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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Eilundrol / 저항 핵심 특성 선택 가이드

아이콘 Lee6
조회: 552
2023-12-05 15:58:38
파괴나 지원은 각 특성마다 컨셉이 달라서 특색이 확실한데에 비해
저항은 넷 다 단단해지기 느낌이라 뭐가 좋을지 잘 모르겠어서 한번 단순 비교해봤습니다

금강 - CC 적용시 3초간 방어 30(+레벨*4) 증가. 방어 증가 종료시 주변에 레벨*10 피해 및 1.5초간 이속 30% 감소 (쿨25초)
불괴 - 무스 사용시 3초(원거리 2.5초)간 받는 피해 12(+레벨*1)% (원거리 5(+레벨*1)%) 감소 및 CC저항 25(+방어력*0.15)% (원거리 18(+방어력*0.15) 증가 (쿨20초)
빛수 - 최대 체력의 15% 만큼 보호막 획득. 보호막 파괴시 해로운 효과 즉시 해제 및 0.5초간 이속 35% 증가. 야동에 의해 보호막 파괴시 쿨 70% 롤백 (쿨 55초)
응징 - 적 실험체에 의해 잃은 체력 1%당 1스택 획득(최대30). 스택 당 받는 피해 0.2% 감소. 30스택일때 기본 공격시 스택 모두 소모하여 1.5초간 이속 50% 감소(원거리 X) 및 레벨*15 피해 입힘 (쿨 2초)

빛수는 보호막 획득이라는 확실한 특색이 있으니 제외하고 남은건 금강, 불괴, 응징인데

요약하자면 금강은 CC걸면 단단해지고 이후 주변에 피해 및 슬로우
불괴는 무스 사용시 단단해지고 CC저항이 생김
응징은 맞을 때마다 단단해지고 풀 스택 상태에서 기본 공격시 피해 및 슬로우

여기서 비교해보고자 하는건 기타 부수적인 효과가 아니라 저 단단해지는 효과가 얼마나 차이가 있는지입니다
그러나 불괴, 응징은 받는 피해 감소지만 금강은 방어력 증가라 직관적인 비교가 힘들어요
그래고 이 게임에서 내가 받는 최종 피해는 피해량*(100/(100+방어력))*(1-받피감) 이기 때문에 비교가 가능합니다


세로는 레벨, 가로는 기존 방어력일때 금강의 방어력 증가로 얻을 수 있는 받는 피해 감소량
만렙 방어력 150인 실험체는 금강 발동시 12.22% 피해를 추가로 감소시켜 받는거라 보면 됩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응징은 탱키해질 목적이면 안드는게 맞음 풀스택 채우는데도 시간이 걸리는데다가
그렇게 풀스택을 채워도 받피감 6%라서 큰 도움이 안되요
물론 지속 시간 없는 스킬이니 오랫동안 맞으면 의미 없는건 아닙니다

그러니 응징은 탱킹보단 응징의 50% 슬로우와 피해가 필요한 실험체가 쓰는게 좋습니다

그러면 남는건 금강과 불괴인데 둘을 비교하기 위해 금강-불괴를 해보면



방어력이 낮을수록 금강이, 높을수록 불괴가 탱킹에 더 도움이 되는건 맞지만
보통 저항특 고려하는 험체 방어력을 생각하면 그렇게 유의미하게 차이가 난다고 보기는 힘듭니다

그러니 두개를 고려한다면 무스 쿨이 짧은 험체는 불괴를, CC기가 있다면 금강을 들면 되고
무스 쿨도 짧고 CC기도 있다면 부가적인 효과를 보고 선택하면 됩니다

약간의 피해와 이속감소가 필요하면 금강, 방해효과저항이 필요하면 불괴

결론
1. 응징은 받피감을 보고 쓰는게 아니라 높은 이속감소를 보고 쓰는것
2. 금강과 불괴의 순간탱킹은 비슷하니 이속감소를 원하면 금강, CC저항이 필요하면 불괴

Lv70 Lee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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