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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냉기피해 180000%, 조단위 뜨는 얼음야수 냉기술사

아이콘 하늘땅별구름
댓글: 6 개
조회: 5096
추천: 3
2025-06-04 02:02:19
+ 화염피해 150000%, 조 단위 뜨는 아바리스 화염술사

+ 번개피해 120000%, 그리구아르 번개술사

+ 화염피해 110000%, 우리바르 폭탄술사




감충술사(감전의 충격)을 하다가

우연히 얼음야수 보스 파워의 높은 딜을 발견하고 신기해서 한번 맞춰봤습니다

얼음 속의 야수의 진눈깨비 파워를 메인 딜스킬로 굴리는

일종의 냉기법사로 보면 되겠습니다!


95단


100단








최대 조 단위 딜 목격 가능





1. 장비




감충술사에서 힌트를 얻어 탄생한 빌드이기 때문에 장비가 거의 유사함





- 투구는 살얼음의 우박 고정

현재 원소술사가 낄 수 있는 투구 중(우버 포함) 가장 밸류가 높은 투구입니다

제가 그 동안 그렇게 빨던 루시온의 왕관을 바로 갖다 버리게 만들 정도





- 특이하게 장갑으로 고통탐식자를 낍니다

행적 기절 확률 옵션으로 인해 내 모든 스킬이 확률적으로 기절을 발동 시키게 되는데

이렇게 기절이 터지면, 그 기절을 터트린 스킬 하나 하나가

얼음 속의 야수의 진눈깨비 3타 발동 트리거로 취급되어

진눈깨비가 엄청나게 난사됩니다


고통탐식자 vs 서리불꽃얼음야수 진눈깨비 발동 비교

​​


그래서 최종적으로 고통탐식자

전설 장갑의 곱연산 위상 이상으로 최종 dps에 기여합니다

게다가 나머지 옵션도 공속 재감이라 나름 좋은듯


+ 냉기 피해%를 더 끌어올리기 위해 

화염/냉기 피해% 옵에다 3저격을 때린

4어픽 고유 Max 서리불꽃도 써보려고 명품화 중입니다

여기다 푸른 장미 냉기 피해% 3저격까지 끼면

냉기 피해 최대 25만~30만% 가능ㅋㅋ

근데 고통탐식자가 빠지면

얼음 속의 야수의 진눈깨비 발동이 너무 더뎌서 dps가 무너질듯





- 깨우침으로 냉기 피해% 수치를 뻥튀기 시키는 것이 핵심이기 때문에

지팡이엔 냉기 피해%를 반드시 max 수치로 붙여주고 명품화까지 몰아줍니다

위상으로는 당연하게도 원소의 위상을 각인해줍니다

옵션은 지능최대 생명력, 그리고 행적 자원 회복을 달아줍니다

극대화 피해는 쓰지 않음

최종 합연산 버켓의 총합이 20만%가 넘어가기 때문에

극대화 피해의 가치가 사실상 없는 수준임





- 목걸이는 폭풍 격화의 위상 고정

원소의 위상을 제외하면 위상 자리가 딱 1자리라

폭풍 격화 외 다른 선택지는 없음





- 반지는 무난하게 탈라샤+별반지 조합

별반지극확 1어픽이면 충분합니다

최종 세팅에서 극확 100% 딱코 달성이라 명품화는 행적에 몰아줬습니다

현재 메타에선 행적이 곧 딜임!


+ 현재 극확 100%
공속 125% (얼음 파편 19프레임)


+ 별반지 대신 푸른 장미(냉기 피해% 어픽 + 3저격)도 한 번 사용해볼 계획





- 장화는 전설 장화가 아닌 라카노스를 껴줍니다

피하기 쿨에서 손해를 보긴 하지만,

전체적인 재감 수치가 올라 스킬 회전이 좋아지고

결정적으로 이 빌드의 핵심인 비물리 피해%를 제공하기 때문에

전설 장화보다 우위라고 생각합니다!





- 룬은 아후+콱스 , 그리고 오움을 씁니다

오움 발동룬은 나구 대신 시르이그니 등 대충 써도 무방
(오움은 과부하 시켜도 댐증이 늘어나지 않기 때문에 그냥 버프 무한 유지만 되면 장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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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tmi) 각종 cc기들의 얼음 속의 야수의 진눈깨비 트리거 발동 여부

1. 스킬
- 전기 채찍 : 발동
- 서리 화살 : 발동 (오한은 트리거로 인정 x , 빙결이 걸려야 트리거 1회로 인정)
- 상급 소각 : 발동
- 상급 소각 + 소각 마법부여 : 미발동
- 얼음 보주 : 발동(오한은 트리거로 인정 x , 빙결이 걸려야 트리거 1회로 인정)
- 얼음 보주 마법부여 : 발동 (오한은 트리거로 인정 x , 빙결이 걸려야 트리거 1회로 인정)
- 신비한 화염 보호막 : 발동
- 신비한 얼음 갑옷 : 발동 (오한은 트리거로 인정 x , 빙결이 걸려야 트리거 1회로 인정)
- 서릿발 : 발동
- 서릿발 마법부여 : 발동
- 불러낸 번개창 : 발동
- 불러낸 번개창 + 번개창 마법부여 : 발동
- 불러낸 번개창 + 불안정한 전류 공짜 생성 : 발동
- 강화된 사역마 : 발동
- 강화된 사역마 마법부여 : 발동
- 강화된 사역마 + 불안정한 전류 공짜 생성 : 발동
- 눈보라 : 발동 (오한은 트리거로 인정 x , 빙결이 걸려야 트리거 1회로 인정)
- 마법사의 운석 낙하 : 발동
- 마법사의 운석 낙하 + 운석 낙하 마법부여 : 발동
- 한랭 전선 : 미발동
- 순간 빙결 : 미발동
- 마비의 불꽃 : 미발동
- 냉대 : 발동 (오한은 트리거로 인정 x , 빙결이 걸려야 트리거 1회로 인정)
- 지옥불 : 미발동 (끌어들이기는 군중 제어로 취급 안되는듯) 
- 불안정한 전류(5등급 기절) : 발동

2. 아이템 및 위상
- 군중 제어를 거는 모든 전설 위상들 : 전부 미발동
- 신 살해자 왕관 : 미발동
- 무한의 의복 + 순간이동/피하기 순간이동 : 미발동
- 고통탐식자 + 아무 스킬 : 발동
- 얼음심장 브레이스 : 발동
- 참회의 경갑 : 미발동 (오한 누적으로 빙결을 터트려도 트리거로 인정 안됨)
- 엔의 축복 + 스킬창에 군중 제어 기술 등록 : 발동
- 푸른 서슬 : 미발동 (오한 누적으로 빙결을 터트려도 트리거로 인정 안됨)
- 스톰혼의 일격 + 강력 구상 번개 : 발동
- 조각난 겨울 유리 + 구현 기술들로 공짜 생성된 얼음 보주 : 발동
(오한은 트리거로 인정 x , 빙결이 걸려야 트리거 1회로 인정)

3. 룬
- 톤 + 아마게돈의 위상 : 미발동
- 툰 : 발동
- 세흐 : 미발동
- 주울 : 발동
- 와트 : 미발동
- 치크 : 발동
- 라크 : 발동
- 크라이 : 미발동
- 욤 : 발동

3. 군중 제어를 거는 용병 기술
전부 미발동

4. 군중 제어를 거는 보스 파워
전부 미발동






2. 스킬




얼음칼날 화염보호막 서릿발 불안정한 전류
얼음갑옷 얼음파편

마법부여
순간이동 사역마


큰 특이 사항이 없는 무난한 세팅




- 화염구는 쓰지 않습니다

빌드의 작동 방식 상 깨우침 업타임을 늘려봤자 별 이득이 없음

어짜피 7초마다 돌아오는 원소의 위상 밤 타이밍 때만 딜이 나오기 때문에
(밤 타이밍 : 냉기,, 암흑 피해 증가)

화염구를 섞어주면서 깨우침을 상시 유지할 이유가 없습니다

근데 상급 화염구 못 쓰는건 좀 많이 아쉬움





- 생존력과 피해 증가를 동시에 챙기기 위해 얼음 갑옷을 기용했습니다

신비한 얼음 갑옷으로 빙결된 적에게 15%[x] 추가 피해를 챙겨줍니다

폭풍 격화 위상에도 빙결된 적에게 15%[x] 댐증이 달려있기 때문에

빙결 상태인 적에게 1.15 x 1.15

= 32.25%[x]의 추가 피해가 들어가게 됨


얼음 속의 야수의 진눈깨비는 한글 툴팁과는 달리

저지불가 상태의 몬스터에겐 군중 제어 효과가 있는 기술을 써도 발동되지 않음
(근데 또 보스는 그로기/미그로기 둘 다 발동)

그래서 조건부 댐증인 빙결 시 피해 증가 옵션도 충분히 유효옵이라 생각합니다
 
목걸이에서 내면의 고요 위상을 쓰지 않는 이유기도 합니다






- 차가운 바람에 1포인트를 주어 마나 회복을 도와줬습니다

서리 기술이 아닌 냉기 피해에 적용되는 패시브라서

얼음 속의 야수의 진눈깨비에도 터짐

아후+콱스의 파괴력 보존을 위해 상시 풀마나 유지는 필수적






- 샤코 미사용으로 돌연사가 심해서 신비한 순간이동을 쓰지 못합니다

짜릿한 에너지전하 방출에 1포인트를 주어 수급하고,

최고의 불안정한 전류를 찍어 스택을 유지합니다
(격동, 멈추지 않는 전도 댐증 상시 유지)
 




- 얼음 속의 야수의 진눈깨비서리 기술이 아니기 때문에

냉대눈사태 사용 불가







3. 보스 파워



얼음 속의 야수의 진눈깨비
증오의 사도의 일제 사격
시네랏의 불꽃
증오의 품의 신속



얼음 속의 야수의 진눈깨비를 메인으로 껴주고

남은 자리엔 곱연산 댐증을 둘러줍니다




- 아쉽게도 아바리스의 폭발 광석을 쓰지 못합니다

실험 결과, 콱스아바리스의 폭발 광석을 같이 쓰면

서로가 서로의 마나를 잡아먹어서 궁합이 최악임

운 좋게 둘이 정확히 동시에 터져도 댐증은 둘 중 하나만 적용되는듯

둘 다 쓰나, 콱스만 쓰나 뜨는 숫자가 똑같음ㅋㅋ





- 증오의 신속의 품 대신 떠도는 죽음의 가슴 광선이나 릴리트의 증오의 바람을 넣고

극확은 투구에서 영벌의 후예로 챙기는 방식도 고려 중입니다









4. 정복자




겨울 정령술사 전술가 처치자 방출



냉기 피해% 수치를 극한으로 높이는 빌드이기 때문에

비물리 피해%와 각종 원소 피해%를 올리는 데에 중점을 맞췄습니다




- 특이하게도 파괴를 쓰지 않습니다

깨우침 발동 시 합연산 버킷의 총합이 20만%가 넘어가기 때문에

극대화 피해의 가치가 타 빌드에 비해 매우 낮음

그래서 파괴 자리에 처치자를 넣어 지능을 땡겨줬습니다

처치자의 보너스 효과 곱연산 수치가 파괴와 얼추 비슷하기 때문에

이는 결코 손해가 아님





- 불길탐식자도 쓰지 않습니다

처치자 자리에 불길탐식자를 넣어보았더니 실전 딜 뜨는 수치가 오히려 낮아짐

그리고 불길탐식자비물리 피해 10%[x] 증가 보너스는 21렙 달성 효과라서

스탯창의 비물리 피해% 외부 수치에 영향을 주지 않음

따라서 깨우침과의 시너지도 없을 것으로 추정됨



현재 그 누구도 불길탐식자가 어떠한 원리로 딜이 잘 나오는지

명쾌하게 증명해내지 못했기 때문에

단순히 비물리 피해 10%[x] 증가 옵션 때문이다! 라고 하기엔 근거가 부족합니다


다른 직업에도 설명되지 않는 이유로 쓰이는 문양들이 있는 점을 보아

불길탐식자 깨우침과 별개의 또 다른 버그가 얽혀 있을 것으로 의심됨







5. 플레이





조 단위 뜬다고 막 호들갑을 떨었지만,

여러 이유로 인해 조 단위가 나오는 타이밍은 한정적입니다

전문 용어로 "딜 타이밍"이 극도로 짧음




그 이유들을 나열해보자면


1. 깨우침원소의 위상 낮 타이밍에 발동 시킨 후
(화염 번개 물리 피해 증가)

해당 깨우침의 지속 시간이 끝나기 전에 원소의 위상 밤 타이밍이 와야 함
(냉기 암흑 피해 증가)

> 정신 없이 스킬만 갈기다 보면 깨우침이 잘못된 타이밍에 발동되어

냉기 피해% 수치가 떡락하고 딜이 1/10토막이 남

이러면 즉시 전투를 중단하고 깨우침 버프를 꺼트린 다음

다시 원소의 위상 낮 타이밍에 맞춰 재발동 시켜줘야 함ㅋㅋ




2. 얼음 속의 야수의 진눈깨비 파워는 저지불가 몬스터한테 안 나감
(보스한테는 상시 발동)

> 1번 항목의 낮 타이밍을 잘 맞췄다 하더라도, 적이 저지불가에 걸린 상태라면

얼음 속의 야수의 진눈깨비가 제대로 난사가 안 되면서

해당 딜 타이밍을 통채로 날리게 됨

이렇게 되면 몬스터들 저지불가가 끝나고, 원소의 위상 다음 사이클이 오기까지 기다려야 함

이 와중에 깨우침이 꺼지기라도 한다면?

1번부터 다시 시작ㅋㅋ



3. 아후+콱스의 폭딜러쉬 자체가 운빨임

> 운 좋게 1번과 2번 조건 모두 충족하였다 하더라도,

적 주변에 아후 행적을 터트릴 잡몹이 적거나

그냥 순수하게 운이 없어서 아후+콱스가 잘 안터질 때가 있음

이러면 조 단위 숫자를 보기도 전에 적들이 저지불가에 걸리기 때문에

해당 딜 타이밍을 통채로 날리게 되고

저지불가가 끝날 때까지 1번과 2번 타이밍을 주시하면서 멍 때려야 함ㅠ






그래서 결론적으로

이 빌드는 그냥 예능 빌드입니다ㅋㅋ

조 단위 뜨길래 신나서 어그로를 오지게 끈 것에 대해 사과드리겠습니다

죄송합니다






번개창 갈라 위상을 제외하고

원소술사가 단일 타격으로 조 단위를 띄우는게 가능하긴 하네요

얼음야수 번개창이나 깨우침 눈보라를 하신 분들은 이미 알고 계셨겠지만

얼음 야수 진눈깨비 딜이 참 괴랄합니다ㅋㅋ




근데 깨우침과 원소의 위상 관련해서 개그지 같은(?) 점이 있습니다

완전히 같은 빌드 상태인데도

깨우침을 원소의 위상 낮 타이밍에 터트리냐
(화염,번개,물리)

밤 타이밍에 터트리냐에 따라
(냉기,독,암흑)

3원소 합산 수치가 완전히 달라지는데

이게 단순 표기 오류나 연산 오류가 아닌,

실제 딜에 적용될 줄은 정말 몰랐습니다ㅋㅋ


1. 원소의 위상 낮 타이밍에 깨우침 발동
(화염,번개,물리 피해 증가)



2. 원소의 위상 밤 타이밍에 깨우침 발동
(냉기,,암흑 피해 증가)



일반적인 상식을 가진 플레이어라면

누가 봐도 표기 오류로밖에 볼 수 없을 정도로 말도 안되는 현상이

버그나 단순 뻥수치가 아니라 실제 인게임에 적용되는 부분이라는 게 너무 황당합니다

시스템을 깊게 파면 팔수록 부실공사 투성이네요

아파트로 치면 순살자이인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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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PTR부터 깨우침은 3원소 합산 효과가 통채로 삭제되고,

그 대신 기본 곱연산이 70%[x]로 늘어나게 되었는데

현재 비물리 피해% 뻥튀기 현상으로 거의 100배가 넘는 댐증을 제공 받던 상태에서

고작 25%[x] > 70%[x] 따리의 조삼모사도 아닌, 조일모백 수준의

버프를 가장한 너프를 당해버렸음





이런 상황에서 지속 피해를 즉발로 터트리는 아르카나가 삭제되거나

히드라 고유 목걸이가 너프 먹기라도 한다면

다음 시즌은 정말 암울할듯ㅋㅋㅋ

rip 원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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