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기타] 매끄럽지 않은 대회 진행에 대해 사과드립니다.

아이콘 Its
댓글: 20 개
조회: 1928
추천: 21
2015-04-13 18:22:15
안녕하세요. 인벤팀입니다.


HTL 대회 참가팀 발표와 관련해 매끄럽지 않은 진행과 관련해 사과드리며

이번 참가팀 선정과 관련된 내용을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1.

참가제한 조건과 관련해서 룰을 변경했다는 이야기가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HTL 대회 참가 조건은 대회 안내 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www.inven.co.kr/event/2015/03/150330_htl.php


▲ 대회 안내 페이지의 참가 신청 규정 관련



문제가 되는 부분은 4번의 참여제한 결격사유에 대한 내용인데요.

그 중 두 번째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욕설, 혹은 범죄에 대한 내용, 비방/분쟁 목적 등 미풍양속에 반하는 배틀태그 사용자'가 바로 그 부분입니다.

해당 내용은, 배틀태그에 욕설이나 혐오감을 주는 내용, 범죄나 비방 목적의 단어들을 사용하는 경우에 방송에 부적합하기 때문에 마련된 조항입니다.

기존 타 방송사의 사례 등에서 선수의 닉네임이나 배틀태그에 부적절한 표현이 들어가있어서 문제가 된 적들이 있었는데요. 예를 들어, 선수의 배틀태그가 '자살바위', '강간범' 같은 단어를 사용하는 경우 실제 방송 중계를 하는데 있어서 곤란하고 문제의 소지가 있었기 때문에 배틀태그로 사용한 단어에 대한 제한 사항이었습니다.


▲ 배틀태그 관련 규정은 채팅이 없는 하스스톤 대회에서도 공통적으로 적용해왔던 부분입니다.



문제는 이 부분이 별도 텍스트 공지로 올라갈 때 담당자의 실수로 '배틀태그' 라는 단어가 누락되어, 애초 해당 규정의 취지가 제대로 전달되지 못하고 오히려 오해를 불러일으켰던 부분인데요.

이 부분 담당자 실수라고는 하나, 오해를 하도록 공지가 잘못 올라간 부분은 실책이 맞고, 이로 인해 혼란을 드린 점 깊이 사과드립니다.

해당 오류를 확인하고 나서는 원래 참가 조건 내용으로 명확히 수정하였으나, 이 점이 룰을 변경한 점으로 비춰진 점, 어찌됐던 인벤팀의 실수가 있었고 이 점에 대해서는 변명의 여지가 없습니다.

죄송합니다.



2.


부적절한 언행을 한 플레이어의 대회 참여 금지 의견도 보았습니다.

아마 본격적으로 팀 대회가 시작되는 시점에서, 부적절한 플레이어의 언행으로 인해 대회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치게 되는 부분을 걱정하시는 마음에서, 좀 더 대회가 잘 진행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의견을 주신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런 부분 함께 고민해주시고 의견을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기본적으로 아마추어 팀들을 위한 대회인 HTL 은 이제 막 시작하는 단계라, 규정이나 제도 등에 대한 부족한 점이 있을 것 같습니다.

이와 관련해서 미리 인벤팀이 깊이 있게 꼼꼼하게 준비를 했더라면 하는 아쉬움이 남는데요.

향후에는 제도적인 개선이나 게임사 자체적으로 인게임 내에서의 분쟁과 관련한 명확한 제재 기준이 있는 경우 이러한 문제를 야기한 선수들의 출전을 제한할 수도 있을 것 같고 관련해서는 게임사와도 지속적으로 협의를 해나가겠습니다.

한가지 다행스러운 점은 이런 논의가 있음으로 해서, 대회를 생각하고 있는 플레이어나 팀 또한 앞으로 단순히 게임 실력 외에 이런 부분까지 더 신경쓸 수 있게 되지 않았나 하는 점입니다. 그런 점에서 이런 지적이 주는 긍정적인 면이 분명히 있었다고 생각됩니다. 이후 히어로즈 대회가 e스포츠로 발돋움하면서 프로간의 경기가 되는 형태로 발전하는 과정 속에서, 좀 더 신사적인 플레이, 스포츠맨십, 프로로서의 소양 등에 대한 관심도 더 커지리라 생각합니다.

향후 더 깊이 있는 고민으로 부족한 부분을 보완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고민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3.

그럼에도 불구하고, 부적절한 언행이 아무런 조치 없이 앞으로도 계속 발생된다면 문제가 될 것입니다.

이번 게임 내 분쟁 건과 관련해서는 해당 팀과 선수에게 엄중 경고 조치를 하였으며, 이후 대회 기간 중 유사한 사례로 논란이 되는 경우에 추가적인 패널티를 줄 예정입니다. 출장 정지나 실격 등 사안에 따라 논의해 조치를 하겠습니다. 이 부분은 비단 이번에 언급된 팀 뿐 아니라 이번 대회에 참가하는 모든 팀에 다시 한 번 주의를 주고 원활하고 잡음 없는 대회가 될 수 있도록 하려 합니다.


기타 특정 팀이 왜 참가하지 못했냐는 말씀을 하시는 부분도 있는 것 같습니다. 이번 HTL은 총 15개의 팀이 신청하였으며, 등급을 기준으로 상위 8팀이 본선 선발이 되었습니다. 특정 팀과 관련해서는 해당 팀의 대회 신청이 이뤄지지 않았으며, 특별히 특정 팀의 출전을 제한한 조치가 없었던 점 안내드립니다.

이번은 8팀으로 대회를 진행하지만 향후에는 더욱 다양한 팀들이 함께 대회에 참여할 수 있도록 대회 규모를 더욱 확대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매끄럽지 못했던 부분에 대해 사과를 드리고자 글을 올리지만 아마 그래도 부족한 점이 눈에 들어오실 것 같습니다. 새롭게 시작하는 만큼 지켜봐주시고 또 응원해주셨으면 합니다. 인벤팀도 대회를 진행하면서 좀 더 꼼꼼하게 살피고 운영해나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혹시 추가적인 문의나 궁금하신 점이 있으면 쪽지 주시면 성심껏 답변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INVEN

Lv91 Its

기사 제보는 its@inven.co.kr로 보내주세요.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