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홀딩기 없애기 전에 해결해야 할 문제들

아이콘 역활쉽상낳음
댓글: 7 개
조회: 957
추천: 1
2016-12-18 07:09:57
1. 마영전에 존재하는 신들 다 끌어와도 감당 안 될 정도로 뻥튀기된 캐릭터 스펙




7랭인챈과 90제 들어오면서 마영전은 엄청난 스펙인플레를 겪음
공상한 제껴버리는 건 기본이고 크리 상한에 밸런 상한 다뚫어버린데다
심한 경우는 방상한에 공속까지 우르르 올라가버림

예전에는 린저씨급 현질러만 누릴 수 있었던 스펙을 하드유저 대부분이 갖추게 되면서
보스가 최대 8분 최소 2분(에라이) 안에 갈려나가는 대참사가 여기저기서 발생함.


죽을똥 살똥 빡시게 파밍하지 않아도 13강 정도 무기에 적당히 보라균열 + 되메 + 악세 인챈만 맞추면
너도나도 공상한 크상한 뚫는 건 예전에 비해서 엄청나게 간단해짐.

그리고 그런 중상스펙 유저들이 어마어마하게 늘어나면서 순회가 말 그대로 던전당 3분요리행....



액션이고 나발이고 연홀딩으로 조지는 것도 문제지만 정신나간 스펙들 도대체 어떻게 할 것인가...









2. 홀딩기 대응책으로 내놓은 똥덩어리 (회불기라든가)






벤체너 레이드나 요하드까지는 양반인 수준인데


헤비던트 듀라한처럼 아예 대놓고 스트레스만 집어던지는 뻐킹 기믹을 어떻게든 치워야 하는데

이걸 뭘로 대체할 것인가.....확실한 대안이 음슴.

무턱대고 기믹과 홀딩기 둘 다 삭제하면 요하드부터는 극혐패턴 덩어리임. 특히 회피캐릭들 딜구간이 거의 없는수준...

그렇다고 기믹을 가만 냅두면 던전 진행이 엄청나게 성기같아짐. 애초부터 홀딩기 감안하고 만든 패턴이 여러 개 섞여있는데 이거 수정도 안 하고 홀딩기만 냅다 없애면 무슨 참사가 일어날지는 안 봐도 뻔함...






이거 두 개가 선결과제인데 해결할 방도가 전혀 안 보임....좋은 의견 있으시면 말해주세요

Lv86 역활쉽상낳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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