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련 전문장인 노동요 제작 강의 3편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공정 초기에 고품이 나오지 않을 때 [~의 혼]을 사용해서 대응하는 방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2편에서 할려고 했는대 예상보다 설명이 늘어나면서 3편으로 작성합니다.
★ 제도 용지 부담으로 [혼] 사용을 줄이고 싶다면 중반 이후에 사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4꾸진을 사용하는 분들은 아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4꾸진 추천)
[~의 혼]이 무엇인지 잘 모르는 분들은 부란다님 글에서 혼 설명 한 번만 읽어보고 오세요 !!
[~의 혼] 사용 방법은 3꾸진이나 4꾸진이나 차이가 없지만 3꾸진의 경우 모작3를 써야 하기 때문에
조금 더 복잡한 3꾸진을 기준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3꾸진을 하고 교묘한 손놀림 II를 사용했는대 고품이 한 번도 나오지 않는다면
[~의 혼] 사용을 심각하게 고민해야 합니다.
Refurbish를 이용할 경우에는 공정을 더 많이 진행하고 [혼]을 사용해도 됩니다.
하지만 Reflect 를 이용한 제작에서는 [혼]을 사용할지 여부를 초기 단계에서 결정을 해야 합니다.
이것이 단점일 수도 있지만 [혼]을 사용하면 제작 공정이 길어지기 때문에 충분한 CP를 확보할 수 있고
운이 좋으면 노동요 중첩을 3 이하로 내려서 많은 내구도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공정이 길어지므로 Initial Preparation 로 감소되는 CP량도 늘어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혼]구간에서 고품이 나오지 않을 때를 대비해서 관찰과 Focused Synthesis를 쓰지 않고 남겨두었습니다.
작요 버프 리필도 [혼] 구간에서 하는 것이 좋습니다.
[혼] 구간에서 고품이 최소 2번은 나오기 때문에 노동요 9중첩 모작3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만...
[혼] 구간에서 모작3를 사용하고 고품이 또 나오면 CP 손해가 크기 때문에 노동요 6중첩으로 미루겠습니다.
Reflect 에서는 Refurbish와 다르게 [혼] 구간에서 품질 가공을 하지 않습니다.
고품이 2번만 나온 별 소득이 없는 경우를 가정하고 진행하겠습니다.
[혼]을 사용하고 고품이 나오지 않아서 관찰을 사용합니다. 이번에는 고품이 나왔네요.
만약 고품이 또 안나오면 Focused Synthesis를 사용하면 되겠죠.
고품이 나왔으니 비결을 사용하고 관찰 + Focused Synthesis 를 합니다.
고품이 나와서 비결을 사용하고 노동요 9중첩이므로 보람찬 작업을 사용합니다.
마지막에도 고품이 나오질 않았네요 ㅠㅠ 작요 버프 리필하겠습니다.
[혼]을 사용했는대도 고품이 1번밖에 안나왔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아 정말 운이 없는 경우이지만 파판에서는 이런 경우도 생길 수 있습니다.
전 그냥 [재활용] 누를 것 같습니다. ㅎㅎ
[혼] 구간이 끝나고 고품이 나왔습니다. [혼] 구간에서는 안나오고 ㅎㅎ 이런 경우 많습니다.
비결을 사용하고 품질 가공을 시작해야 하니 Reflect !!
안솜2 + 독발 후에 Prudent Touch 를 3번 사용해서 중첩수를 맞춘 후에 장인의 손재주를 사용합니다.
Reflect 전에 고품이 한번 더 나오는 바람에 장손 구간에서 PrT를 3번 밖에 사용하지 못했습니다.
다음 작업을 어떻게 진행해야 할지 고민이 됩니다. 일단 PrT 5번 포기하고
가장 작업이 쉬운 FT 2번 쓰기로 결정하고 진행을 하겠습니다.
장손 후에 운이 좋게 고품이 나와서 비결을 사용하고 노동요 6중첩 상태이므로 모작3를 한번 한 후에
보람찬 작업을 사용하고 작요 버프를 리필합니다.
장손 구간에서 고품이 나온 경우에는 뒤에서 설명하겠습니다.
장손 구간 종료 후에도 고품이 안나온다면 관찰을 이용해서 공정을 끌고 가다가 작요 버프 리필을 해야 합니다.
그리고 고품이 나오면 비결을 사용하고 노동요 6중첩에서 모작3를 사용한 후 보람찬 작업을 하면 됩니다.
관찰로 계속 끌고 가도 고품이 안나오면 ? 그냥 제작 하루 쉬는 것이 어떨까요? ㅋㅋ
독발을 사용하고 관찰 + Focused Touch를 2번 사용합니다.
고품이 한 번 더 나와서 비결을 쓰고 니메이아의 물레로 내구도 20을 회복합니다.
마무리 구간은 가장 쉬운 일반적인 방법을 선택했습니다.
[혼]을 사용했는대도 고품이 총 5 번밖에 나오지 않았고, Prudent Touch를 3번밖에 사용하지 못해서
품질 가공을 많이 못했습니다. 가숙 1220 기준으로 예상품질 20,000을 넘기 힘들 것 같네요. ㅠㅠ
자 그럼 이제 조금 더 품질을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해 보겠습니다.
■ PrT 2번과 FT 1번을 활용하는 방법
장손 구간에서 품질 가공을 많이 못해서 비레고 전에 3번은 하는 것이 좋습니다.
약간 CP가 더 필요하지만 PrT 2번과 FT 1번을 써서 다음과 같은 작업 진행이 가능합니다.
독발을 사용하고 2 PrT와 1 FT 를 사용합니다. 독발 전후로 고품이 나오면 비결을 한번씩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작업 공정을 늘려서 비결을 많이 사용하기 위해서 모작2를 비레고 구간 전에 한 번 사용합니다.
마무리 비레고 구간은 가장 평범한 기본 패턴입니다. 비결 1번 더 필요하지만 예상품질은 20,000 이상 가능합니다.
■ 장손 구간에서 고품이 나와서 집중 가공을 사용한 경우 [3꾸진]
장손 구간에서 고품이 나와서 집중 가공을 쓴 경우. 4꾸진은 [4]장에 설명이 있습니다.
고품이 안 나오는 상황에서 3꾸진은 너무 어렵네요. 좋은 해결 방법을 못 찾고 있습니다.
예상대로 고품이 나올 때는 문제없는대 복잡한 상황이 되면 3꾸진이 더 어렵네요. 4꾸진을 추천합니다.
품질 약간 손해 보면 작업을 못 하는 것은 아니지만 ...
20,000 은 충분히 가능합니다만 더 좋은 방법을 찾으면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초코보 Le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