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Q 5.0 미디어 투어 스킬 정보 번역 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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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본 영상 및 본 번역본은 유럽 미디어 투어에서 사용되었던 시연용 클라이언트에서 공개된 모든 댄서 스킬 툴팁을 담고 있으며, 실제 5.0 업데이트에서 변경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역자 코멘트: 춤 관련 스킬명은 대체적으로 발레 용어나 댄스 스포츠 용어에서 따온 듯 합니다. 번역 너무 힘듭니다. 살려주세요.
왜 이렇게 조건부 콤보가 많지요. 새로운 칠흑의 기공사인가 (...
폭포수 (Cascade)
무기 기술
시전 시간: 즉시 발동
재사용 대기 시간: 2.41초
대상에게 물리 공격을 가합니다.
위력: 250
추가 효과 (발동률 50%): 15초 동안 화려한 폭포수 (Flourishing Cascade) 부여.
춤을 추는 중에는 앙브와떼 (Emboite)로 변화합니다.
습득 레벨 1
앙브와떼 (Emboite)
능력
시전 시간: 즉시 발동
재사용 대기 시간: 1초
춤을 추는 도중 순서에 맞게 사용하였을 시 기본 피니쉬 (Standard Finish) 혹은 테크니컬 피니쉬 (Technical Finish)의 위력이 증가합니다.
분수 (Fountain)
무기 기술
시전 시간: 즉시 발동
재사용 대기 시간: 2.41초
대상에게 물리 공격을 가합니다.
위력: 100
콤보 조건: 폭포수 (Cascade)
콤보 시 위력: 300
콤보 보너스 (발동률 50%): 15초 동안 화려한 분수 (Flourishing Fountain) 부여.
춤을 추는 중에는 앙트르샤 (Entrechat)로 변화합니다.
습득 레벨 2
앙트르샤 (Entrechat)
능력
시전 시간: 즉시 발동
재사용 대기 시간: 1초
춤을 추는 도중 순서에 맞게 사용하였을 시 기본 피니쉬 (Standard Finish) 혹은 테크니컬 피니쉬 (Technical Finish)의 위력이 증가합니다.
바람개비 (Windmill)
무기 기술
시전 시간: 즉시 발동
재사용 대기 시간: 2.41초
자신을 중심으로 주위 적에게 물리 공격을 가합니다.
위력: 150
추가 효과 (발동률 50%): 15초 동안 화려한 바람개비 (Flourishing Windmill) 부여.
습득 레벨 15
기본 스텝 (Standard Step)
능력
시전 시간: 즉시 발동
재사용 대기 시간: 30초
15초 동안 자신에게 기본 스텝 (Standard Step) 상태를 부여하고 춤을 추기 시작합니다.
춤을 추는 중에는 기본 피니쉬 (Standard Finish)로 변화합니다.
춤을 추는 중에는 기본 피니쉬, 온 아방 (En Avant), 그리고 다른 스텝 기술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습득 레벨 15
기본 피니쉬 (Standard Finish)
능력
시전 시간: 즉시 발동
재사용 대기 시간: 1.5초
자신을 중심으로 주위 적에게 물리 공격을 가합니다.
위력은 춤을 추는 도중 성공시킨 스텝의 갯수에 따라 증가합니다.
2번째 대상부터는 위력이 75% 감소합니다.
스텝 성공 0회시 위력: 500
스텝 성공 1회시 위력: 750
스텝 성공 2회시 위력: 1000
스텝 보너스: 춤을 추는 도중 성공시킨 스텝의 갯수에 따라 자신과 댄스 파트너에게 60초동안 기본 피니쉬와 에스프리를 부여합니다.
스텝 성공 1회시 효과: 대상이 주는 데미지 2% 증가
스텝 성공 2회시 효과: 대상이 주는 데미지 5% 증가
추가 효과: 에스프리 게이지를 활성화시킵니다.
폭포 역류 (Reverse Cascade)
무기 기술
시전 시간: 즉시 발동
재사용 대기 시간: 2.41초
대상에게 물리 공격을 가합니다.
위력: 350
추가 효과 (발동률 50%): 네 겹의 깃털 (Fourfold Feather) 1 증가.
발동 조건: 화려한 폭포수 (Flourishing Cascade)
춤을 추는 중에는 주테 (Jete)로 변화합니다.
습득 레벨 20
주테 (Jete)
능력
시전 시간: 즉시 발동
재사용 대기 시간: 1초
춤을 추는 도중 순서에 맞게 사용하였을 시 기본 피니쉬 (Standard Finish) 혹은 테크니컬 피니쉬 (Technical Finish)의 위력이 증가합니다.
칼날 소나기 (Bladeshower)
무기 기술
시전 시간: 즉시 발동
재사용 대기 시간: 2.41초
자신을 중심으로 주위 적에게 물리 공격을 가합니다.
위력: 100
콤보 조건: 바람개비 (Windmill)
콤보 시 위력: 200
콤보 보너스 (발동률 50%): 15초 동안 화려한 소나기 (Flourishing Shower) 부여.
습득 레벨 25
부채춤 [서] (Fan Dance I)
능력
시전 시간: 즉시 발동
재사용 대기 시간: 1초
대상에게 물리 공격을 가합니다.
위력: 150
추가 효과 (발동률 50%): 15초 동안 화려한 부채춤 (Flourishing Fan Dance) 부여.
발동 조건: 네 겹의 깃털 (Fourfold Feathers) 1개 이상 소유.
습득 레벨 30
네 겹의 환상 (Fourfold Fantasy)
특성
특정 조건을 만족하였을 때 네 겹의 깃털 (Fourfold Feather)을 얻습니다. 네 겹의 깃털은 4개까지 중첩됩니다.
습득 레벨 30
휘어오르는 바람개비 (Rising Windmill)
무기 기술
시전 시간: 즉시 발동
재사용 대기 시간: 2.41초
자신을 중심으로 주위 적에게 물리 공격을 가합니다.
위력: 250
2번째 대상부터는 위력이 50% 감소합니다.
추가 효과 (발동률 50%): 네 겹의 깃털 (Fourfold Feather) 1 증가.
발동 조건: 화려한 바람개비 (Flourishing Windmill)
습득 레벨 35
분수낙하 (Fountainfall)
무기 기술
시전 시간: 즉시 발동
재사용 대기 시간: 2.41초
대상에게 물리 공격을 가합니다.
위력: 400
추가 효과 (발동률 50%): 네 겹의 깃털 (Fourfold Feather) 1 증가.
발동 조건: 화려한 분수 (Flourishing Fountain)
춤을 추는 중에는 피루엣 (Pirouette)으로 변화합니다.
습득 레벨 40
피루엣 (Pirouette)
능력
시전 시간: 즉시 발동
재사용 대기 시간: 1초
춤을 추는 도중 순서에 맞게 사용하였을 시 기본 피니쉬 (Standard Finish) 혹은 테크니컬 피니쉬 (Technical Finish)의 위력이 증가합니다.
피의 소나기 (Bloodshower)
무기 기술
시전 시간: 즉시 발동
재사용 대기 시간: 2.41초
자신을 중심으로 주위 적에게 물리 공격을 가합니다.
위력: 300
2번째 대상부터는 위력이 50% 감소합니다.
추가 효과 (발동률 50%): 네 겹의 깃털 (Fourfold Feather) 1 증가.
발동 조건: 화려한 소나기 (Flourishing Shower)
습득 레벨 45
부채춤 [파] (Fan Dance II)
능력
시전 시간: 즉시 발동
재사용 대기 시간: 1초
자신을 중심으로 주위 적에게 물리 공격을 가합니다.
위력: 100
추가 효과 (발동률 50%): 15초 동안 화려한 부채춤 (Flourishing Fan Dance) 부여.
발동 조건: 네 겹의 깃털 (Fourfold Feathers) 1개 이상 소유.
습득 레벨 50
온 아방 (En Avant)
능력
시전 시간: 즉시 발동
재사용 대기 시간: 30초
바라보고 있는 방향으로 돌진합니다.
최대 충전량: 3
속박 상태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습득 레벨 50
공격력 증가 (Increased Action Damage)
특성
기본 기술 피해량이 10% 증가합니다.
습득 레벨 50
치유의 왈츠 (Curing Waltz)
능력
시전 시간: 즉시 발동
재사용 대기 시간: 60초
자신을 중심으로 주위 파티원의 HP를 회복합니다.
회복력: 200
추가 효과: 자신의 댄스 파트너를 중심으로 주위 파티원의 HP를 회복합니다.
습득 레벨 52
방어의 삼바 (Shield Samba)
능력
시전 시간: 즉시 발동
재사용 대기 시간: 120초
15초 동안 자신과 주위 파티원이 받는 피해량을 10% 감소시킵니다.
음유시인의 방랑하는 음악가나 기공사의 책략가와 중첩되지 않습니다.
습득 레벨 56
클로즈드 포지션 (Closed Position)
(댄스스포츠 용어라고 하네요.)
능력
시전 시간: 즉시 발동
재사용 대기 시간: 30초
자신에게 클로즈드 포지션을 부여하고 파티원 중 한 명을 댄스 파트너로 지정합니다.
댄스 파트너로 지정된 파티원은 기본 피니쉬 (Standard Finish), 칼의 춤 (Saber Dance), 그리고 치유의 왈츠 (Curing Waltz)의 효과를 공유받습니다.
재사용하면 효과가 해제됩니다.
습득 레벨 60
공격력 증가 2 (Increased Action Damage II)
특성
기본 기술 피해량이 20% 증가합니다.
습득 레벨 60
공격의 탱고 (Saber Dance)
(일어 명칭인 攻めのタンゴ에서 번역했습니다.)
능력
시전 시간: 즉시 발동
재사용 대기 시간: 120초
15초 동안 자신의 극대화 확률과 직격 확률이 30% 증가합니다.
추가 효과: 댄스 파트너로 지정된 파티원에게 같은 효과를 부여합니다.
습득 레벨 62
부채춤 [급] (Fan Dance III)
능력
시전 시간: 즉시 발동
재사용 대기 시간: 1초
자신을 중심으로 주위 적에게 물리 공격을 가합니다.
위력: 200
2번째 대상부터는 위력이 50% 감소합니다.
발동 조건: 화려한 부채춤 (Flourishing Fan Dance)
습득 레벨 66
온 아방 효과 향상 (Improved En Avant)
특성
온 아방 (En Avant)의 최대 충전량을 늘립니다.
최대 충전량: 2
습득 레벨 68
테크니컬 스텝 (Technical Step)
능력
시전 시간: 즉시 발동
재사용 대기 시간: 120초
15초 동안 자신에게 테크니컬 스텝 (Technical Step) 상태를 부여하고 춤을 추기 시작합니다.
춤을 추는 중에는 테크니컬 피니쉬 (Technical Finish)로 변화합니다.
춤을 추는 중에는 테크니컬 피니쉬, 온 아방 (En Avant), 그리고 다른 스텝 기술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습득 레벨 70
테크니컬 피니쉬 (Technical Finish)
능력
시전 시간: 즉시 발동
재사용 대기 시간: 1.5초
자신을 중심으로 주위 적에게 물리 공격을 가합니다.
위력은 춤을 추는 도중 성공시킨 스텝의 갯수에 따라 증가합니다.
2번째 대상부터는 위력이 75% 감소합니다.
스텝 성공 0회시 위력: 500
스텝 성공 1회시 위력: 750
스텝 성공 2회시 위력: 1000
스텝 성공 3회시 위력: 1250
스텝 성공 4회시 위력: 1500
스텝 보너스: 춤을 추는 도중 성공시킨 스텝의 갯수에 따라 자신과 주위 파티원에게 15초동안 테크니컬 피니쉬와 에스프리를 부여합니다.
스텝 성공 1회시 효과: 대상이 주는 데미지 1% 증가
스텝 성공 2회시 효과: 대상이 주는 데미지 2% 증가
스텝 성공 3회시 효과: 대상이 주는 데미지 3% 증가
스텝 성공 4회시 효과: 대상이 주는 데미지 5% 증가
추가 효과: 에스프리 게이지를 활성화시킵니다.
(*역자 주: 기본 피니쉬와 같은 조건/효과지만 스텝 성공 횟수가 높을수록 위력이 더욱 높아집니다. 또한 스텝 보너스가 모든 파티원들에게 적용됩니다. 재사용 대기 시간을 공유한다는 내용이 없는 것으로 보아 둘 다 쿨마다 돌릴 수 있겠네요.)
플러리쉬 (Flourish)
능력
시전 시간: 즉시 발동
재사용 대기 시간: 60초
자신에게 화려한 폭포수 (Flourishing Cascade), 화려한 분수 (Flourishing Fountain), 화려한 바람개비 (Flourishing Windmill), 화려한 소나기 (Flourishing Shower), 그리고 화려한 부채춤 (Flourishing Fan Dance)을 부여합니다.
습득 레벨 72
칼의 춤 (Devilment)
(일어 명칭인 剣の舞い에서 번역했습니다.)
무기 기술
시전 시간: 즉시 발동
재사용 대기 시간: 2.41초
에스프리 (Esprit) 50을 소모해 자신을 중심으로 주위 적에게 물리 공격을 가합니다.
위력: 600
2번째 대상부터는 위력이 50% 감소합니다.
습득 레벨 76
에스프리 (Esprit)
특성
자신 혹은 댄스 파트너가 무기 기술 혹은 마법을 적중시킬 때마다 에스프리를 습득합니다.
습득 레벨 76
온 아방 효과 향상 2 (Improved En Avant II)
특성
온 아방 (En Avant)의 최대 충전량을 늘립니다.
최대 충전량: 3
습득 레벨 78
즉흥 (Improvisation)
능력
시전 시간: 즉시 발동
재사용 대기 시간: 180초
자신에게 15초 동안 즉흥을 부여합니다.
즉흥 효과: 에스프리 (Esprit)가 지속적으로 증가합니다.
에스프리 증가량은 가까이 있는 파티원이 많을수록 증가합니다.
추가 효과: 자신과 주위 파티원들이 받는 회복 마법 회복량이 10% 증가합니다.
효과 지속 중에 움직이면 즉시 해제됩니다.
실행 후 자동 공격이 정지됩니다.
습득 레벨 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