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오메가 레이드 대기 맵(?)에서 흐르는 ost는
파이널 판타지5 무의 세계 던전 ost를 어레인지 한 것.
참고로 영문판 맵 이름이 인터디멘셔널인것은
파이널 판타지 5 영문판에서 무의 세계 던전명이
인터디멘셔널이었기 때문 입니다.

2.
알파는 파이널 판타지2~6에서의 초코보 외형과 비슷.
정확히는 외전 작품인 초코보 던전 시리즈의 주인공 초코보 외형과 거의 동일 합니다

(외전 게임 초코보 시리즈의 주인공 초코보)
3.

델타편 1.0의 맵은 파이널 판타지 무의 세계 던전 맵중 하나였던
차원의 틈새-탑을 오마쥬 한 것 입니다
파이널 판타지5의 차원의 틈새-탑 맵과 구조가 거의 동일합니다.


(성 주변에 사각형 정원 두개가 있는 것까지 깨알같이 구현해 놨습니다)
4.
![]()


델타 1.0의 보스 알테 로이터는
파이널 판타지 5에서 차원의 틈새-탑 중간보스로 등장했던 보스급 몬스터의 오마쥬 입니다.
원작에선 노인이 드래곤으로 변신한거라는 설정이었는데
파이널 판타지14에선 그냥 처음부터 드래곤으로 나옵니다.
그리고 알테 로이터가 사용하는 스킬
'브레스 윙'은 원작에서 알테 로이터가 즐겨사용하던 스킬.
이 외에도 원작 오마쥬로 보이는 스킬들이 보이나
이름이 살짝 변형 되었습니다
(라이트닝-트윈 볼트 등)
이외에 델타 ost는 파이널 판타지 5 보스전 ost를 어레인지 한 것 입니다
5.
델타 2.0의 맵은
파이널 판타지 5에서 나온 던전 맵 '차원의 틈새-탑' 맵에서 사방이
감옥 철장으로 가득 매워진 구간이 존재하는데
그 부분의 오마쥬.
6.


(!?)
이 2층의 보스 카타스트로피는 파이널 판타지5 차원의 틈새-탑 감옥 파트의 보스 오마쥬.
원작과 마찬가지로 감옥에서 등장 합니다.
원작에서 어스쉐이커라는 지진 스킬을 사용하는데
이를 무력화 하려면 레비테드라는 스킬을 사용해서 공중에 떠다녀야 했습니다.
파이널 판타지14에서도 이 기믹을 재현 했습니다.
7.

델타 3.0의 보스 할리카르나소스는 원작 파이널 판타지5에서 차원의 틈새-탑의 보스로 등장했던 몬스터의 오마쥬.
그와 싸우는 맵도 원작에서 할리카르나소스와 싸웠던 맵과 구조나 디자인이 거의 동일 합니다
할리카르나소스가 싸우는 맵에서 개구리로 변하는 기믹(토드 마법)이 있는데
이는 원작에서 할리카르나소스가 토드 마법을 즐겨 사용했던 것을 재현한 것.
![]()
3층 레이드 도중에 나오는 사막 맵은
파이널 판타지5의 던전이었던 유사의 오마쥬
8.

델타 4.0의 최종 보스 엑스데스는 파이널 판타지5의 최종보스였던 엑스데스 오마쥬.
(모델링은 기사신 토르당을 개조한 것으로 보임)
엑스데스가 후반부에 메테오를 사용하는데
이는 파이널 판타지5에서 가라프 도어와 싸울 때
엑스데스가 메테오를 남발하던 것을 오마쥬 한 것으로 보임.
그리고 페이즈가 바뀔 때
잠시 엑스데스의 외형이 험악하게 생긴 나무의 모습으로 변하는데
이 모습은 최종 보스전에서의 엑스데스 외형을 재현한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