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자기 린게,토게 전부 린 홀딩기에 대한 이야기로 핫해지고...
몇몇 다른캐릭 입장에서 볼때 징징거린다라는 늬앙스로 보이는 글들이 많아서..
그로인해 다른캐릭 유저들한테 린유저들이 욕먹고 이미지가 안좋아지는 것 같아 이렇게 글을 씁니다..
저는 린 홀딩기가 처음나올때 홀딩 모션, 홀딩 시간, SP부족 다 떠나서 굉장히 좋았습니다.
링크 ↓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691&name=nicname&keyword=%EC%82%AC%EC%9C%A0%EB%A7%81&l=133865
이유가 린이 기존에는 파티기여도가 거의 제로에 가까웠거든요...
경직으로 인한 패턴캔슬 조차도 꼭 린이 아니여도 다른캐릭들도 홀딩이나 기타스킬등으로 충분히 할 수 있었던거라..
지금은 패턴캔슬은 파티기여도라고 할수 없을 정도로 퇴색했죠...
그래서 파티플레이에서 파티에 기여할 수 있는 부분이 생긴것에 대해 굉장히 좋았습니다.
모든 사람들이 그냥 전캐릭 홀딩삭제를 바라고 있었지만...
델리아 홀딩기가 조건부로 나오고 홀딩모션을 기껏 만든 데브켓이 전 캐릭 홀딩삭제라는 패치를 할리가 없고....
점점 프리미엄액션과는 거리가 멀어지는 것 같지만 데브켓도 연홀딩을 밀고 있는 것 같아서..
그때당시 린만 혼자 동떨어진 느낌을 지울수 없었거든요...
하지만 홀딩기가 나와 린게를 훌터보니 저 같이 기뻐하는 분들은 찾아보기 힘들고 불평불만 하는 사람이 대다수더군요..
저야 애초에 자신의 딜딸보다는 연홀딩을 하여 빠르게 던전을 클리어 하는 모습을 보고 그 부분에 재미를 느꼈던지라..
(예로 라키오라 노탈피 클리어, 이세트 2페이지 순삭 등등)
홀딩기가 나온것만 해도 굉장히 좋았고 SP부족 같은 부분은 다른 캐릭하시는 분들도 다 겪고 있는 상황이고..
모션 또한 다른 캐릭 하시는 분들도 다 호불호가 갈리는 상황이라 저는 지금 린 홀딩 모션도 굉장히 좋았습니다.
서문이 길어졌지만....제가 말씀드리고자 하는 부분은..
지금 린 홀딩기로 인해 린을 키우는 유저시라면 많은 문제점을 알고 맘에 들지 않는 부분도 있을 수 있습니다.
그 부분을 서로 항의하고 토론하고 문제점을 지적하여 건의하고 하는것은 매우 좋습니다.
하지만 다른 캐릭을 거론하여 비교하고 "저 캐릭은 어느 면에서 린보다 좋은데 왜 린은 이렇죠?" 하는 말은..
다른 캐릭 입장에서 보면 굉장히 기분이 나쁘며 린유저의 이미지를 실추시키는 행동이 될 수 있습니다.
왠지 다른 캐릭들 입장도 고려 안하고 말씀하시는 린유저분들 글을 볼때마다 막 제가 죄송하고..
같은 린을 키우는 유저로써 부끄럽고 얼굴을 들수가 없네요..
다른 캐릭 키우시는 분들도 몇몇 린유저분들 말씀으로 인해 기분이 언잖고 나빠지셨다고 해서 린유저들을 통틀어...
안좋게 보지는 말아주셨으면 합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