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론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카록 개편안 (ver.2)

창조의아침
댓글: 25 개
조회: 751
추천: 25
2015-05-08 23:24:11

이번에 카록 개편에 대해 여러가지 적어보려고 합니다.

 

지난번의 개편안과 더불어 설명과 영상, 움짤을 준비하였습니다.

 

 

본인 생각하는 개편 방향

 

우선 제가 생각하는 개편 방향에 대해 서술 하겠습니다.

 

먼저 잡기류 강화 및 각 스매시 효율을 대폭 강화합니다.

 

기둥 카록 좀 해보신 분들이라면 다들 느끼실텐데,

 

현 기둥 카록은 과도하게 스톰프 - 데컴 연계가 너무 치중해 있습니다.

 

그러니 스톰프 데컴 연계 보단 좀 다양한 공격이 가능토록 하는것이 목표입니다.

 

또한, 그에 더불어 더더욱 와일드한 면모를 보일수 있도록 방향을 잡아 보았습니다.

 

기둥 카록은 보다 기본에 충실하며 단순 무식한 것이 보이는 그대로 최고일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블래스터의 전투를 보자면 해본 사람들은 손맛 있기로 블래를 1위 2위

 

뽑을 정도로 재밌다고들 합니다.

 

그래서 큰 틀은 건들지 않은 채 스태미나 등의 문제점을 해결 하고

 

대미지 상승과 효율이 떨어지는 sp스킬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블래의 컨셉은 연타와 연계로 그 짜임세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우선 아래 영상을 보시기 바랍니다.

 

 

 

 

 

 


카록의 매력은 사실 힘겨루기 하나가 아닙니다.

 

초기 카록은 강대한 보스와 맞딜 하는 맛과 특수 잡기 보스 잡기 힘겨루기등

 

거칠고 과격하고 충격적인 모습을 보여왔죠.

 

저는 점점 사라져가는 이러한 매력이 이번 개편을 통해 다시금 살아났으면 합니다.

 

 


 

 

그리고 밑의 영상은 개같은 빅뱅 어택

 

보다 쉽게 문제를 알수 있도록 찍은 영상입니다.

 

 

 


보면 십중팔구는 원래 사거리 이전에 터지는 걸 보실 수 있습니다.

 

지형이 완전 평면이 아닌이상 약간의 턱에도 걸려서 터지고 있습니다.

 

장풍형인데 대상에게 가기전에 터져버려요

 

거기서 끝이 아니죠.

 

 

 


위 영상은 잘 보시면 빅뱅이 안 맞은걸 보실수 있습니다.

 

움직이지도 않는 대상이고 제로 거리 발사 인데 고저차에 의해 턱에 걸려서 터지는데

 

얼마나 폭발 범위가 작은지 닿지도 않은거예요. 허 참

 

문제는 이게 가끔 발생하는 문제가 아니라 항상 있는 문제라는겁니다.

 

제가 그나마 한방 있는거 맞춰보겠다고 종종 쓰긴하는데 이 따위로 안맞는 일이 부지기수예요

 


.....전 아직도 도저히 왜 장풍형으로 빅뱅을 수정한건지 이해가 안가요.. 초기 빅뱅은 컨셉도 좋고

손맛도 좋았는데 ㄱ-

 

 

 

 

이쯤 하고 본론으로 들어가 개편안을 써보겠습니다.

 

카록 해보신 분들이라면 그림은 대충 그려질 겁니다.

 

 

 

 

 

 

개편안(공통)


- 스태미나 최대치 50가량 올려주는 패시브 스킬 추가

 

- 다운치 50%가략 올려주는 패시브 스킬 추가

 

- '보스 잡기'랭크 a랭(22%)에서 6랭(63%)으로 해제 + 배율 3~4배가량 상승 (힘겨댐과 비슷할수준으로)

 

- '샤우트'사용 후의 힘겨루기 패턴은 캔슬 불가

 

- 힘겨루기 사용 후 스태미나 100 회복

 

- 수동 힘겨루기 성공시 스태미나 풀로 회복

 

- 탭키 누른채로는 잡기키 안먹히게 수정

 

- '특수 잡기'를 네임드 몬스터에게도 사용가능하게 수정 + sp100회복

 

- '잡기 훈련'랭크 a랭(18%)에서 6랭(63%)으로 해제

 

- '잡기 훈련'랭크 9랭부터 네임드 몬스터 잡을 수 있는 효과 추가

 

- 잡몹을 잡고 있는 상태에서는 충흡 혹은 위빙 판정으로 수정

 

- 잡몹을 잡고 있는 상태에서 이동시 속도 20% 상승   

 

- '하울링'을 블래스터도 사용가능하게 수정

 

- '하울링'이 해당 모든 상태에상에 적용하도록 수정

 

 

 

개편안(배틀필러)


 

- 다음 각 스킬들의 충흡 판정을 퍼펙트 충흡 판정으로 변경합니다.

  : '바이슨 챠지', '매머드 스웜', '라이노 헤드벗', '웨일 밤', '점보 스턱',

    '드롭 킥', '워 스톰프', '돌개바람', '데들리 컴퍼스'

 

- '바이슨 챠지', '매머드 스웜', '라이노 헤드벗', '웨일 밤', '점보 스턱'의

  랭크를 a랭크에서 6랭크로 해제

 

- 일반 공격시 소량의 sp를 습득하도록 변경.

 

- 일반 공격의 배율 50% 상승

 

- '바이슨 챠지', '드롭 킥', '매머드 스웜', '라이노 헤드벗', '웨일 밤', '점보 스턱'  
   sp수급량 100% 상승

 

- '바이슨 챠지', '드롭 킥', '매머드 스웜', '라이노 헤드벗', '웨일 밤', '점보 스턱', '워 스톰프'
  의 스태미나 소모량 30% 감소

 

- '바이슨 챠지', '드롭 킥', '매머드 스웜', '점보 스턱'의 배율을 30% 상승

 

- '드롭 킥'의 '필러 카운터' 판정이 어색한 점 수정

 

- '매머드 스웜'의 첫 번째 스매시에도 '필러 카운터' 판정을 적용

 

- '매머드 스웜'의 공격 이동거리 감소

 

'돌개바람'의 대미지 배율 50% 상승

 

- '돌개바람'의 충흡 판정이 회전 마다 여유롭게 구간 추가

 

- '돌개바람', '데들리 컴퍼스'의 충흡 구간에 '필러 카운터' 스킬 적용

 

- '돌개바람', '데들리 컴퍼스'를 '스매시 마스터리'에 적용 돼도록 수정

 

- '데들리 컴퍼스'의 범위 확대

 

- 기둥 던지기 및 맨손 격투 삭제

 

- '스톰프'사용중 '데들리 컴퍼스'의 연계시 단계별 대미지 상승을 50%로 고정하고

   단계별로 '데들리 컴퍼스'의 sp소모량을 30씩 감소

   예) 1단계 = 대미지 50%증가, 스태 10 회복, sp소모량 30감소

        5단계 = 대미지 50%증가, 스태 90 회복, sp소모량 150감소

 

- '점보 스턱'사용 후 스매시키 누를시 '스톰프'의 첫타가 아닌 연타 구간으로 이어지도록 수정

 

 

 

- '라이노 헤드벗' 사용후 스매시 키 누를시 '점보 스턱'이 아닌 '스톰프'첫타로 변경

 

 

- '스톰프' 연타중 이동거리 소폭 상승 

 

- '스톰프'의 첫타 및 '점보 스턱'부터 '데들리 컴퍼스' 1단계가 시작하도록 수정

 

- '어스퀘이크'의 배율 50% 상승

 

- '어스퀘이크'공격 성공시 경직이 아닌 다운으로 수정

 

- '어스퀘이크'가 '스매시 마스터리'에 영향 받도록 수정

 

- '어스퀘이크'사용시 sp사용량을 750으로 수정

 

- 구르기시 무조건 퍼충흡 판정으로 변경

 

- 구르기 이동거리 30% 증가

 

- 구르기 사용후 일반 공격 연계가 매끄럽게 수정

 

- '잡기 훈련' 9랭 이상일 경우 잡고 있는 몬스터로 '돌개바람'사용 가능

 


 

 

 

개편안(블래스터)

 

 

- 블래스터 무기 밖으로 손이 삐져 나오는것 수정

 

- 한 모션 안에 여러번 위빙을 성공할 경우 해당 횟수만큼 버스트 게이지를 충전하도록 수정

 

- '대시 스매시(가칭)'을 변경 합니다.

 : 기존의 대시 스매시 모션을 삭제하고 사용이 간편하고 빠른 어깨치기로 수정합니다.

  수정후 위빙 판정이 여유로워지며 퍼펙트 위빙의 판정을 갖습니다

 : 배율을 100% 상승시킵니다.

 

 

- '위빙 어택'에 위빙 판정을 적용합니다.

 

- 다음 스킬의 위빙이 퍼펙트 위빙 판정으로 변경합니다.

  : '볼로 펀치', '스트레이트 펀치', '선데이 펀치', '웨이스트 피벗', '위빙 어택',

    '빅뱅 어택', '격노', '폭풍', '버스트 마스터리', '대시 스매시(가칭)'

 

- '볼로 펀치', '스트레이트펀치', '선데이 펀치', '웨이스트 피벗', '버스트 마스터리',
  '위빙 어택'의 스킬랭크를 a랭크에서 6랭크로 해제

 

- '볼로 펀치', '스트레이트펀치', '선데이 펀치', '웨이스트 피벗', '버스트 마스터리',
  '위빙 어택'의 sp수급량을 100% 상승

 

- '볼로 펀치', '스트레이트펀치', '선데이 펀치', '웨이스트 피벗', '버스트 마스터리',
  '위빙 어택'의 배율 30% 상승

 

- '스트레이트펀치'사용후 '폭풍'연계 가능

 

- '폭풍'사용후 평타키 누를시 2평타로 연계 가능

 

 

- '폭풍'사용후 연속'폭풍'사용시 sp소모량 50감소

 

- '폭풍'의 범위 상승 및 역경직 소폭 감소

 

- '선데이 펀치' 사용후 '화산 폭발'연계 가능

  : 연계로 사용시 sp소모량 100 감소

 

 

- '폭풍', '화산 폭발'의 a랭크에서 6랭크로 해제

 

- '폭풍', '화산 폭발'이 '스매시 마스터리'에 영향 받도록 수정

 

- '화산 폭발'의 9랭 이상일시 타수1회증가

 

- '잡기 훈련' 9랭 이상일 경우 잡고 있는 몬스터로 '화산 폭발'사용 가능

  : 잡고 있는 몬스터로 '화산 폭발' 사용시 잡고 있는 몬스터에게만 폭발이 집중합니다.

 

- '격노'의 공격력 2100 상승을 삭제하고 대미지 63%로 수정

 

- '격노'가 '스매시 마스터리' 영향을 받도록 수정

 

- '격노'의 sp소모량을 750으로 수정

 

- '격노'의 sp수급량 상승

 

- '빅뱅 어택' a랭크(18%)에서 6랭크(63%)로 해제

 

- '빅뱅 어택'을 '스매시 마스터리' 적용 받도록 수정

 

- '빅뱅 어택'을 현 장풍 형태에서 초기 블래스터 시절의 전방 범위 폭발 형태로 수정

 

 

- '버스터' 공격시 스태미나 소모 8감소

 

- '버스터' 공격시 1단계 스태미나 20 회복, 2단계 40 회복, 3단계 70 회복 하는 효과 추가

 

- '차징 버스트' 랭크 a랭에서 6랭으로 해제

 

- '차징 버스트' 6랭크일경우 차징중에 평타키를 때지 않고 유지할경우 연속으로 차징하는 효과 추가

 

- '버스트:파괴'의 3번째 공격이 제대로 크리가 적용돼도록 수정

 

- '버스트:강타'의 공격력 1200상승을 삭제하고 추가피해 200 상승으로 수정

   (혹은 최종대미지 10%증가로 수정)

 

- '힘의 해방'사용시 스태미나 완전 회복

 

- 방향키 누른 회피키(전진 위빙) 누를시 기존 회전 하며 위빙 하던것을

  더킹을 하며 위빙으로 수정하고 이동거리 30% 상승

 

- 회피키의 위빙을 무조건 퍼펙트 위빙으로 수정

 

- 탭키 누른채로 회피키가 안 먹히도록 수정

 


 

 

 

 

뭔가 빠트린게 있나 싶긴한데 제가 원하는 방향은 대충 이런 모양입니다.

 

제 생각이고 남들과 다를 수도, 공감 받을 수도 있겠지만 최소한

 

이런 패치가 1년전 옆그레이드 보다는 재미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ps.

 

제일 중요한건데 위의 개편안과 동시에 pvp공격력을 30% 다운 시키는건 필수

 

그리고 영상 찍는데 도와주신 겨울과일님, 뛰라고님 감사합니다~

 

 

ps2.

 

한번 수정후 다시 개편안을 쓰기는 했지만..

 

하고 싶은 말이 있어서 추가로 글을 씁니다.

 

한동안 이 글 저 글 보면서 느낀바가 많습니다.

 

특히 회피기와 기둥던지기+맨손 격투에 많은 생각을 했습니다.

 

결국,

 

가불기는 더욱 여유로워야 한다 생각하여

 

평타는 못 막지만 스매시+sp스킬로는 막을 수 있게 하는 쪽으로 생각했으며

 

회불기 같은경우 고민고민 끝에

 

카록도 여타 클래스와 마찬가지로 막지 못해야 한다라고 결론 내렸습니다.

 

구르기 및 위빙의 이동거리만 늘려놓고 말이죠.

 

회불기는 카록에 문제가 있기보다는 회불기 자체의 문제 같습니다.

 

엔키, 칼리, 아카 같은 일반 보스 수준이 적당하다고 생각하고

 

레지나의 연타안에 회불기, 고글기의 연타안에 회불기등은

 

카록 뿐 아니라 여타 케릭들에게도 난해해 보이며

 

앞으로 나올 보스들은 이 이상 회불기는 자제 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회불기는 회피 난이도가 낮은 대신 맞으면 꽤 아픈정도..?)

 

 

기둥던지기+맨손 격투도 꽤 많은 고민을 하며

 

몇일전에 간단히 투표도 했지만..

 

삭제or수정상향

 

표가 반반 나뉘더군요.

 

저도 그렇게 생각하지만 던지기 자체는 괜찮은데 그놈의 맨손이 문제라...

 

하지만 던지기는 존재하되 맨손격투를 삭제할 좋은 방도도 딱히 생각나지 않아요

 

(기둥던지기후 사슬로 땡긴다, 부메랑처럼 돌아온다, 던진후 구르면 바로 집는다등 여러 아이디어가 나왔지만..

 

결국 이렇다할 것이 마땅히 없는거 같습니다.)

 

그렇다면 결국,

 

던지기는 그렇다치고 맨손을 매우 많이 개편해야 할텐데

 

모션도 새로 짜고 이것도 추가하고 저것도 추가하고..

 

이럴바에.. 기둥 들고 있을때의 완성도를 높이는 데에 개발인력을 투자하는게 더 나아 보이더군요.

 

(개편한다면... 맨손 컨셉을 레슬링 기술로 하는게 좋아 보이지만..)

 

그러니 최종적으로 삭제 하는게 좋은 거 같습니다.

 

개편 한답시고 바꿔봤자 어지간히 좋게 나오는게 아니면

 

개발진은 욕먹을게 뻔해요.

Lv74 창조의아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마영전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