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략에 앞서

정예타우렌족장(이하 ETC)에 대해 설명하자면 딜은 고자수준으로 기대하기 어렵지만 3개나 되는 뛰어난 하드 cc로 팀에 기대치가 높은 근접 탱커영웅입니다. 게다가 2000골드로 저렴하기까지 합니다 ㄷㄷㄷ;;
스킬 설명
록스타(고유능력) - 스킬을 사용하면 주변 아군들의 공격속도가 일시적으로 증가합니다. 이동속도가 늘어나는
13레벨 - 최고의 록스타 (고유 능력) 를 찍기 전까진 그다지 큰 도움은 못 느끼실거라고 생각해요.
파워 슬라이드(Q) - 커서방향으로 슬라이딩하면서 그 경로에 있는 모든 적들에게 데미지를 주고 스턴시킵니다.
고막 터트리기(W) - 주위 적들을 밀쳐냅니다. 주로 파워슬라이드(Q)로 적 영웅의 뒤까지 돌진하고 우리편으로 밀치는 용도로 씁니다.
기타 솔로(E) - 자힐입니다.
7레벨 - 기타 히어로 (E)를 찍을시 평타 캔슬이 가능합니다.
특성 트리
파란색은 주로 가는 특성. 황색은 고려해볼만한 특성입니다.
1레벨
1레벨 - 막기
대미지 슬라이드를 포기하고 가야될만큼 적에 딜러가 많으면 당연히 이걸 찍어야겠죠?
1레벨 - 대미지 슬라이드 (Q)
파워슬라이드(Q)의 공격력을 30% 늘려주는 특성인데, 대부분 이걸 찍습니다.

1레벨 - 다 함께 춤을!
도움이 별로 안될거라고 생각해서 안써봤습니다. 써보신분 의견 달아주세요.

1레벨 - 정찰기
안써봤습니다.
4레벨

4레벨 - 우월함
절대 안갑니다.
4레벨 - 싸구려 기타 (E)
기타솔로(E)의 마나회복량을 30으로 줄여줍니다. 계속 하다보니 마나는 되게 적은데 피는 많아서 집가기도 애매한 상황이 자주나오는 ETC인지라 주로 이걸 갑니다.
4레벨 - 오빠 부대 (E)
우리팀에 나빼곤 다 물몸이라 탱이 없다 싶으면 이걸 갑니다.

4레벨 - 에코 페달
안써봐서 자세힌 모르겠지만 온종일 적영웅과 몸을 비비적대야하는 영웅인 etc에게 좋을수도 있겠네요. 라인 푸쉬에도 상당히 좋아뵈구요.
7레벨

7레벨 - 전투 탄력
이것도 쿨이 빨리 돌아야되는 ETC 특성상 이걸 찍으면 좋을수도 있겠지만 저는 안써봐서...죄송해요 ㅠㅠ

7레벨 - 몬스터 슬라이드 (Q)
파워슬라이드(Q)의 너비를 50% 늘려주는 특성인데, 사거리라면 모를까 너비는 그다지 쓸모 없더군요. 안찍습니다.
7레벨 - 확성기 (W)
고막터트리기(W)의 사거리와 넉백거리가 50% 늘어납니다. 1레벨에서 막기를 찍으면 이걸 갑니다. 다만 W를 썼을때 우리팀으로 밀지 못한다면 방생확률이 높아지기에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이라고 봅니다.
7레벨 - 기타 히어로 (E)
전 딜 기대치가 현저히 낮은 ETC라도 용병컨트롤을 위해서라면 어느정도는 뽑아내야된다고 생각해서 대부분 이걸 찍습니다. 평타 캔슬이 가능해서 시궁창인 딜이 그나마 좋아지게됩니다.
10레벨
10레벨 - 광란의 도가니 (R)
ETC의 꽃이죠 ! ETC의 존재의의라고 무방한 궁입니다. 2궁이 꽤나 구린 관계로 거의 무조건적으로 광란의 도가니를 찍습니다.

10레벨 - 스테이지 다이브 (R)
글로벌이라는 장점이 있지만 긴 체공시간, 낙하 후 약간의 후딜레이등등의 단점으로 인해 잘 안쓰게되는 궁이죠. 무엇보다 광란의 도가니가 너무 좋아서...
13레벨
13레벨 - 최고의 록스타 (고유 능력)
무조건 이걸 찍습니다. 아래의 고막찢기보다 추노, 도주 양면으로 고루 사용될 수 있는 최고의 록스타가 정답이라고 봅니다.

13레벨 - 파티 타임 (고유 능력)
2초로 늘어나도 돌격병이 온전한효과를 받는다고 나와있는데 이거 아군의 소환물에도 영향 받는지를 모르겠네요;; 받는다고 해도 최고의 록스타가 좋겠지만 아즈모단같은 소환형 라인푸쉬챔프가 많아서 운영 자체를 라인푸쉬로 해야된다면 이걸 찍는게 나을수도 있겠네요. (저는 잘 안찍어봐서 모릅니다만...)

13레벨 - 불굴
안찍습니다
13레벨 - 고막 찢기 (W)
고막터트리기(W)에 맞은 적이 2초간 80% 느려집니다. 7레벨에서 확성기를 찍었다면 이걸 찍는것도 괜찮습니다.
16레벨
16레벨 - 머리 부수기 (Q)
파워 슬라이드(Q)의 스턴 지속시간이 50% 늘어납니다. 16레벨은 대개 이것과 기타 연주 중에서 고민하게 됩니다. 자신의 팀이 흥하고 있다면 머리부수기를,
16레벨 - 기타 연주 (E)
아니라면 기타 솔로(E)의 체력 회복량이 두배가 되는 기타연주를 추천드립니다. . 안그래도 단단한 ETC에게 죽거나 마나가 없는게 아니라면 집에 갈 일이 없게 만드는 특성이죠.

16레벨 - 압도적 존재감
적에 레이너나 발라같은 평타의존형 원딜러가 다수 있다면 고려해볼만 합니다.
16레벨 - 돌가죽
한타때 생존력을 극도로 높여주는 돌가죽도 물론 좋습니다.
20레벨

20레벨 - 폭풍의 재림
이건 상황이 안좋으면 안좋을수록 좋다고 생각합니다.

20레벨 - 폭풍의 분노
안찍습니다.
20레벨 - 데스 메탈 (R)
광란의 도가니(R-1)에 맞고있는 적이 받는 피해를 25% 증가시켜줍니다. ETC를 하게되면 마지막 특성에서 주로 이것과 폭풍의 번개중에서 고민할텐데, 노바나 제라툴같은 갑툭튀 영웅이 없어서 후방의 아군이 비교적 안정적으로 딜을 넣을수 있다면 이걸 찍습니다.

20레벨 - 록의 신! (R)
스테이지 다이브(R-2)의 체공시간을 50% 줄여주고 대미지를 50% 늘려줍니다. 그러나 2궁을 거의 안가는 관계로 이것도 따라서 안 찍게 됩니다.
20레벨 - 폭풍의 번개
적군에게 필사의 CC를 맞출수 있게 해주는 특성이죠. 도주용으로도 이만한것이 없기도 하구요.
플레이 스타일
딜이 천성적으로 모자란 영웅이다보니 혼자서 적 영웅을 무리하게 잡으려고 하거나 용병컨트롤 하진 마시고, 뭘 하든간에 무조건 아군이랑 같이 다니며 용병먹을때 몸 대주고 한타할땐 cc 넣으며 아군 딜러들이 맞을거 내가 다 맞고 장렬하게 죽는 전형적인 탱커 영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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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분들은 어떻게 생각하는지 모르겠지만 저는 ETC가 누더기 아눕아락급은 못되도 티리엘급은 된다고 봅니다. 티리엘이 cc가 모자란 대신에 딜과 유틸리티를 갖고 있다면 ETC는 딜을 포기하고 cc를 챙긴 영웅이라고 생각해요.
모자란점 지적바랍니다.