담금질 피하기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행운의 적중 멍해짐
명품화 *민첩 x3
※ 장갑과 바지, 장화의 보조 담금질은 상호 교환 가능합니다.

활 [가속하는]
옵션 *민첩 > *최대 생명력 > 지속 피해
담금질 꿰뚫는 사격 투사체 두 번 시전 확률, 어둠의 장막 그림자당 피해
명품화 *민첩 x3
※ 시즌 1 독회칼도 아니고 무슨 양손 가속?
저도 그렇게 생각했습니다. 이 쓰레기 같은 프레임을 가진 스킬을 써보기 전까지는. 벡스 룬 업타임과 궁쿨을 위해서는 어쩔 수 없는 선택입니다.

1 [죄어오는 죽음]
옵션 *민첩 > *최대 생명력 > 행운의 적중 생명력 회복
담금질 꿰뚫는 사격 투사체 두 번 시전 확률, 어둠의 장막 그림자당 피해
명품화 *민첩 x3

단검 2 [자만하는]
옵션 *민첩 > *최대 생명력 > 행운의 적중 자원 회복
담금질 꿰뚫는 사격 투사체 두 번 시전 확률, 어둠의 장막 그림자당 피해
명품화 *민첩 x3
※ 모든 무기의 명품화는 민첩 x3이 이상적이지만 장막당 피해에 한 번 정도 붙어도 좋습니다.
꿰뚫는 사격 두 번 시전 확률이 모자라다면 한 번 정도 명품화하셔도 좋습니다.

반지 1 [별 없는 하늘의 반지]
옵션 *핵심 기술 등급 > 극대화 확률 > 공격 속도 > 행운의 적중 확률
명품화 *핵심 기술 등급 x3

반지 2 [응보]
옵션 공격 속도 > *극대화 확률  > *민첩
민첩
담금질 어둠의 장막 그림자당 피해, 독 주입 횟수 +2
명품화 독 주입 횟수 x2, *극대화 확률 x1

목걸이 [타락]
옵션 *민첩 > *치명적인 맹독 > 혹한의 기교
담금질 어둠의 장막 그림자당 피해, 덫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명품화 *치명적인 맹독 x3

보석·룬워드

방어구
탐·벡스, 에메랄드 x4

장신구
다이아몬드 x2, 해골 x1

무기
포크·오움, 다이아몬드 x2

비약·향

유리함의 비약, 산의 노래, 위안의 향신료, 전쟁의 합창
※ 방어도와 저항 캡 달성은 향 사용을 전제로 설계되어 있습니다. 향을 사용하지 않을 경우에는 라헤어 고용 혹은 옵션 한 줄이 추가로 필요합니다.

공격 속도 프레임 브레이크포인트

반지와 장갑에서 노어픽 공속 맥옵, 활 사용, 유리함의 비약 사용 기준
양손 가속하는 위상 55% 이상이면 꿰사 15프레임에 도달합니다. 총 공속 149.4%가 필요합니다.

두 핵심 스킬 동시 시전 버그를 사용하면 프레임이 빨라진다는 것은 잘못된 정보입니다.
Dieoxide가 처음 발견했을 때부터 알려왔지만, 두 핵심 스킬을 동시에 사용할 경우, 두 스킬 중 느린 프레임의 스킬로 강제 고정됩니다.
ex) 탄막 13프레임, 꿰사 15프레임일 경우 두 스킬 모두 15프레임 고정

이것은 프레임 단위로 확인했을 때도 마찬가지이며, 연발 사격 같이 느린 프레임을 가진 스킬과 함께 사용해보면 쉽게 알 수 있습니다.

탄막을 사용하는 이유는 오로지 취약 기제 활용, 탐·포크 룬의 공물 획득량을 늘리기 위해서입니다.



Q&A

Q. 수의, 라카노스는 왜 사용하지 않나요?
A. 꿰사 특성상 칸두라스가 없으면 많이 답답합니다. 크라이 룬이나 죽덫으로 모으는 것과는 꽤 차이가 있습니다. 라카노스와 전설 장화의 밸류는 거의 비슷하지만, 전설 장화를 사용하면 빠른 술수 패시브를 이용한 무한 피하기가 가능해집니다. 이게 이 빌드의 가장 큰 매력 포인트라고 생각합니다.

Q. 회전 칼날과 비교해서 어떤가요?
회전 칼날이 데미지가 훨씬 셉니다. 다만 연금술 꿰사는 군세, 악던, 저단 파밍에서 회칼보다 성능이 좋습니다.

Q. 고급 꿰뚫는 사격의 정예 50% 데미지 증가는 독 주입에 적용되나요?
네, 적용됩니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 글을 참고하세요.
https://www.inven.co.kr/board/diablo4/6032/40328

추천 한 번씩 부탁드리며, 항상 감사합니다.
궁금한 점은 덧글로 남겨주세요.

Lv23 Wismo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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