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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록 개편안

창조의아침
댓글: 77 개
조회: 1778
추천: 65
2015-04-04 16:58:15

이번에 카록 개편에 대해 여러가지 적어보려고 합니다.

 

카록에 대해 모르시는 분들이 많으니 설명과 영상을 준비하였습니다.

 

 

본인 생각하는 개편 방향

 

우선 제가 생각하는 개편 방향에 대해 서술 하겠습니다.

 

먼저 잡기류 강화 및 각 스매시 효율을 대폭 강화합니다.

 

기둥 카록 좀 해보신 분들이라면 다들 느끼실텐데,

 

현 기둥 카록은 과도하게 스톰프 - 데컴 연계가 너무 치중해 있습니다.

 

그러니 스톰프 데컴 연계 보단 좀 다양한 공격이 가능토록 하는것이 목표입니다.

 

또한, 그에 더불어 더더욱 와일드한 면모를 보일수 있도록 방향을 잡아 보았습니다.

 

그리고 블래스터의 전투를 보자면 해본 사람들은 손맛 있기로 블래를 1위 2위

 

뽑을 정도로 재밌다고들 합니다.

 

그래서 큰 틀은 건들지 않은 채 스태미나 등의 문제점을 해결 하고

 

대미지 상승과 효율이 떨어지는 sp스킬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우선 아래 영상을 보시기 바랍니다.

 

 

 

 

 

 


카록의 매력은 사실 힘겨루기 하나가 아닙니다.

 

초기 카록은 강대한 보스와 맞딜 하는 맛과 특수 잡기 보스 잡기 힘겨루기등

 

거칠고 과격하고 충격적인 모습을 보여왔죠.

 

저는 점점 사라져가는 이러한 매력이 이번 개편을 통해 다시금 살아났으면 합니다.

 

 


 

 

그리고 밑의 영상은 개같은 빅뱅 어택

 

보다 쉽게 문제를 알수 있도록 찍은 영상입니다.

 

 

 


보면 십중팔구는 원래 사거리 이전에 터지는 걸 보실 수 있습니다.

 

지형이 완전 평면이 아닌이상 약간의 턱에도 걸려서 터지고 있습니다.

 

장풍형인데 대상에게 가기전에 터져버려요

 

거기서 끝이 아니죠.

 

 

 


위 영상은 잘 보시면 빅뱅이 안 맞은걸 보실수 있습니다.

 

움직이지도 않는 대상이고 제로 거리 발사 인데 고저차에 의해 턱에 걸려서 터지는데

 

얼마나 폭발 범위가 작은지 닿지도 않은거예요. 허 참

 

문제는 이게 가끔 발생하는 문제가 아니라 항상 있는 문제라는겁니다.

 

제가 그나마 한방 있는거 맞춰보겠다고 종종 쓰긴하는데 이 따위로 안맞는 일이 부지기수예요

 


.....전 아직도 도저히 왜 장풍형으로 빅뱅을 수정한건지 이해가 안가요.. 초기 빅뱅은 컨셉도 좋고

손맛도 좋았는데 ㄱ-

 

 

 

 

이쯤 하고 본론으로 들어가 개편안을 써보겠습니다.

 

케릭이 케릭인지라 솔직히 카록 안해본 분들이 개편안을 보고 어떤 느낌인지 딱 알아보긴 할까

 

싶긴 하지만 그래도 카록 해보신 분들이라면 그림은 대충 그려질 겁니다.

 

 

 

 

 

 

개편안(공통)


- 스태미나 최대치 50가량 올려주는 패시브 스킬 추가

 

- 다운치 50%가략 올려주는 패시브 스킬 추가

 

- '보스 잡기'랭크 a랭(22%)에서 6랭(63%)으로 해제 + 배율 3~4배가량 상승 (힘겨댐과 비슷할수준으로)

 

- '샤우트'사용 후의 힘겨루기 패턴은 캔슬 불가

 

- 힘겨루기 사용 후 스태미나 100 회복

 

- 수동 힘겨루기 성공시 스태미나 풀로 회복

 

- 탭키 누른채로는 잡기키 안먹히게 수정

 

- '특수 잡기'를 네임드 몬스터에게도 사용가능하게 수정 + sp100회복

 

- '잡기 훈련'랭크 a랭(18%)에서 6랭(63%)으로 해제

 

- '잡기 훈련'랭크 9랭부터 네임드 몬스터 잡을 수 있는 효과 추가

 

- 잡몹을 잡고 있는 상태에서는 충흡 혹은 위빙 판정으로 수정

 

- 잡몹을 잡고 있는 상태에서 이동시 속도 20% 상승   

 

- '하울링'을 블래스터도 사용가능하게 수정

 

- '하울링'이 해당 모든 상태에상에 적용하도록 수정

 

 

 

개편안(배틀필러)


- '바이슨 챠지', '매머드 스웜', '라이노 헤드벗', '웨일 밤', '점보 스턱'의

  랭크를 a랭크에서 6랭크로 해제

 

- '바이슨 챠지', '드롭 킥', '매머드 스웜', '라이노 헤드벗', '웨일 밤', '점보 스턱',  
  '맨손 격투'의 sp수급량 50% 가략 상승

 

- '바이슨 챠지', '드롭 킥', '매머드 스웜', '라이노 헤드벗', '웨일 밤', '점보 스턱', 
  '맨손 격투'의 스태미나 소모량 30% 감소

 

- '바이슨 챠지', '드롭 킥', '매머드 스웜', '점보 스턱'의 배율을 30% 상승

 

- '드롭 킥'의 '필러 카운터' 판정이 어색한 점 수정

 

- '매머드 스웜'의 첫 번째 스매시에도 '필러 카운터' 판정을 적용

 

- '돌개바람'의 대미지 배율 50% 상승

 

- '돌개바람'의 충흡 판정이 회전 마다 여유롭게 구간 추가

 

- '돌개바람', '데들리 컴퍼스'의 충흡 구간에 '필러 카운터' 판정 적용

 

- '기둥 던지기'의 배율 50% 가략 상승

 

- '기둥 던지기' 사용시 던지는 동안 충흡 판정 추가

 

- '기둥 던지기' 버프 중에는 기둥 던지기 재사용 불가

 

- '맨손 격투'의 6랭 대미지 23%에서 63%로 수정

 

- '맨손 격투'를 '스매시 마스터리'에 적용 돼도록 수정

 

- '맨손 격투'의 배율을 두배가략 상승

 

- '맨손 격투'중 3번째 스매시의 범위 상승, 역경직 소폭 감소

 

- '스톰프'사용중 '데들리 컴퍼스'의 연계시 단계별 대미지 상승을 50%로 고정하고

   단계별로 '데들리 컴퍼스'의 sp소모량을 30씩 감소

 

- '점보 스턱'사용 후 스매시키 누를시 '스톰프'의 첫타가 아닌 연타 구간으로 이어지도록 수정

 

- '라이노 헤드벗' 사용후 스매시 키 누를시 '점보 스턱'이 아닌 '스톰프'첫타로 변경

 

- '스톰프' 연타중 이동거리 소폭 상승 

 

- '어스퀘이크'의 배율 50% 상승

 

- '어스퀘이크'공격 성공시 경직이 아닌 다운으로 수정

 

- '어스퀘이크'사용시 sp사용량을 750으로 수정

 

- 구르기시 무조건 퍼충흡 판정으로 변경

 

- 구르기 이동거리 30% 증가

 

- '잡기 훈련' 9랭 이상일 경우 잡고 있는 몬스터로 '돌개바람'사용 가능

 


 

 

 

개편안(블래스터)

 

 

- 블래스터 무기 밖으로 손이 삐져 나오는것 수정

 

- '볼로 펀치', '스트레이트펀치', '선데이 펀치', '웨이스트 피벗', '버스트 마스터리',
  '위빙 어택'의 스킬랭크를 a랭크에서 6랭크로 해제

 

- '볼로 펀치', '스트레이트펀치', '선데이 펀치', '웨이스트 피벗', '버스트 마스터리',
  '위빙 어택'의 sp수급량을 50% 상승

 

- '볼로 펀치', '스트레이트펀치', '선데이 펀치', '웨이스트 피벗', '버스트 마스터리',
  '위빙 어택'의 배율 30% 상승

 

- '격노', '폭풍', '화산 폭발'을 각 스매시 후에 연계로 사용가능

 

- '폭풍'사용후 평타키 누를시 2평타로 연계 가능

 

- '폭풍'사용후 연속'폭풍'사용시 sp소모량 50감소

 

- '폭풍'의 범위 상승 및 역경직 소폭 감소

 

- '폭풍', '화산 폭발'의 a랭크에서 6랭크로 해제

 

- '화산 폭발'의 9랭 이상일시 타수1회증가

 

- '잡기 훈련' 9랭 이상일 경우 잡고 있는 몬스터로 '화산 폭발'사용 가능

 

- '격노'의 공격력 2100 상승을 삭제하고 대미지 63%로 수정

 

- '격노'의 sp소모량을 750으로 수정

 

- '빅뱅 어택' a랭크(18%)에서 6랭크(63%)로 해제

 

- '빅뱅 어택'을 '스매시 마스터리' 적용 받도록 수정

 

- '빅뱅 어택'을 현 장풍 형태에서 초기 블래스터 시절의 전방 범위 폭발 형태로 수정

 

- '버스터' 공격시 스태미나 소모 8감소

 

- '버스터' 공격시 1단계 스태미나 20 회복, 2단계 40 회복, 3단계 70 회복 하는 효과 추가

 

- '차징 버스트' 랭크 a랭에서 6랭으로 해제

 

- '차징 버스트' 6랭크일경우 차징중에 평타키를 때지 않고 유지할경우 연속으로 차징하는 효과 추가

 

- '버스트:파괴'의 3번째 공격이 제대로 크리가 적용돼도록 수정

 

- '버스트:강타'의 공격력 1200상승을 삭제하고 추가피해 200 상승으로 수정

   (혹은 최종대미지 10%증가로 수정)

 

- '힘의 해방'사용시 스태미나 완전 회복

 

- 방향키 누른 회피키(전진 위빙) 누를시 기존 회전 하며 위빙 하던것을

  더킹을 하며 위빙으로 수정하고 이동거리 30% 상승

 

- 회피키의 위빙을 무조건 퍼위빙으로 수정

 

- 탭키 누른채로 회피키가 안 먹히도록 수정

 


 

 

 

 

뭔가 빠트린게 있나 싶긴한데 제가 원하는 방향은 대충 이런 모양입니다.

 

제 생각이고 남들과 다를 수도, 공감 받을 수도 있겠지만 최소한

 

이런 패치가 1년전 옆그레이드 보다는 재미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ps.

 

제일 중요한건데 위의 개편안과 동시에 pvp공격력을 30% 다운 시키는건 필수

 

그리고 영상 찍는데 도와주신 겨울과일님 감사합니다~

Lv74 창조의아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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